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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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서울시 공무원 후생복지 기본계획
문서번호 인력개발과-3661 결재일자 2021. 3. 2.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후생팀장 인력개발과장 행정국장 김정택 최민수 공병엽 03/02 김태균 협 조 서무팀장 김형태 건강팀장 김정옥 2021년 서울시 공무원 후생복지 기본계획 2021. 2. 행 정 국 (인력개발과) 목 차 Ⅰ. 추진근거 및 환경분석 1 Ⅱ. 기본방향 및 추진체계 2 Ⅲ. 2021년 주요 변경사항 4 Ⅳ. 세부 추진계획 5 1. 생활안정 지원 5 2. 여가생활 지원 11 3.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 16 4. 맞춤형 건강관리 지원 22 붙 임 1. 2. 3. 4. 5. 6. 7. 8. 9. 서울시공무원임대아파트 보유현황 복지포인트 사용제한 항목 복지포인트 사용항목(자율항목) 현황(예시) 지역별 콘도 현황 및 콘도 사용 절차 체력단련실 운동프로그램 운영현황 종합건강검진 협약기관 현황 토탈장례서비스 공무원 특약 및 서비스 제공내역 공단 임신·출산 축하용품 지원 안내 사업별 담당부서?팀 및 연락처 2021년 서울시 공무원 후생복지 기본계획 직원들의 근무 능률 및 만족도를 향상시켜 ‘일하기 좋고 일하고 싶은 서울’ 을 만들기 위해 2021년도 공무원 후생복지 기본계획 수립?시행 Ⅰ 추진근거 및 환경분석 ?? 추진근거 ○ 지방공무원법 제77조 - 지방자치단체의 장은 공무원의 근무 능률을 높이기 위하여 보건·휴양·안전·후생, 그 밖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실시하여야 함 ○ 서울특별시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제4조 - 시장은 소속공무원의 복지수요 충족에 필요한 후생복지제도를 수립·시행 ○ 서울특별시 후생복지심의위원회 심의결과(’21. 2. 4.) ?? 환경분석(대내?외 여건) ○ 서울 지역 아파트 매매가 및 전세가 상승으로 직원 주거비 부담 가중 - 최근 5년간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62.0%)은 전국 평균 대비 20.6%P, 전세가 상승률(30.4%)은 전국 대비 5.4%P 높은 수준으로 주거여건 악화 한국부동산원 통계(’15~’20) 기준 ○ 코로나 장기화와 기술의 발달로 여가 산업의 비대면·디지털 전환 가속화 - 코로나 확산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여건 마련 요구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여가수요 급증에 대비한 선제적 조치 필요 ○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건강·여가’ 생활을 중시하는 태도 보편화 - 최근 일과 삶의 균형(워라밸) 및 일상 속 작은 행복(소확행)을 중시하는 문화의 사회 전반 확산으로 개인 건강 및 여가에 대한 균형 있는 지원 필요 워라밸 : Work-life balance 소확행 :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하게 실현 가능한 행복(小確幸) Ⅱ 기본방향 및 추진체계 ?? 기본방향 ○ 무주택 공무원 주거안정 지원으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 조성 - ?주거안정기금? 신설로 무주택 공무원 주거안정 사업 확대를 위한 기반 마련 - 주거비용 상승 및 직원 수요에 대응한 제도개선으로 주거안정사업 내실화 ○ 코로나로 인한 직원 여가 공백 해소를 위한 비대면(Untact) 사업 신설 및 코로나 완화시 기존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선제적 준비 - 최근 비대면 방식 트렌드를 반영한 공연·문화바우처 지원 방식 다변화 - 직원 선호도를 고려한 법인콘도 회원권 추가구입 및 연수원 시설 개선 ○ 몸·마음 건강 증진을 위한 체계적 건강관리 지원으로 직원 건강 수준 제고 -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힐링센터 인력 보강 및 의료적 관리·지원 강화 - 온라인 비대면 홈 건강강좌 등 일상생활 속 운동프로그램 신규 지원 ?? 서울시 후생복지제도 비전 비전 일하기 좋은 서울, 일하고 싶은 서울 장단기 목표 장기목표 : 운영 내실화와 형평성 확보 단기목표 : 구성원 만족도 제고 및 맞춤형 개선 추진과제 생활안정 지원 여가생활 지원 가족친화 지원 건강관리 지원 ?? 세부 추진과제 1. 생활안정 지원 1-1. 서울시 공무원 임대아파트 운영 1-2. 무주택 공무원 전세자금 지원 1-3. 생활이 어려운 직원 격려 1-4. 재직중 사망직원 장례비 지원 1-5. 순직공무원 등 유가족 지원 1-6. 사망조위금(부조급여) 1-7. 재난부조금(부조급여) 1-8. 대여학자금 지원 1-9. 공무원 행정종합배상공제 운영 1-10. 생활안정자금 대출(상조회) 1-11. 토탈장례서비스 제공(상조회) 2. 여가생활 지원 2-1. 선택적 복지제도 운영 2-2. 직원 연수원 운영 2-3. 속초 수련원 증축 2-4. 직원 휴양시설(콘도) 운영 2-5. 직원 동호회 활동 지원 3. 가족 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 3-1. 정시 퇴근의 날 운영 3-2. 직장어린이집 운영 3-3. 가족친화 프로그램 운영 3-4. 다자녀 출산직원 지원 3-5. 태아·산모 검진 지원 3-6. 명절 고향방문 버스 제공 3-7. 명절상품권 지급 3-8. 생일 축하선물 지급 3-9. 우수?효행 공무원 문화유적지 탐방 3-10. 직원 경조사 지원 4. 건강관리 지원 4-1. 직원 체력단련실 운영 4-2. 온라인 홈 건강(홈트) 강좌 운영 4-3. 재활?교정 프로그램 운영 4-4. 사업소 건강관리프로그램 운영 4-5. 직원 종합건강검진 실시 4-6. 건강 생활습관 개선 4-7. 만성질환자 맞춤형 건강관리 4-8. 건강인식 개선 및 건강생활문화 조성 4-9. 난임 및 산전산후 건강관리 지원 4-10. 부속의원 운영 4-11. 서울시 힐링센터 「쉼표」 운영 4-12. 격무·장애직원 재충전 캠프 운영 Ⅲ 2021년 주요 변경사항 ?? 전년 대비 변경사항 분야 2020년도 2021년도 생활 안정 ◆ 서울시 공무원 임대아파트 운영 - 계약조건 : 임대보증금 납부 ◆ 무주택 공무원 전세자금 지원 - 지원대상 : 보증금 4억 4천만원 이하 ?세대원 6인 이상은 5억원 이하로 상향 - 지원자 선정 횟수 : 연 2회 - 신규 임용직원 선발 비율 확대 : 15% ◆ 서울시 공무원 임대아파트 운영 - 계약조건 : 임대보증금 납부 또는 임대보증금 + 월임대료 선택 ◆ 무주택 공무원 전세자금 지원 - 대상주택 : 보증금 4억 8천만원 이하(↑4천만원) ? 세대원수 4인기준 5.2억원, 5인기준 5.6억원, 6인이상 6억원 이하 - 지원자 선정 횟수 : 연 3회 - 신규 임용직원 선발 비율 확대 : 20% 여가 생활 ◆ 회원권 콘도 : 254구좌 ◆ 속초수련원 증축(기본 및 실시설계) ◆ 회원권 콘도 : 261구좌(↑7구좌 예상) ◆ 속초수련원 증축(공사발주 및 시행) 가족 친화 ◆ 직장어린이집 운영 - 영유아 주도의 보육과정(레지오) 심화 운영 -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놀이 활동 추진 ◆ 공연·문화바우처 지원 - 공연·문화 바우처 제공 (1매당 6천원) ◆ 임신출산 축하용품 지원(공무원 연금공단) - 전자파 차단 앞치마, 방수요 수면 등 중 택1 ◆ 직장어린이집 운영 : 보육 서비스 질적 개선 - (교직원) 교육 등 전방위적 개선 ⇒ 서비스 질 제고 - (아 동) 교사 대 아동비율 축소 및 리모델링 - (학부모) 소통채널·CCTV 확충 ⇒ 안심환경 조성 ◆ 공연·문화바우처 지원 다변화 - 공연·문화 바우처 제공 (1매당 6천원) 온라인동영상(OTT) 서비스 이용권 ◆ 임신출산 축하용품 지원(공무원 연금공단) - 전용 온라인몰에서 원하는 용품 선택구매 ◆ 태아·산모검진 복지포인트 지원(신규) - 자녀 임신(출산 포함)시 1회 배정 : 100P 건강 관리 ◆ 직원 건강검진 : 전 직원 종합건겅검진 실시 ※ ’20년 짝수년도 출생자 대상 의무수검 ◆ 직원 건강검진 : 전 직원 종합건겅검진 실시 ※ ’21년 홀수년도 출생자 대상 의무수검 ◆ 온라인 홈 건강(홈트) 강좌 운영(신규) ?? ’21년 후생복지 예산 : 565억원(’20년 대비 41억원 감액) Ⅳ 세부 추진계획 1 생활안정 지원 1-1 서울시 공무원 임대아파트 운영 개선 ?? 