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강남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응답소 및 민원분석시스템 매뉴얼 활용 및 준수사항 재강조 알림 1. 서울시 시민봉사담당관-4769(2021.2.25.)호 『응답소 및 민원분석시스템 매뉴얼 동영상 배포 및 활용안내』관련입니다. 2. 온라인 민원·제안 대표 창구『응답소』민원답변과 관련하여,『응답소』에 접수되어 처리한 민원 중 일부 형식적이고 불충실한 답변으로 인하여 후속민원이 접수되는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응답소』민원에 대한 답변 처리 기본방향 및 준수사항을 재강조 시달 하니, 3. 민원업무 부서에서는 전 직원 공람 및 교육을 통해 민원업무 처리와 민원분석에 적극 활용하시고 민원처리 기한 내에 충실하고 내실있는 답변으로 시민 만족도가 향상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매뉴얼 동영상 주요내용 ○응답소 소개 : 접수채널 및 민원종류, 민원처리과정 (일반민원/현장민원/직소민원), 응답소 들아가는 방법, 메인화면 설명 ○응답소 권한 및 기능 : 기관관리자/ 부서관리자/ 처리자의 주요기능 등 ○민원처리준수사항 ○민원분석시스템 소개 ○민원분석시스템 이용하기 : 민원현황판 및 주요기술, 검색과분석, 민원현황, 보고서 등록, 동향분석, 정책민원관리 나. 매뉴얼 동영상 접속방법 : 응답소시스템 접속 → 좌측하단 [응답소 영상교육] 클릭 붙임 : 1. 응답소 민원답변 표준양식 및 준수사항 1부. 2. 매뉴얼 동영상 접속안내 1부. 끝. 소방행정과장 수신자 각 과, 단 및 119안전센터 서무담당 조용호 행정팀장 김경완 소방행정과장 전결 03/04 김형국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2888 ( ) 접수 ( ) 우 06171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629 강남소방서 / 전화 /전송 / / 부분공개(5)
22407900
20210927215645
본청
소방행정과-2888
D000004204685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