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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운영 지원계획

문서번호 장애인복지정책과-3970 결재일자 2021. 2. 25.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장애인일자리창출팀장 장애인복지정책과장 정효민 김형미 02/25 우정숙 2021년 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운영 지원계획 2021. 2. 장애인복지정책과 (장애인일자리창출팀) 2021년 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운영 지원계획 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의 효율적인 운영지원으로 중증장애인생산품 판매를 촉진하고, 시설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장애인의 실질적 자립기반 확대와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의 경영개선을 유도하고자 함. Ⅰ 사업개요 ?? 추진근거 ○ 장애인복지법 제58조 제1항 제5호(판매시설) 및 동법 제81조(비용보조) ○ 서울특별시 사회복지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관리·운영의 위탁) ○ 서울특별시 행정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 제13조(운영지원) ?? 시설현황 ○ 시 설 명: 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원장 이상익/양천구 목동) ○ 규 모: 지상 3층(대지 1,007㎡ / 건축면적 407㎡ / 연면적 982㎡) ○ 위탁법인: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회장 김행란) ○ 위탁기간: 2020. 4. 1.~2025. 3. 31.(5년간, 최초위탁 ’08.4.30) ○ 조직구성: 시설장 외 1센터, 4과, 1사업단 / 29명 ○ 지원예산: 895,005천원(국비 68,065천원, 시비 826,940천원) ?? 주요사업 ○ 장애인생산품 관련 상담?판촉?홍보?개발?조달 사업 및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제도에 관한 사업(「장애인복지법」시행규칙 별표5) ○ 인터넷쇼핑몰(www.ablemarket.or.kr) 운영 ○ 행복플러스가게 직영점 운영(목동점 등 6개소) ○ 경영지원센터 운영: 장애인생산품 경쟁력 강화(디자인개발 등) 사업 추진 Ⅱ 2020년 운영실적 ?? 중증장애인생산품 판매사업 ○ 최근 3년간 연도별 생산품 매출실적 (단위: 백만원) 구분 2020 2019 2018 전년대비 증감률 판매액 비율 판매액 비율 판매액 비율 총계 조달사업 온라인쇼핑몰 ○ 최근 3년간 지역별 판매 현황 (단위: 백만원) 구 분 2020 2019 2018 전년대비 증감률 판매액 비율 판매액 비율 판매액 비율 총 계 서 울 지 역 서울외 지역 ?? 행복플러스가게 운영사업 ○ 매출실적 전년대비 (단위: 백만원, %) 연번 매장명 2020년(A) 2019년(B) 2018년(C) 전년대비 증감(율)(A-B) 계 카페 생산품 계 카페 생산품 계 카페 생산품 계 카페 생산품 계 1 목동점 2 시청역점 3 공덕역점 4 시청점 5 상상나라점 6 대치동점 ?? 경영지원센터 운영사업 ○ 신규아이템 발굴과 취약시설 Care 지원으로 직업재활시설 자립역량 향상 ○ 종합컨설팅 및 협의체 운영을 통한 장애인생산품의 시장경쟁력 강화 ○ 종사자 교육 및 방문상담으로 시설 경영역량 강화 ○ 장애인직업재활시설 협의체 역량강화 지원 ○ 운영실적 사 업 별 분 류 ’20년 목표(A) ’20년 실적(B) 증감/달성률(B-A)/% 계 1. 직업재활 자립역량 강화(2) ① 신규아이템 개발 ② 직업재활 Care프로그램지원 2. 장애인생산품 시장경쟁력 강화(2) ① 직업재활종합컨설팅 ② 협의체 활성화 3. 