사업개요 ○ 입주자격 : 시 소속 무주택 공무원 (소방직, 시립대 교원 제외) ○ 임대아파트 보유현황 : 총 61호 운영(세부현황은 붙임 1 참조) 구 분 물량(호) 임대기간 임대보증금 서울시 공무원 임대 아파트 매입형 42 2년 (1년,연장가능) 전세시세의 50% 또는 월세 선택 KB부동산 시세 기준 관사형 중랑물재생 센터 7 3년 (2년,연장가능) 5천만원 서남물재생 센터 12 ※ 철거예정(’21년)으로 신규 입주자 모집 중단 ○ 선정방법 : 기본배점과 가·감점(상훈, 징계 등)을 산정 후 최고득점자 순 - 기본배점(100점) = 재직기간(30) + 무주택기간(45) + 부양가족수(25) - 관사형 임대아파트는 재직기간 10년 이하 직원 우선 선정 ?? 신청방법 및 절차 ○ 신청방법 : 후생복지포털 신청 후 관련서류 제출 후생복지포털 〉서울시후생복지 〉임대주택 운영 〉임대주택 현황 〉 ‘임대주택 신청’ 〉해당임대아파트 선택 〉신청사항 입력 〉신청조회/출력 〉인쇄하기 〉신청인란에 날인 또는 서명 후 신청서와 첨부서류 등을 기한 내 담당자 메일로 제출 ○ 입주절차 퇴거자 발생시 신청 안내 ? 신청서 등 서류 접수 ? 대상자 선정 및 통보 ? 계약 및 보증금 납부 후 입주 (공문, 후생복지게시판 수시 공지) (후생복지포털 입력 후 출력물 날인하여 제출) (개별통보) 1-2 무주택 공무원 전세자금 지원 개선 ?? 사업개요 ○ 지원대상 : 시 소속 무주택 공무원(소방직 별도시행, 시립대 교원 제외) - ’20. 10. 1. ~ ’21. 12. 31.(잔금 지급일 기준) 기간 중 전?월세 계약자 ○ 공고시기 : 연 3회 (2월, 6월, 10월) ○ 지원금액 : 1인당 최대 1억원, 연 이자 1.0% (보증보험 가입비용 약 0.5% 별도) - 주택보증금 4억 8천만원 이하, 임차보증금의 50% 이내, 최대 1억원 지원 ※ 단, 세대원수 4인기준 5.2억원, 5인기준 5.6억원, 6인이상 6억원 이하 지원 (보증금 5천만원 이하인 경우 100% 지원, 1인가구는 최대 5천만원 지원) ○ 채권확보 : 보증보험 가입 또는 채권양도 설정 ※ 채권양도는 서울도시주택공사(SH) 소유의 공공임대주택에 한해 설정 가능 ○ 지원기간 : 기본 2년(2회 연장 가능, 최장 6년까지 지원) ○ 선정방법 : 기본배점과 가·감점(상훈, 징계 등)을 산정 후 최고득점자 순 - 그룹별 예산 한도 내 선정(신혼 30%, 신규 20%, 다자녀 및 1인가구 5%) - 기본배점(100점) = 재직기간(30) + 무주택기간(45) + 부양가족수(25) ※ 신규는 부양가족 수, 다자녀는 자녀 수, 1인가구는 재직기간과 무주택 기간을 기본배점으로 함 ○ 연체 이자율 : 2%(이자율의 2배), 3개월 초과시 6% ○ ’21년 사업비 : 130억원 ?? 신청방법 및 절차 ○ 신청방법 : 후생복지포털 신청 후 관련서류 제출 후생복지포털 > 서울시후생복지 > 직원생활안정 > 전세자금지원 > “신청서작성” > 신청사항입력 > 전세자금 지원조회/출력 > 인쇄하기 > 신청인란에 날인 또는 서명 후 신청서 및 첨부서류 등을 기한 내 담당자에게 제출 ○ 지원절차 전세자금 지원 계획 및 신청 안내 ? 개인별 신청서 제출 ? 대상자 선정 및 통보 ? 전세자금 지원 (공문, 행정포털 공지) (후생복지포털 입력 후 출력물 날인하여 제출) 선정된 직원의 지급 신청 날짜에 맞추어 지원 1-3 생활이 어려운 직원 격려 ?? 사업개요 ○ 지원대상 - 본인 및 가족의 질병 등으로 의료비 부담이 과중하여 생활이 어려운 직원 - 화재, 수해 등 재난 또는 사고를 당하여 지원이 필요한 직원 등 ○ 지원시기 : 연 2회 (상?하반기) ○ 지원기준 및 한도 : 심의위원회에서 심사?조정하여 확정 구 분 격려금 무이자 융자 지원한도 10백만원(시 예산활용) 50백만원(시 상조회기금 활용) 지원기준 본인 실부담액의 30~50% 수준 지원한도 내 본인 신청 금액 ※ 이자 및 보증보험료는 市 예산에서 지출(퇴직시 전액 상환) ○ ’21년 예산 : 210백만원 ?? 신청방법 ○ 공지 및 안내에 따라 인력개발과로 본인 직접 신청 ※ 부서장 추천시 추천서 및 신청서류 첨부하여 보안문서로 발송(증빙서류 별도 제출) 1-4 재직중 사망직원 장례비 지원 ?? 사업개요 ○ 지원대상 : 재직 중 사망직원 ○ 지원내용 : 현금(250만원) 지원 ○ 지원방법 : 직원 사망시 인력개발과에 장례비 지원 요청 ⇒ 지급 - 직원 및 유족대표(이름, 관계, 계좌번호 등) 정보 기입 ?? 신청방법 ○ 장례비 신청 공문 발송 (소속부서 → 인력개발과) 1-5 순직공무원 등 유가족 지원 ?? 사업개요 ○ 지원대상 : 순직 및 공무상 사망 공무원 유가족 -「공무원재해보상법」제3조(위험직무 순직공무원, 순직공무원, 유족) 개념 준용 ○ 지원방법 : 유가족에게 위로금 2천만원 지급 ○ 지급시기 : 공무원연금공단의 유족보상금 결정 후 신청 및 지급 ※ 순직 및 공무상 사망 시, 협약에 의거 토탈장례 서비스 고급형 장례서비스 무료 지원 (세부내용은 토탈장례서비스 제공 붙임 8 참조) ○ ’21년 예산 : 40백만원 ?? 신청방법 및 절차 공무상 직원 사망 ? 유족보상금 청구 ? 유족보상금 결정통보 ? 순직공무원 유가족 위로금 신청 ? 순직공무원 위로금 지급 소속부서 → 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 → 소속부서 소속부서 → 인력개발과 인력개발과 → 유가족 1-6 사망조위금(부조급여) ?? 사업개요 ○ 지원대상 : 공무원(공공안전관 포함) 본인, 배우자 및 직계존속 사망 ○ 추진근거 :「공무원재해보상법」제43조, 같은 법 시행령 제54조 ○ 지급시기 : 매월 2회 심사 및 지급 (사망일로부터 3년 이내 신청 가능) ○ 지급금액 - 본인사망 시 : 본인 기준소득월액의 2배 -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존속 사망 시 : 공무원전체 기준소득월액의 0.65배 공무원전체 기준소득월액 : 5,390,000원(’20. 5. 1.~’21. 4. 30. 적용) ○ ’21년 예산 : 2,235백만원 (사망조위금, 재난부조금 포함) ?? 신청방법 및 절차 직계존속 등 사망 ? 사망조위금 청구 (인터넷 등록) ? 부서 급여담당이 공문 발송 ? 심사 및 결정통보 ? 조위금 지급 청구인 → 공무원연금공단 소속부서 → 인력개발과 인력개발과 → 소속부서 인력개발과 → 청구인 1-7 재난부조금(부조급여) ?? 사업개요 ○ 지원대상 : 수재(水災)나 화재, 그 밖의 재난으로 재산에 손해를 입은 공무원 ○ 추진근거 :「공무원재해보상법」제42조, 같은 법 시행령 제53조 ○ 지급금액 재해 정도 부조 금액 주택이 완전히 소실·유실 또는 파괴된 경우 공무원 전체 기준소득월액 평균액의 3.9배 주택 1/2이상 소실·유실 또는 파괴된 경우 공무원 전체 기준소득월액 평균액의 2.6배 주택 1/3이상 소실·유실 또는 파괴된 경우 공무원 전체 기준소득월액 평균액의 1.3배 ?? 신청방법 및 절차 재난발생 ? 공문 발송 ? 심사 및 등록 ? 결정 통보 ? 부조금 지급 청구인 → 인력개발과 인력개발과 → 공무원연금공단 인력개발과 → 소속부서 인력개발과 → 청구인 1-8 대여학자금 지원 ?? 사업개요 ○ 지원대상 : 연금법 적용대상 현직 공무원 및 대학생 자녀 ○ 대부금액 - 국내대학 : 실등록금 납부액(입학금, 수업료, 기성회비) 범위 내 본인희망 금액 - 해외대학 : 연간 $10,000이내 실제등록금 소요액 (원화 환산지급) ○ 상환기간 : 4년제 대학(졸업 후 2년 거치 4년 상환), 전문대학(2년 거치 3년 상환) ○ 신청방법 :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개인이 직접 신청 1-9 공무원 행정종합배상공제 운영 ?? 사업개요 ○ 지원대상 : 본청 및 사업소 전 직원 (공무직, 청원경찰, 시간선택제 포함) ○ 보험가입 :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주관 행정종합배상공제 가입 ○ 보상범위 : 업무수행 중 발생하는 법률상(민·형사) 배상책임 - 업무수행상 공무원이 부담하는 법률상 배상책임(손해액, 방어비용) 보상 ㅅ 1-10 생활안정자금 대출(직원상조회) ?? 사업개요 ○ 대출 한도액 (’21. 1월 기준) - 분할상환 : 최고 3천만원까지 5백만원 단위로 신청 (대출금리 연3.2%) - 만기상환 : 최고 2천만원까지 5백만원 단위로 신청 (대출금리 연3.2%) - 소액대출 : 최고 5백만원까지 5십만원 단위로 신청 (대출금리 연2.5%) ※ 소액대출은 당일 지급 원칙(단,15시 30분 이후 접수분 또는 일일 이체한도 초과분은 익영업일 지급) ○ 상환조건 - 분할상환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1년, 2년, 2년 8개월, 4년, 5년 중 선택) - 소액대출 : 중도상환 수수료 없이 전액 또는 50만원 단위로 일부상환 가능 ○ 채권확보 - 일반대출 : 보증보험 가입 - 소액대출 : 신청자 본인이 납부한 상조회비 한도 내 지급하므로 보증보험 미가입 ?? 신청방법 ○ 신청서식(“e-인사마당” 내 “상조회 광장”) 작성 및 관련 서류 첨부 후 상조회 제출 1-11 토탈 장례서비스 제공(직원상조회) ?? 사업개요 ○ 이용대상 : 서울시 본청 및 사업소, 소방직, 자치구, 공공안전관, 퇴직 공무원 ○ 지원범위 : 본인, 배우자, 자녀, 본인 및 배우자의 부모 ○ 장례비용 : 고급형 2,970천원, 기본형 2,370천원 ○ 특약사항 붙임 6 참조 - 본인 재직 중 공무상 사망 판정시 고급형 무료제공, 일반사망시 20% 할인 - 서울시 직원용 장례용품 및 서울시 상조회 명의 근조기 제공 ○ 시행주체 : ㈜프리드 라이프 (협약기간 : ’18. 3. 25.~’21. 3. 24.) ?? 이용방법 ○ 24시간 콜센터(1588-3740) 또는 직원상조회(2133-4792~5) 연락 ※ 선택적복지포인트 납부(선불제) 또는 현금 일시불 지불(후불제) 2 여가생활 지원 2-1 선택적 복지제도 운영 ?? 사업개요 ○ 대 상 : 서울시 본청 및 사업소 전 직원 (시간선택제, 공공안전관, 실무수습 포함) ※ 전출, 해외파견, 휴직자(육아, 질병, 노조전임, 가사휴직을 제외한 휴직) 적용 배제 ○ 사용기간 : ’21. 1. 1. ~ 12. 31. (자율항목은 ’21. 1. 1 ~ 11. 30) ○ 배정기준 (단위 : 포인트, 1포인트 = 1,000원) 기본 포인트(1,500) 근속 포인트(200) 가족 포인트(200) 전 직원 1,500 일률 배정 - 근속 1년당 8 - 25년이상 근속자 최고 200 배우자?직계존속?직계비속 중 1개 조건 해당시 200 ○ 포인트 사용항목( 붙임 4 참조) - 기본항목 : 생명?상해 보장보험(2~3억원), 의료비보장보험(입원 : 3천만원, 통원 : 30만원 + 3대 비급여 특약) ※ 생명?상해 보장보험 2억원 가입시 보험료 본인부담 없음, 3억원 가입시 차액만 본인 부담 - 자율항목 : 사용요일 제한 없음, 제한항목 외 모두 허용 ※ 배우자 생명·상해(1억원), 의료비 보장(입원 : 3천만원, 통원 : 30만원, 3대 비급여 특약)보험 선택가입 가능 ○ ’21년 예산 : 21,038백만원 《 ’21년도 단체보장보험 운영개요 》 ? 보장항목 - 본인 : 생명?상해(2억원/3억원), 입원의료비(3천만원)+특약, 입원(3천만원)·통원의료비(30만원)+특약 - 배우자 : 생명?상해(1억원), 입원의료비(3천만원)+특약, 입원(3천만원)·통원의료비(30만원)+특약 ? 계약업체 : KB손해보험 외 5개사(농협손보, 롯데손보,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하나생명) ? 보험료 청구방법 - 공무원연금공단 맞춤형복지포털(http://gwp.or.kr)내 「단체보험가입내역 - 보험조회(청구)」에서 신청 ? 청구기간 : 사고일로부터 3년 이내 ? 단체보험 접수처(KB손보) : 전화 1544-1616 2-2 직원 연수원 운영 ?? 운영개요 ○ 이용대상 : 서울시?자치구 공무원, 시의원, 공공안전관·공무직, 시립대 조·교수 ○ 이용시설 : 속초수련원(직영), 서천?수안보연수원(민간위탁) 구 분 위 치 규 모 객실 연수시설 부대시설 속 초 속초시 미시령로 3160 7,243㎡(1개동) 80실 대강당 1, 세미나실 2 사우나, 노래방, 식당, 마트, 노래방, 탁구장 등 서 천 서천군 서면 월하성길74-87 18,925㎡(4개동) 151실 대강당 1, 시청각실 1, 중강의실 2 소회의실 3 수안보 충주시 수안보면 동진이 1길 99 21,731㎡(3개동) 110실 대강당 1, 시청각실 1, 중강의실 2, 소회의실 4 ○ 이용일수 : 개인 1실, 2박 3일 원칙(1회 이용시) 매월 2회(연 24회) ○ 이용방법 : 1개월 전 예약 - 기관예약(매월 1~12일) : 기관별 배정객실(인원)에 따라 개인 신청 후 기관담당자가 이용대상자 선정?예약 및 반려 - 개인예약(매월 16~31일) : 기관예약 완료 후 잔여객실에 대해 개인 예약 ○ 연수원 통합예약시스템 사이트 : http://yeonsu.eseoul.go.kr - 실시간 정보제공 : 날씨, 교통, 관광, 숙박, 음식점 등 실시간 제공 - 사용자 편의증진 : 모바일 신청, 행정포털 연계, 사용이력 조회기능 등 ○ 선택적복지 차감 (단위 : 포인트) 구 분 속 초 서 천 수안보 66㎡ 33㎡ 79㎡ 53㎡ 39㎡ 79㎡ 53㎡ 성수기 20 10 20 15 10 20 15 비수기 10 5 10 7 5 10 7 ※ 복지포인트 차감 등 세부 연수원 운영 : 서울특별시 연수원 운영 규정(’17.6.30 시행) ?? ’21년 주요 추진사항 ○ 노후물품 교체 및 시설개선으로 쾌적한 연수환경 조성 구 분 속 초 서 천 수 안 보 물품교체 - 침구류(솜, 외피교체(334개) - 객실 주방용품 교체 -전기밥솥(80개), 객실식탁(68실) -객실 침구류 및 주방용품 구매 - 객실냉난방기 구매(24평 30실) - 관용(승합)차량 1대, 전기밥솥(50개) - 객실 드라이기 구매(30개) 시설개선 - 객실 렌지후드 교체(40대) - 객실 이불장 바닥 보강(67실) - 식당 외부테라스 방수 - 하늘관 전망 엘리베이터 교체 - 야외 수영장 개선 공사 - 객실(솔숲관) 도배 교체 - 야외 수영장 개선 공사 2-3 속초수련원 증축 ?? 사업개요 ○ 위 치 : 속초시 노학동 721-3 외 1(산143), 사업부지 16,215㎡ ○ 사업기간 : ’16. 5. ~ ’23. 2. ○ 사업규모 : 증축 9,957㎡(지하2층~지상4층) / 리모델링 1,530㎡(기존동) - 객 실 : 총 53실(24평형 30실, 16평형 20실, 기존건물 리모델링 3실 추가) - 연수시설 : 대강당1(250명), 중강당2(각60~80명), 세미나실4(각30~40명) - 야외시설 : 다목적구장(테니스장 등), 어린이놀이터, 주차장 ○ 총사업비 : 40,385백만원(공사비 34,811, 설계 및 감리비 4,342, 자산취득비 등 1,232) 증축동 지상1~4층 : 객실(50실) 지하 1층 : 연수시설 지하 2층 : 주차장(60대) 기존동 ※ 부지 면적을 최대한 활용한 건물배치 및 야생산책로 등 다양한 외부 공간 조성 ?? 연차별 추진계획 구 분 ’21년 ’22년 ’23년 협조부서 절차이행 (투자심사 등) 절차이행 및 계약 ’21.2.~8. 공 사 공사 및 준공 도시기반 시설본부 ’21.9.~’23.2. 운 영 준비 운영 속초수련원 ’23.3~4 ‘23.5~ 2-4 직원 휴양시설(콘도) 운영 ?? 법인콘도 운영?지원 ○ 보유현황 : 9개 업체 262구좌 7,860박 (1인당 0.84박) - ’21년 8구좌 추가 구입(254구좌 → 262구좌) 구 분 계 대 명 한 화 금 호 켄싱턴 호반 알펜시아 토 비 스 동 강 시스타 전남 개발공사 구좌수 262 98 82 32 19 6 11 5 5 4 사용가능박수 7,860 2,940 2,460 960 570 180 330 150 150 120 ※ 지역별 콘도 현황 및 지원절차 붙임 5 참조 ○ 이용지역 : 콘도업체가 운영하고 있는 전 지역 (총 34개 지역) ○ 이용대상 : 서울시 공무원 및 공공안전관 (소방, 상수도는 자체 시행) ○ 부여박수 : 1인당 연 최대 3회 5박 (주말?성수기?연휴는 최대 2박) ○ 지원한도 : 1박당 100천원 지원, 포인트 차감 - 콘도이용료 1박당 최대 100천원까지 지원하고 초과금액은 본인부담 - 선택적 복지 특별포인트에서 1박당 15포인트 차감 ○ ’21년 예산 : 1,433백만원 - 콘도회원권 구입 : 433백만원 / 이용료 지급 : 1,000백만원 ?? 일반휴양시설 이용료 지원 ○ 지원기준일 : 주말(금, 토), 연휴, 여름 성수기(7.16∼8.29)에 한함 ○ 지원한도 : 1박당 100천원 지원, 연 최대 5박 ※ 개인 연간 법인콘도 지원 가능박수(5박)에서 이용박수 차감(법인콘도와 연계이용 가능) ○ 지원시설 : 일반콘도(리조트), 펜션, 캠핑장(글램핑, 카라반) 등 ○ 지원절차 : 본인이 직접 시설 예약 → 시설 이용 → 비용 청구 ※ 결제영수증(또는 이체내역서), 이용일이 기재된 예약확인서 첨부 2-5 직원 동호회 활동 지원 ?? 사업개요 ○ 등록현황 : 76개 동호회, 회원수 3,001명 (가입률 약 25.5%) ○ 회원자격 : 본청, 사업소 소속 공무원, 공공안전관 ※ 소방직 공무원, 자치구 직원, 퇴직공무원 등은 준회원으로 활동 ○ 설립요건 : 최소 정회원 15명 이상, 3개 기관 이상 구성 ○ 운영방법 : 자체 회비 및 시 지원 예산 (총 소요비용의 70%까지 지원) ○ ’21년 예산 : 405백만원 ?? 세부내용 ○ 지원원칙 : 동호회 자체 예산 우선, 시 예산은 보조 역할 - 강사료지원 : 월 최대 25만원 지원 - 기본활동비 : 인원수별 차등 지급 (최소 2백만원 / 최대 15백만원) - 물품구입비 : 연간 최대 200만원 지원 ○ 공간지원 : 동호회 강습·훈련·행사 등을 위한 공간 적극지원 - 직원 공용 동호회 방 운영 : 15개 동호회가 3개 공용 동호회방 이용 중 《 직원 동호회방 현황 》 - 본관 12층(해바라기방, 92㎡), 13층(매화방 43㎡, 장미방 42㎡) 해바라기방 매화방 장미방 ※ 동호회방 사용 관련사항은 인력개발과(☏2133-5772)로 문의 - 기타 각종 행사 시 공간사용 지원(본관 다목적홀, 간담회장 등) 3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 3-1 정시퇴근의 날 운영 ○ 운영요일 : 주 2일(수·금) 정시퇴근의 날 운영 ○ 운영내용 - 퇴근 독려방송, 강제소등 및 PC 전원차단, 석식 미운영, 초과근무 원칙적 불인정 - 18시 이후 업무지시 자제 및 유연근무 사용 직원에 대한 퇴근안내 방송 - 정시퇴근의 날 초과근무를 유발하는 월?목 회의 및 보고 줄이기 캠페인 실시 3-2 시청직장어린이집 운영 개선 ?? 시설개요 ○ 위 치 : 중구 서소문로 11길 24 ○ 시설규모 : 지하1층 ~ 지상4층 연면적 2,018㎡ ○ ’21년 예산 : 1,580백만원 (보육료 수입 등 별도) ?? 운영개요 ○ 정 원 : 195명 (단위 : 명) 구분 계 만0세 만1세 만2세 만3세 만4세 만5세 방과후반 인원 195 18 25 28 30 31 26 37 ○ 운영시간 구 분 종일제 시간 연장 방과후 반 시간(월~금) 07:30~19:30 19:30~22:00 13:00~19:30 ○ ’21년 중점 추진사항 : 보육서비스의 질적 개선 추진 - (교직원) 채용, 처우, 평가, 교육의 전방위적 개선을 통한 서비스 질 제고 - (아 동) 교사 대 아동비율 축소 및 어린이집 시설 리모델링 - (학부모) 소통채널 다양화 및 확충, CCTV 설치 등으로 안심할 수 있는 환경 구축 ?? 이용방법 ○ 원아보집 : 정기모집(매년 11월), 수시모집(정기모집 후 결원발생시 수시) ○ 신청방법 : 후생복지포털 내 입소대기시스템을 통해 신청 3-3 가족친화프로그램 운영 개선 ?? ?1박2일 가족 캠프? 운영 ○ 추진기간 : 연 1~2회 개최 ○ 대 상 : 시 직원 및 가족 (소방재난본부 개별 시행) ○ 규 모 : 회당 100명 (가족 포함 400여 명) ○ 내 용 : 스키 캠프(겨울), 카라반 캠핑(가을) 등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유동적 추진 ○ ’21년 예산 : 25백만원 ?? ?공연?문화바우처? 지원 ○ 지원대상 : 서울시 본청 및 사업소 전 직원 (정기인사일 이후 소속 직원) ※ 전출, 해외파견, 휴직자(육아, 질병, 노조전임, 가사휴직 제외) 적용 배제 ○ 운영내용 : 가족과 함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공연?영화 관람비 및 온라인동영상(OTT)서비스 이용금액 일부를 바우처 형태로 지원 ○ 지원내용 : 1인당 연간 8매 지급 (1매당 6천원) - ’21. 1. 17. 이후 현재 소속직원에게 상·하반기 각 4매씩 2회 지급 ○ 운영방식 개인별 후생복지포털 접속 (포털 내 예매시스템) ? 관람권 구매 및 결제 ? 비용 정산 PC 또는 모바일 바우처 사용에 체크 후 잔여금액은 복지포인트 등으로 결제 시→포털사 ※ PC : 후생복지포털 > 서울시 후생복지 > 여가활동 지원 > 공연?영화 지원 > 공연예매사이트 바로가기 ※ 모바일 : 베네피아 앱 > 라이프 > 생활/문화 > 컬쳐큐브 ○ ’21년 예산 : 240백만원 ※ 소방재난본부, 상수도사업본부 별도 편성 3-4 다자녀 출산직원 지원 ?? 사업개요 ○ 대 상 : 둘째 자녀 이상 출산한 시 소속 공무원 ※ 시간제, 공공안전관, 실무수습 포함 ○ 지원내용 - 선택적복지포인트 : 2,000P(둘째자녀), 3,000P(셋째자녀 이상) - 다자녀상품권 : 30만원 상당 시청매점 상품권(셋째자녀 이상) ○ 신청기한 : 출산 후 3년 이내 ※ 재직기간 중 출산한 경우만 지급 ○ ’21년 예산 : 180백만원 ?? 신청방법 ○ 지원사유 발생시 인력개발과로 공문 신청 - 신청서(서식), 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등본) 제출 - 출산 후 3년 이내 신청, 부부 공무원일 경우 한쪽만 지급 3-5 태아·산모 검진 지원 신규 ?? 사업개요 ○ 대 상 : 재직기간 중 임신(출산)한 시 소속 공무원 ※ 시간제, 공공안전관, 실무수습 포함 ○ 지원내용 - 선택적 복지포인트 : 100P (자녀 임신 또는 출산 시 1회 배정) ?? 신청방법 ○ 지원사유 발생시 인력개발과로 공문 신청 - 신청서(서식), 임신확인서(또는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 출산 후 3년 이내 신청, 부부 공무원일 경우 한쪽만 지급 3-6 명절 고향방문 버스 제공 ?? 사업개요 ○ 운행시기 : 설·추석 명절 (총 2회) ○ 이용대상 : 시 본청, 사업소 직원과 가족 ○ 운행지역 : 희망직원 신청을 받아 최종 선정 (제주?경기?인천지역 제외) - 단, 수요자 노선 파악 후 20인 미만 이용노선은 미 운행 ○ 포인트 차감 : 본인 10P + 추가 가족 1명당 5P 차감 - 명절버스 신청 후 취소자 패널티 적용 (차기 신청 제한, 포인트 2∼3배 차감) ○ ’21년 예산 : 120백만원 3-7 명절 상품권 지급 ?? 사업개요 ○ 지원대상 : 시 재직자 중 선택적복지포인트 지급대상 (소방직 별도) ※ 설, 추석 명절 당일 기준 시 소속 직원 ○ 지급내용 : 연 2회(설, 추석), 회당 2만원 이내 지급 ○ 사 용 처 : 시청 매점 ○ ’21년 예산 : 비예산 (복지카드 기금 및 매점 수익금 활용) 3-8 생일 축하선물 지급 ?? 사업개요 ○ 지원대상 : 본청 및 사업소 직원 ○ 지원내용 : 생일 축하선물 지급 (2만원 상당) ※ 정원가산업무추진비 및 부서운영업무추진비 등 활용해 각 부서에서 지급 3-9 우수·효행공무원 문화유적지 탐방 ?? 사업개요 ○ 사업내용 : 우수?효행 공무원 대상 가족과 함께 문화유적지 시찰 기회 제공 ○ 대상선정 - 우수 공무원 : 각 실?본부?국에서 추천한 업무성과 우수 공무원 및 배우자 - 효행 공무원 : ’21년 효행 공무원상(인사과 주관) 수상자 중 희망가족 ○ 시찰지역 : 우호교류협약 체결한 지자체 우선 선정, 직원 선호 반영 ○ 시찰방법 : 해당 지자체 협조 하에 주요 문화유적지 시찰 (전세버스) ○ ’21년 예산 : 24,720천원 3-10 직원 경조사 지원 ?? 결혼 축하품 및 경조기 지원 ○ 본청 및 사업소 직원 결 혼 사 망 ??본인 및 자녀 결혼 : 축하품 지급 ※ 신청자(본청 소속)에 한해 지급 ??본인 및 가족 결혼 : 축하기 제공 ※ 가족 : 본인?배우자의 직계 비속 ??본인 사망 : 근조기 제공 및 유족 위로금 100만원 지급 ??가족 사망 : 근조기 제공 등 ※ 가족 : 배우자, 본인?배우자의 직계 존?비속 ○ 신청방법 - 결혼 축하품 : 청첩장 사본 및 신청서를 “담당자 메일”로 송부 - 축하기 및 근조기 : 해당부서 또는 사업소에서 “배송업체에 직접 신청” ※ 행정포털 경조사 게시판 참조 (추진부서 : 행정국 총무과) ?? 직원 상조회 경조사 지원 ○ 상조회 가입직원 지원 본인?자녀 결혼시 본인 및 가족 사망시 출산시 본인?자녀 10만원 ??본 인 : 일반 50만원, 공무상 사망 100만원 ??배우자 : 30만원 ??부모?자녀 : 15만원 ??첫째 : 10만원 ??둘째 : 15만원 ??셋째 : 30만원 ??넷째 : 100만원 ※ 기타 : 회원 10년 유지시 장기 근속공로금 10만원 지급(퇴직 또는 전출시에 지급) ○ 신청방법 : 신청서식 작성 및 관련 서류 첨부 후 상조회 제출 - 신청서식은 ?e-인사마당? 내 ?상조회 광장?에서 내려받기 가능 - 기관(부서) 상조회담당(급여담당) 확인 서명 후 제출 ?? 공무원연금공단 출산 준비용품 지원 ○ 지원대상 : 임신부(배우자 포함) 또는 출생자녀가 있는 재직 공무원 ※ 부부공무원의 경우 1인에게만 지원 ○ 지원방법 : 임신?출산 용품 전용 온라인몰에서 원하는 용품 선택·구매 - 부여된 포인트 내에서 용품 구매(8만원 상당) ○ 신청방법 :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geps.or.kr) > 주요사업 > 후생복지 > 출산준비용품 지원 > 출산준비용품 신청 4 맞춤형 건강관리 지원 ※ 코로나 상황에 따라 탄력적 운영 4-1 직원 체력단련실 운영 ?? 시설현황 ○ 시설개요 구 분 본관 서소문 별관 위 치 본관 지하 2층 서소문별관 1동 15층 면 적 657.34㎡ 460㎡ 시 설 헬스시설, GX룸, 운동처방실, 샤워장 등 헬스시설, GX룸, 운동처방실, 샤워장 등 프로그램 헬스지도, 운동처방, GX프로그램 헬스지도, 운동처방, GX프로그램 기 타 운동복, 면수건, 세면도구 제공 ○ 운영시간 : 연중 구분 조간 주간 오후(교대근무자) 야간 월~금 06시~09시 12시~13시 15시~17시 18시~21시 ※ 단순샤워는 청소시간 외 운영시간 사용가능(청소시간 : 9시~11시 / 13시~15시 / 17시~18시) ※ 매주 수요일 정시퇴근의 날 야간(18시~21시) 및 토·일·공휴일 미운영 ○ ’21년 예산 : 605백만원 ?? 이용방법 ○ 헬스시설 : 공무원증 제시 후 운영시간 내 자유롭게 이용 ○ 요가 등 : 매월 25일 오전 10시, 후생복지포털을 통해 신청(선착순) - 후생복지포털 > 서울시 후생복지 > 체력단련실 > GX 프로그램 ○ 포인트 차감 : GX프로그램(특별포인트 10P), 헬스 무료(사물함 이용시 5P) < 100일간의 약속 프로그램 운영 > ? 운영기간 : 연 2회(상/하반기) ※ 코로나 상황에 따라 일정 조율 ? 대 상 : 참여희망직원 누구나 ? 운영내용 : 1차 건강측정 후 맞춤형 운동법 안내 → 개인별 운동 및 지원 → 2차 측청 후 시상 ※ 체성분 및 경동맥초음파 검사 후, 유형별 운동방법 제공, 100일 후 측정 및 우수자 20명 스포츠 상품 시상 ? 참가방법 : 행사기간(공문, 시업무 공지 게시) 중 개별 참여 4-2 온라인 홈 건강(홈트) 강좌 운영 신규 ?? 추진배경 ○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활동은 부족하나 이용 시설은 매우 제한적 ○ 시간적?공간적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건강증진 프로그램 필요 ?? 추진방향 ○ 신체활동 증진, 근?골격계 질환 개선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제공 - 온라인 홈 건강강좌 내 개인별 선호하는 운동종목 선택 후 자율적 참여 ○ 비대면 온라인 홈 건강강좌로 가족 친화적 문화 조성 - 가정에서 원하는 시간대에 직원 및 가족들이 함께 참여 가능하도록 구성 ?? 운영개요 ○ 운영기간 : ’21. 4. ~ 12. ○ 대 상 : 본청, 사업소 희망직원(월 400명) ○ 내 용 : 온라인 홈트레이닝 강좌 운영 - 요가, 재활·교정 운동치료, 다이어트 등 1,178개 운동 강좌 개설 ※ 직원선호 운동프로그램 선정 및 운영, 만족도 조사 실시 후 운동프로그램 재조정 - 모바일(TV연결), PC, 아이패드 등으로 이용 가능한 온라인으로 제공 - 월별 참여도 확인 60% 미만 참여자 제외조치(월 20일 이상 참여유도) ○ ’21년 예산 : 직원 체력단련실 운영예산 활용 ?? 신청절차 ○ 후생복지포털을 통해 선착순 신청 및 모집(매월 25일, 10:00~) - 후생복지포털 > 서울시 후생복지 > 체력단련실 > GX 프로그램> 온라인강좌 4-3 재활?교정 프로그램 운영 ?? 운영개요 ○ 대 상 : 근골격계 질환 및 재활치료 필요대상 직원 ※ 장애인공무원, 병원진단상 장애 및 근·골격계 질환자 등 매월 총 90여명 ○ 운영시간 : 연중 07:00~09:00, 11:00~13:00, 18:30~20:30 ○ 운영장소 : 본관 및 서소문별관 체력단련실 운동처방실 ○ 운영인력 : 총 9명 - 본관(아침2명, 오전1명, 점심1명, 저녁2명), 서소문별관(아침, 점심, 저녁 각1명) ○ 운영방법 : 전문 운동처방사의 신체교정 및 재활 운동법 지도 - 주 2회 운동처방실 방문 재활·교정프로그램 참여(최초 3개월 단위) - 참여직원 부서 내 유연근무제 등 활용 이용조치(30분 범위 내 치료) ※ 부서별 비치된「휴식시간 근무상황부」에 운동처방시간 기록 후 이용조치 < 장애 공무원 재활관련 프로그램 운영 > ? 장애공무원 운동처방 특별관리 프로그램 운영(오전 09:00~11:00, 정원 8명) ? 신청 및 선정방법 : 참여희망자 개별신청(후생복지담당자 이메일) ☞ 수술에 따른 재활운동 필요시 진단서 등 확인절차를 통해 선정 ?? 신청방법 ○ 신청방법 : 후생복지포털 선착순 접수 및 신청(매월 25일) - 후생복지포털 > 서울시 후생복지 > 체력단련실 > GX 프로그램 ?? 기타 ○ 전 직원 대상??5분 건강체조??운영(매일 2회 방송 실시 : 9시, 15시) 4-4 사업소 건강관리프로그램 운영 ?? 운동프로그램 지원 ○ 대 상 : 20개 기관 (20개 종목) -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시설로서, 참여자 15~20명 이상인 기관 대상 - 단, 동호회 중복신청 및 운영부진 기관 제외 ○ 지원내용 - 기관별 맞춤형 운동프로그램 운영 강사 파견 및 강사료(월 70만원 한도) 지원 -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종목별 운동소모품(연 1회 15백만원 이내) 지원 ※ 개인운동 용품 및 유니폼 등의 경우 지원불가(공용장비에 한해 지원) ○ 추진일정 : 사전 수요조사 후 선정 지원 ※ 코로나 상황에 따라 일정 조율 ○ ’21년 예산 : 100백만원 ?? 찾아가는 건강서비스 운영 ○ 운영기간 : 연 2회(상, 하반기) ※ 코로나 상황에 따라 일정 조율 ○ 대상기관 : 본청 수준의 건강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사업소 중심 선정 ○ 운영내용 : 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건강측정 및 운동관리법 지도 ○ ’21년 예산 : 운영여부에 따른 직원 체력단련실 예산 활용 ?? 사업소 근무환경 개선 ○ 사업대상 : 신청한 사업소 중 예산범위 내 심사 후 선정 ○ 사업내용 : 휴게공간 및 체력단련실 물품 지원 ○ 추진절차 기관 추천?공모 (3월) ⇒ 선정을 위한 심사 (4월) ⇒ 물품 교체 및 비치 (5~6월) ? 실·국·사업소 추천 및 희망부서 공모 ? 자체심의위원회 구성 → 10개소 최종 선정 ? 시설정비(기관 자체정비) 및 물품 교체 및 비치 ○ ’21년 예산 : 71백만원(자산 및 물품취득비) 4-5 직원 종합건강검진 실시 ?? 사업개요 ○ 지원대상 : 만 20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 직원 ○ 검진시기 : ’21. 1. ~ 12. / 2년 주기로 실시 - 연 1회 검진 및 특수검진을 받는 비사무직의 경우에도 2년 주기로 지원 ○ 지원비용 : 연령대별 건강특성을 고려한 검진 패키지 구성 구 분 20~30대 40대 50대 이상 금 액 20만원 30만원 45만원 ○ 검진항목 기 본 ?국가일반건강검진 항목 약 13종(필수) ?검진기관 추가항목 약 70여종, 마음건강검진(힐링센터 쉼표) 선 택 ?뇌, 심장, 흉부, 요추, 폐, 갑상선, 유방, 전립선, 위, 대장 등의 MRI, MRA, CT, 초음파, 내시경 등 ○ 검진기관 : 강북삼성병원 등 32개 기관(39개소, 붙임 7 참고) ○ ’21년 예산 : 1,579백만원 ?? 추진절차 ○ 검진방법 : 지정된 협약기관에서 개인별 수검 실시 후생복지포털 예약시스템 ? 정보제공 동의 및 마음건강검진 실시 ? 기관선택 및 예약 ? 수검 실시 및 결과 통보 ? 비용정산 개인 개인 개인 개인 ↔ 기관 시 → 기관 ※ 검진비용은 시에서 협약기관에 일괄지급(협약 외 기관에서 검진시 비용지원 불가) < 전직원 건강 DB 구축 > ? 구축내용 : 종합건강검진 결과, 종합심리검진 결과 등 ? 대상자료 : ’19년 홀수년생(약 4,000명) + ’20년 짝수년생 (약 5,000명) ? 구축방법 : 검진실시(개인) → 자료제공(협약기관) → DB 관리(인력개발과) ? 건강 DB 분석 : 1차(’20. 2월), 2차(’21. 3월) ? 분석결과 활용 : 건강수준별(질병군, 위험군, 건강군) 관리, 정신건강 고위험군 조기발견 및 관리 4-6 건강 생활습관 개선 ?? 사업개요 ○ 사업대상 : 본청 및 사업소 직원 중 희망자 ○ 추진방법 : 전문 의료기관 및 인근보건소 연계 추진 ?? 사업내용 프로그램명 세부내용 대사증후군 검진? 유소견자 후속관리 ○ 대사증후군 검진 - 대상 : 검진 희망자(본청, 사업소 소속 직원) - 시기 : 연 2회(미정) ※ 코로나 상황에 따라 일정조율 - 내용 : 체성분 검사, 복부둘레,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 방법 : 보건소 대사증후군 검진팀 협조 ○ 대사증후군 유소견자 후속 관리 - 내용 : 모바일 헬스케어(6개월), 결과 상담(2회) - 방법 : 모바일 어플을 통한 관리, 전문가(의사, 영양사) 상담, 대사증후군 개선자 인센티브 지원 비만특화 검진 및 체중조절 프로그램 - 대상 : 체질량지수(BMI) 25kg/㎡ 이상 직원 60명 - 시기 : 연 2회(상, 하반기 각 9주씩) - 내용 : 비만관련 검진, 전문의에 의한 프로그램 운영 (운동, 식습관, 약물 처방 및 상담) 전문치료형 금연 캠프 - 대상 : 금연 희망 직원 - 시기 : ’21. 2월 ~ 12월 ※ 금연지원센터 스케쥴에 따라 일정조율 - 방법 : 전문 치료형 금연캠프(입소 프로그램) 연계 - 내용 : 검진(폐 CT, 폐기능 검사, 심전도, 혈액, 소변검사 등) 및 집중 심리상담, 운동 프로그램, 영양상담 등 음주문화 개선 - 대상 : 전 직원 - 내용 : 절주 강의 및 절주 캠페인 운영, 게시판 내 교육자료 게시 ○ ’21년 예산 : 37백만원 4-7 만성질환자 맞춤형 건강관리 ?? 사업개요 ○ 관리대상 : 만성질환자(고혈압, 당뇨병 등) 중 신청 직원 ○ 관리내용 - 자가측정기기(혈압계, 혈당계)대여를 통한 측정?기록 방법 교육 - 질환 관련 정보 및 생활습관 개선 사항 등 정보 SMS 안내 - 주기적인 병원진료 확인 및 규칙적인 약 복용 확인?격려 ○ 관리방법 : 측정기기 대여 후 간호사가 유선, 이메일 등 필요시 상담 ○ 관리기간 : 3개월 ~ 6개월 ○ 신청방법 : 분기별 모집 시 행정메일 신청 ○ ’21년 예산 : 3백만원 4-8 건강인식 개선 및 건강생활문화 조성 ?? 사업개요 ○ 대 상 : 본청 및 사업소 전직원 ○ 내 용 : 건강상담 및 검진, 건강생활 실천 이벤트 등 (전문가 초청) 프로그램명 세부내용 직원 건강 돌봄의 날 행사 - 목적 : 건강정보 제공, 건강관리 마인드 및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제고 - 장소 : 본관 3층 대회의실 ※ 변경가능 - 시기 : 9월중(2일간) ※ 코로나 상황에 따라 일정조율 - 방법 : 분야별 전문기관 참여로 검진?상담, 마음건강관리 건강생활 실천,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찾아오는 건강상담?검진 - 대상 : 탈모, 전립선 이상증상 등으로 상담을 요하는 직원 - 내용 : 탈모, 전립선 등 바쁜 직장생활로 놓치기 쉬운 증상을 전문가 상담을 통해 관리 기회 부여 - 방법 : 전문가 상담?검진의 날 운영 - 시기 : 연 2회(상?하반기) ※ 코로나 상황에 따라 일정조율 4-9 난임 및 산전산후 건강관리 지원 ?? 난임치료 시술비 지원 ○ 지원대상 : 난임진단을 받은 서울시 소속 직원 또는 그 배우자 ○ 지원내용 : 난임 시술비(본인 부담금) 지원, 연 300만원 한도 - ’20.12월 ~ 당해연도 난임 시술(인공수정, 체외수정 등)에 한하여 지원 ○ 지원절차 난임 시술 ? 비용 청구 ? 시술비 지원 ? 개별실시(국가지정 병원) (본인 → 병원) ? 시술비 청구서류 제출 (본인 → 인력개발과) ? 청구서류 확인 후 입금 (인력개발과 → 본인 계좌) - 시술비 청구시 정부지정 기관에서의 난임진단서, 시술확인서 등 제출 ○ ’21년 예산 : 120백만원 ?? ‘맘 편한 맘’을 위한 산전·산후 건강관리 ○ 지원대상 : 서울시 임신 직원 (임신 28주 ~ 출산 후 10주) ○ 지원기간 : ’21. 1월 ~ 12월 ○ 지원내용 : 임신, 출산 전문 간호사(협약기관) 가정방문 서비스 제공 - 산전관리 : 산전 불안 우울 스크리닝, 출산준비교육, 전반적 정보제공 등 - 산후관리 : 산후우울증, 산후모성 및 신생아 건강체크, 고위험 위기관리 등 ○ 지원절차 서비스 신청 ? 서비스 연계 ? 서비스 제공 ? 만족도 조사 신청서, 등록카드 작성 이메일 신청 협약기관에 임신직원 정보 제공 전문간호사 가정방문 (임신28주~산후10주) 서비스 종료 후 (전자설문 조사) 임신 직원 인력개발과 제공기관 인력개발과 ○ ’21년 예산 : 36백만원 4-10 부속의원 운영 ?? 운영개요 ○ 이용시간 : 09:00~18:00(점심시간 12:00~13:00) ○ 위 치 : 서소문청사 2동 1층 ○ 진료내용 및 진료비 구 분 의무실(가정의학과) 치 과 한 의 원 진 료 내 용 ? 진료 및 상담(처방전 및 의뢰서 발급) ?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자 관리 ? 이비인후과 처치 ? 건강검진 결과 설명 ? 질병예방?건강증진에 대한 개별상담 ? A형간염, 유행성독감 등 예방접종 ? 금연상담 및 외과적 드레싱 ? 잇몸질환, 충치, 마모증, 발치 ? 스케일링 ? 구강검사 및 상담 ? 치아관리법 교육 등 ? 침, 뜸, 부항 ? 물리치료 ? 보험한약 지급 ? 한의상담 진료비 ? 일반진료 : 무료 ? 예방접종 : 백신비용 본인부담 (선택적복지 포인트 차감) ? 일반진료 : 무료 ※ 재료비 본인부담 (레진 : 특별포인트 5p 차감) ? 스케일링 : 연 1회(무료) ※ 2회차 스케일링 10,000원 ? 일반진료 : 무료 ? 보험한약 : 무료 ?? 이용방법 ○ 의무실 : 사전예약 불요 ※ 단, 예방접종은 후생복지포털 사이트에서 예약 후 접종 ○ 치 과 : 후생복지포털 예약 ※ 후생복지포털 > 건강관리 > 부속의원 > 치과진료(예약진료/스케일링) > 예약하기 ○ 한의원 : 후생복지포털 예약 ※ 후생복지포털 > 건강관리 > 부속의원 > 한의진료 > 예약하기 ?? 직원 휴식권제도 운영 ○ 과로직원에 부속의원(가정의학과, 한의원) 휴식처방전 발행시 휴가(병가) 명령 ○ 휴식처방전 발행(부속의원) → 소속부서장에게 제출하여 휴가조치 요청 4-11 서울시 힐링센터「쉼표」운영 ?? 운영개요 ○ 이용대상 : 서울시 직원(본청 및 사업소) ○ 운영시간 : 월 ∼ 금, 10:00 ∼ 20:00(근무시간 탄력적 운영, 8시간/일) ○ 운영방법 : 민간위탁(이지웰니스(주) EAP사업2팀) ○ 시설현황 위 치 시 설 상근인력 설치일 본관 지하2층 프로그램실 1, 상담실 2 상담사 2명, 행정 1 2016.8.01. 서소문청사 1동 1층 프로그램실 1, 상담실 2 상담사 3명 2013.6.24. ○ ’21년 예산 : 411백만원 ?? 사업내용 심리상담 ? 심리상담실 운영(월~금 10:00~20:00) - 내소·온라인·전화를 통한 상담(개인별 50분, 8회 실시) ? 개인 및 집단상담 실시(내소 및 출장상담) ? 사업소별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33개 사업소, 월1회) 심리 검진 ? 종합건강검진과 함께하는 온라인 마음건강검진(2년 1회) - 내용 : 스트레스, 회복탄력성, 우울, 자살 등(35문항) ? 온라인 자가검진(쉼표 홈페이지, 상시) - 내용 : 우울, 불안, PTSD, 음주, 도박, 자녀문제, 각종 중독 등 ? 검진결과에 따라 위험 노출군 개별상담 및 치료서비스 연계 - 위험노출군 : 일정기간 후 재검진, 스트레스 상담?치료 등 안내 심리안정 특강 프로그램 ? 스트레스와 긴장감 완화로 대인관계 향상 및 조직 활성화 도모 ? 내용 : 런치특강, 체험형·힐링 프로그램, 사업소 특강, 가족이해 등 마음건강 고위험군 관리 ? 대 상 : 마음건강 고위험군(경고, 위기 단계), 위기 상황 직원 ? 상담인력 : 힐링센터 쉼표 상담사 및 긴급위기개입팀(외부) ? 지원내용 : 심층 심리상담, 종합심리평가, 상급병원 의뢰, 진료비 지원 ?? 이용방법 : 사전예약 후 상담 및 심리검사 ○ 직접방문, 전화(☏2133-1161) 또는 온라인(홈페이지, 이메일) 4-12 격무?장애직원 재충전 캠프 운영 ?? 사업개요 ○ 대 상 : 현안업무, 감정노동 등 스트레스가 많은 직원, 장애·중증질환 직원 ○ 일 정 : 연 6회, 1박2일(격무직원) 또는 2박3일(장애직원) ※ 코로나 상황에 따라 일정조율 ○ 내 용 : 명상, 숲치유, 마시지 등 심신안정 및 재충전 ○ 장 소 : 힐링공간 시설을 소유한 연수시설 ?? 사업내용 ○ 선발인원 : 실?국?본부(사업소 포함) 추천 180여명 ○ 대상자 선정방법 : 실·국·본부 추천 및 내부 심사 <선정기준(안)> ① 주요시책, 현안업무, 격무담당 직원 ② 악성민원, 감정노동으로 스트레스 치유가 필요한 직원 ③ 기타 중증질환 투병 등으로 심신 안정과 치유가 필요한 직원 ○ 추진방법 : 전문 용역업체 위탁 ○ 개최횟수 : 연 6회(격무직원 5회, 장애직원 1회) ○ 추진절차 대상자 접수 ? 대상자 선발 및 통보 ? 프로그램 운영 ? 각 실국 → 인력개발과 ? 인력개발과 → 각 실국 ? 인력개발과 ○ ’21년 예산 : 70백만원 붙임 1 서울시공무원임대아파트 보유현황 (단위 : 백만원) 붙임 2 복지포인트 사용제한 항목 ?? 현금 또는 현금과 유사한 유가증권 구매 - 예) 상품권, 주유권, 증권 등 현금과 유사한 유가증권 구매, 예적금 납입 - 예외) 온누리 상품권, 지역사랑 상품권 구입 ?? 사행성 있거나 불건전한 항목 - 예) 보석, 복권, 경마장 마권, 유흥비(주점 등) 등 ?? 생계비성 항목이나 질병 치료와 상관없는 미용관련 지출비용 - 본인 및 부양가족 학비, 자녀 사교육비, 식재료비, 주거비(월세, 관리비 등), 각종세금(자동차세, 취득세, 과태료) 등 - 미용관련 치료 및 관리비용(성형, 교정, 피부관리 등) ?? 개인에게 부여된 복지포인트 한도를 초과하는 비용 ?? 증빙이 불가능하거나 어려움이 있는 서비스 이용 ○ 기타카드 사용시 카드사용이 가능한 항목에 한하여 복지 비용을 승인하되 현금을 사용한 경우 본인의 사용여부 확인이 곤란한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 - 간이 영수증 또는 현금사용시 본인 이용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 자료를 발급 받기 어려운 서비스 - 단, 전통시장 이용의 경우 증빙서류로 카드영수증, 현금영수증, 간이세금계산서 등과 함께 구입처의 주소, 전화번호, 시장명 및 상호를 기재한 소명자료 제출시 지급가능 - 제로페이 사용분에 대해서는 거래번호(결제번호)만 입력하고 증빙 자료는 첨부하지 않음(필요시 담당자 확인) ※ 무통장 입금확인서, 인터넷 매출전표 등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는 승인 가능 붙임 3 복지포인트 사용항목(자율항목) 현황(예시) 복지항목 수혜대상 이용예시 및 항목 증빙서류 (기타카드 사용시) 레저시설 이용 본인 및 동반부양가족 ? 롯데월드, 에버랜드 등 레저시설 이용 ? 레저시설 연회원권 ※ 본인동반 필요 ? 영수증 ?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 건강체육시설 이용 본인 및 부양가족 ? 헬스장, 수영장, 탁구장, 볼링 등 체육시설업으로 등록된 업체 이용료 ? 스포츠 활동중 별도의 시설이 없는 마라톤, 산악자전거, 등산대회 등 참가비용 ? 스포츠, 운동경기 관람료 ? 영수증 ? 수강증 사본 ? 이용권사본 ?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 ※ 인터넷 예약의 경우 출력물 본인 및 부양가족 건강진단 비용 본인, 배우자, 부양가족 ? 부양가족 및 본인의 종합 검진 비용 ? 반려동물 의료비 (동일 등본상에 등재되어 있지 않더라도 의료 보험카드에 등재되어 있는 가족까지 지원) ? 검진 영수증 ?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 자녀 보육비 부양가족 중 미취학 자녀 ? 국가 지원 보육료를 초과한 비용 ? 미취학 자녀의 보육비 지원 ? 출산·육아 용품 구입비 (예 : 귀저기, 분유, 카시트 등) ? 보육비 영수증 ?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 어학지원비 본인 ? 어학검정시험 응시료 ? 어학용 학습기기 ? 영수증 ? 인터넷 출력물 ? 신용카드 매출전표 치과 진료비 등 건강관리비용 본인, 배우자, 부양가족 (동일 등본상에 등재되어 있지 않더라도 건강 보험카드에 등재되어 있는 가족까지 지원) ? 치과진료 - 치아보철, 틀니, 스켈링 ? 안과진료 - 시력보정용안경, 콘택트렌즈 ? 이비인후과 - 보청기 구입비용 ? 한방진료 - 침술 등 한방 진료비용 ? 기타 종합건강검진 이외의 질병예방을 위한 각종검사 비용(MRI, 내시경, 초음파검사, 각종 암검사 등) ? 질병치료를 위한 외래?입원진료비 및 약제 비용(단체보험 지원액 제외) ? 건강관리?스포츠용품 구입비용 ? 산후조리원 비용 ? 노인복지시설 비용 ? 건강안마원 이용비용 (※서울시 안마바우처 제공기관) ? 건강보조식품(비타민, 영양제,등) ? 영수증 ?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 전통시장 이용 본인 및 부양가족 ? 온누리상품권 구입비용 ? 영수증 도서구입 본인 ? 정서함양 및 능력 개발을 위한 교양 서적 및 전문도서 ? 전자사전 ? 멀티미디어 관련 자기개발매체 (CD/DVD, 테입, e-book) ? 영수증 ? 인터넷 출력물 ? 신용카드 매출전표 공연관람 본인 및 동반 부양가족 ? 영화,연극,음악회, 전시회 등 각종 공연 관람료 ? 영수증 ? 인터넷 출력물 ? 신용카드 매출전표 일반학원 수강 및 자기계발비 본인 ? 시비지원 수강료를 초과한 각종 학원 비용 ? 문화센터(백화점 내 센터 포함) 수강료, 음악학원, 승마학원, 미술학원, 운전학원, 컴퓨터학원, 회계학원, 공인중개사강좌, 검도학원, 꽃꽂이학원, 요리학원 등 ? 자기계발용 자격증 응시료 ? 자기계발용 악기구입 ? 노트북, 컴퓨터, 태블릿PC, 넷북 등 ※ 자녀 사교육비 불가 ? 영수증 ? 수강증 사본 ?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 국내?외 여행 비용 본인 및 동반 부양가족 ? 교통비(주유비, 버스, 기차, 항공요금), 식비, 숙박비 등 국내외 여행에 소요된 비용 ? 여행지에서의 국립공원 입장료, 위락시설 이용료 등 ? 여행을 위한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구입 비용, 차량 점검서비스 ·수리비용 ? 캠핑·낚시 관련 용품 ※ 본인동반 필요 ※ 여행지역 제한없음 ? 영수증 ? 신용카드매출전표 가족친화비 본인 및 부양가족 ? 기념일(생일, 결혼기념일 등) 꽃배달, 케익주문 ? 가족 사진활영 및 앨범제작, 디지털 사진 인화비용 ? 정시퇴근의 날 외식비용 ? 가족 사진촬영 등을 위한 디지털카메라, 캠코더 구입비 ? 가족생일, 기념일 외식비용(요일 무관) ? 영수증 ? 인터넷 출력물 ?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 생활보장서비스 본인 및 부양가족 ? 온라인 및 유선을 통한 법률/세무상담, 재무설계 서비스 ? 본인 및 부양가족의 가입 보험료 ? 영수증 ? 인터넷 출력물 ? 신용카드 매출전표 장례서비스 본인 및 부양가족 ? 직원 본인 및 가족 애사시 토탈장례 서비스 이용금액 ※ 지정협약업체 상품 또는 개별 가입상품 모두 이용가능 ? 지정협약업체 가입상품인 경우 별도 제출서류 없음(상조회 확인) ? 개별가입건의 경우 영수증, 입금증,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 나눔포인트 - ? 후생복지포털내 나눔포인트 차감 메뉴를 통해 기부 (연중 상시 기부) ? 별도 제출서류 없음 (인력개발과에서 연말에 일괄 기부 처리) 붙임 4 지역별 콘도 현황 및 콘도 사용 절차 ? 이용신청 및 정산방법 이용신청 (후생복지포털 ) ?희 망 자 : 후생복지포털(http://seoul.benepia.co.kr) → 휴양시설(콘도) → 법인콘도신청 (최소 주중 2주전, 주말 4주전, 연휴 8주전 신청) ? 이용가능여부 조회 및 예약처리 ( 인력개발과 ) ?인력개발과 : 담당자 실시간 이용가능여부 확인, 예약 가능시 즉시 예약 ? 예약결과 통보 ( 인력개발과 → 희망자 ) ?인력개발과 : 예약여부 SMS 통보 - 예약완료시 예약번호 발송 - 예약불가시 예약불가 문자전송 ? 콘도방문 후 이용료 결제 ( 희망자 : 사용직원 ) ?사 용 자 : 예약확정후 콘도방문하여 이용?결제 ? 콘도사용료 지원신청 (사용직원) ?사 용 자 : 후생포탈→신청조회→이용대금신청 (영수증 첨부) ※ 콘도지원 신청은 이용 후 3개월 이내 신청 ? 이용료 지원금 입금처리 (인력개발과) ?인력개발과 : 이용료 신청서 검토 후 사용자 신청계좌로 입금처리 ※ 20일까지 신청시 당월 말일 입금, 20일 이후 신청시 익월말 입금 붙임 5 체력단련실 운동프로그램 운영현황 (2021. 1월 기준) 프로그램 명 운영일시 장소 운영프로그램 이용대상 비고 본 관 헬스이용 매일 06:00~09:00 체력단련실 1, 2 트레이닝/유플렉스 강습 전직원 무료 매일 11:50~13:00 트레이닝/유플렉스 강습 매일 15:00~17:00 자율이용 공무직, 교대근무자 매일 18:00~21:00 트레이닝/유플렉스 강습 전직원 운동처방 및 재활교정 매일 07:00~09:00 운동처방실 (체력단련실2) 재활, 교정 맛사지 18 10 Point 매일 11:00~13:00 재활, 교정 맛사지 9 매일 18:30~20:30 재활, 교정운동 등 16 GX 프로 그램 요가D 월,수,금07:30~08:20 GX-Room (체력단련실2) 요가(체형교정) 25 10 Point 요가A 월,수,금12:00~12:50 요가(플로워) 여 25 요가B 화,목12:00~12:50 요가(플로워) 여 25 요가C 월,화,목19:30~20:30 요가(빈야사) 25 필라테스A 화,목 07:30~08:20 필라테스 25 줌바댄스 월,화,목18:30~19:20 줌바댄스 20 구기 종목 탁구A 월,금 18:30~20:30 B2 탁구장 탁구강습(기초) 25 10 Point 탁구B 화,목 18:30~20:30 탁구강습(중급이상) 25 서 소 문 별 관 헬스이용 매일 06:00~09:00 체력단련실 (15층) 운동처방/트레이닝 전직원 무료 매일 11:50~13:00 운동처방/트레이닝 매일 15:00~17:00 자율이용 공무직, 교대근무자 매일 18:00~21:00 트레이닝 전직원 운동처방 및 재활교정 매일 07:00~09:00 운동처방실 (15층) 재활, 교정 맛사지 9 10 Point 매일 11:00~13:00 재활, 교정 맛사지 9 매일 18:30~20:30 재활, 교정 맛사지 8 GX 프로그램 요가 월,수,금12:00~12:50 GX-Room 15층 요가(빈야사) 15 10 Point 필라테스B 화,목12:00~12:50 필라테스 15 붙임 6 2021년 종합건강검진 협약기관 현황 ○ 32개 기관, 39개소 (상급종합 7개, 종합병원 11개, 병·의원급 14개) 붙임 7 토탈장례서비스 공무원 특약 및 서비스 제공내역 ○ 토탈장례서비스 제공내역 ※ 상품구성에 포함되지 않은 서비스 필요 시 별도 이용(유상) 가능 ○ 장례서비스 문의 : 서울시직원상조회(02-2133-4791~5) ※ 연중 협약에 따라 서비스 제공내역이 변경될 수 있음 붙임 8 2021년도 공무원연금공단 출산준비용품 지원 안내 대상기관 ? 전체 연금취급기관 지원대상 ? 임신부(배우자 포함) 또는 출생자녀가 있는 공무원(기준일 : 2021. 1. 1. 이후) ※ 부부공무원인 경우 1인만 신청 가능, 2020년 동일 자녀로 지원받은 공무원 제외 사업기간 ? 2021. 1. 1.(수) ~ 2021. 12. 31.(목) 신청기간 ? 임신기간 ~ 자녀 출생 후 6개월 이내 지원방법 ? 전용 온라인몰에서 원하는 제품 선택 (www.gepsihappybox.com) - 부여된 포인트 내에서 용품 구매, 추가 구매를 원할 경우 개인결제 가능 증빙서류 ? 임산부 공무원 : 가족관계증명서, 임신확인서 ? 출산 공무원 : 가족관계증명서 업무 절차 신청 ? (공 무 원) 공단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등록(제출서류 첨부) ①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www.geps.or.kr) 접속 및 로그인 ② 메인화면 하단 [임신·출산 축하용품] 아이콘 클릭 (또는) 메인화면 상단 [주요사업] → [후생복지] 메뉴 클릭 ③ [출산준비용품지원] 메뉴에서 신청 심사 및 통보 ? (공 단) - 심사 : 공무원 신청 건에 대해 심사(신청자격, 구비서류 제출 여부 등) - 통보 : 심사결과 통보(전용 온라인몰 주소 등 안내) 구매 및 배송 ? (공 무 원) 온라인몰에서 선택·구매 ? (위탁업체) 출산준비용품 배송 수령 ? (공무원) 임신·출산 축하용품 물품 수령 붙임 9 사업별 담당부서?팀 및 연락처 현황 (2021. 1월 기준) 구분 사업명 담당부서 담당팀명 전화번호 1 서울시 공무원 임대아파트 운영 인력개발과 후생팀 2133-5771 2 무주택 공무원 전세자금 운영 2133-5771 3 생활이 어려운 직원 격려 2133-5755 4 재직중 사망 공무원 장례비 지원 2133-5773 5 순직공무원 등 유가족 지원 2133-5755 6 사망조위금 및 재난부조금 2133-5755 7 대여학자금 지원 2133-5773 8 공무원 행정종합배상공제 운영 2133-5771 9 생활안정자금 대출 후생팀(직원상조회) 2133-4792~5 10 선택적 복지제도 운영 후생팀 2133-5773 11 수련원 및 연수원 운영 2133-5783 12 직원 휴양시설(콘도) 운영 2133-5755 13 직원 동호회 활동 지원 2133-5772 14 정시퇴근의 날 운영 인사과 성과관리팀 2133-5746 15 직장어린이집 운영 인력개발과 후생팀 2133-5779 16 가족친화 프로그램 운영 2133-5772 17 다자녀 출산직원 지원 2133-5773 18 태아·산모 검진 지원 2133-5773 19 명절 고향방문 버스 제공 2133-5779 20 직원 명절 상품권 지급 2133-5779 21 우수?효행 공무원 문화유적지 시찰 2133-5779 22 토탈장례서비스 제공 후생복지팀(직원상조회) 2133-4792~5 23 직원 경조사 지원 2133-4792~5 총무과 서무팀 2133-5609, 5619 24 직원 체력단련실 및 온라인 건강 강좌 운영 인력개발과 건강팀 2133-5774 25 사업소 운동프로그램 지원 2133-5774 26 재활교정 프로그램 운영 2133-5774 27 부속의원 운영 인재노무팀 2133-1825~1832,1834 28 직원 종합건강검진 실시 건강팀 2133-5759 29 건강생활습관 개선 2133-5785 30 만성질환자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2133-5785 31 건강인식 개선 및 건강생활문화 조성 2133-5784 32 난임치료 시술비 지원 2133-5785 33 산전·산후 건강관리 서비스 실시 2133-5784 34 힐링센터 쉼표 운영 2133-5784 35 격무·장애직원 재충전 캠프 운영 2133-5759 부속 기관 등 기타 본관 체력단련실 http://seoul.benepia.co.kr 2133-7820 서소문청사 체력단련실 http://seoul.benepia.co.kr 2133-1622 의무실(가정의학과) http://seoul.benepia.co.kr 2133-1832 치과 http://seoul.benepia.co.kr 2133-1827 한의원 http://seoul.benepia.co.kr 2133-1829 힐링센터 「쉼표」 http://www.쉼표.net/ (본관)2133-1172 (서소문)2133-1170 속초수련원 https://yeonsu.seoul.go.kr/index.jsp 033-636-3115 수안보연수원 http://hiyeonsu.co.kr/index2.jsp 043-840-6000~2 서천연수원 http://hiyeonsu.co.kr/index2.jsp 041-950-3000~2 토탈장례서비스 http://seoul.hsangjo.com (콜센터)1588-3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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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기관명 | 서울시 | 부서명 | 행정국 인력개발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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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번호 | 인력개발과-3661 | 생산일자 | 2021-03-02 |
공개구분 | 부분공개 | 보존기간 | 10년 |
작성자(전화번호) | 김정택 (02-2133-5771) | 관리번호 | D0000042024433 |
분류정보 |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인사 > 공무원후생복지지원 > 후생복지위원회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 ||
이용조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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