직업재활 경영역량 강화(2) ① 경영역량강화 교육 ② 경영애로 상담 Ⅲ 문제점 및 대책 ’20년 매출총액 합계 (점유율) 인쇄물 사무용지류 화장용종이류 ⇒ 경영지원센터를 통한 직업재활시설의 신규아이템 개발 지원으로 품목 다양화 ⇒ 지속적인 마케팅과 구매 편의성 제고를 통해 이탈고객 방지 및 재주문 유도 ⇒ 현재 모든 매장이 정상운영 중이며, 올해는 매출액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 Ⅳ 2021년 사업운영 계획 < 추 진 방 향 > ○ 공공기관 판로개척을 통한 중증장애인생산품 매출액 증대 - 시장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능동적인 마케팅 전개 - 중증장애인생산품 관련 법령 및 제도를 활용한 공공기관 구매계약 체결 - 공공기관 계약 및 회계담당자 대상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교육 실시 - 에이블마켓 구매자 친화형 쇼핑몰 리뉴얼을 통한 이용자 만족도 증대 ○ 행복플러스가게 운영 개선을 통한 매출액 증대 - 매장 경영분석 및 신규 아이템 개발, 외부홍보 강화, 맞춤형 고객서비스 제공 - 노후화된 매장의 설비 및 장비 등의 리뉴얼을 통해 쾌적한 공간 구축 - 장애인바리스타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기회 제공 및 확대 - 지역주민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기 위한 어울림의 공간으로서의 매장운영 ○ 경영지원센터를 통한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자립역량 강화 - 종사자 경영역량강화 교육을 통한 현장 실무역량 제고 -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신규 아이템 개발 및 연계지원을 통한 자립역량 향상 - 제품경쟁력 강화, 지속적인 판로확대와 수요창출을 위한 품목별 협의체 운영 - 경영품질분야 컨설팅 지원을 통한 직업재활시설 경영전문성 강화 ○ 공공일자리를 활용한 업무수행 보조인력 충원 - 뉴딜일자리, 장애인일자리지원사업, 공공근로를 활용한 인력충원 - 바리스타 및 식음료에 관심이 있는 일자리참여자 행복플러스가게에 배치 ○ 운영시설 지도점검 강화 및 통합회계검사 실시로 투명성 제고 - 보조금 및 판매수익금 집행 투명성 및 적정성, 시설물 안전성 확보를 위해 연1회 이상 관할 자치구와 공동 지도점검 수행 - 회계전문가의 민간위탁시설 통합회계 감사 실시로 경영 및 예산집행의 투명성 제고 ?? 공공기관 판로개척을 통한 중증장애인생산품 매출액 증대 ○ 총 매출목표: - ○ 시장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능동적인 판매, 마케팅 전개 - 대규모 구매 가능 공공기관 중심 담당제 실시로 적극적 시장공략 - 신설 및 이전 공공기관 대상 신규 거래처 우선적 확보 - 분기별 매출이 부진한 공공기관에 수시로 전화, 방문을 통한 적극적 마케팅 실시 - CRM(고객관리시스템) DB를 활용한 신속한 대응으로 업무프로세스 향상 - 공공기관에 월별 판매제품 및 신규 제품 입고시 수시로 전단지 배포, 안내 - 공공기관 수요가 많은 복사용지 등 만족도 조사를 통한 품질관리, 피드백 제공 ○ 중증장애인생산품 관련법령 및 제도를 적극 활용한 공공기관 구매계약 체결 -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관련제도 및 법령을 공공기관 계약담당자에게 안내 <수의계약 법적근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5조 1항 7-2호 나목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 제9조제1항에 따라 지정받은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이 직접 생산하는 물품의 제조·구매 또는 직접 수행하는 용역계약을 하거나 이들에게 직접 물품을 매각 또는 임대하는 경우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특별법」 제11조 제1항(중증장애인생산품업무수행기관 지정 등) - 보건복지부장관은 일반고용이 어려운 중증장애인들에게 고용기회를 제공하고 중증장애인 생산품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조직, 인력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요건을 갖춘 기관 또는 단체를 중증장애인생산품업무수행기관(이하 "수행기관“ 이라 한다)으로 지정하여야 한다. ○ 공공기관 회계 담당자 대상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교육 실시 - 보건복지부 주관 서울지역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우선구매 교육 실시 - 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주관 서울시, 투자출연기관, 자치구, 대상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교육 실시 ○ 중증장애인생산품 쇼핑몰 “에이블마켓” 활성화 - 서울시 및 자치구 홈페이지에 에이블마켓 쇼핑몰 링크 - 서울시 및 자치구 공무원게시판 활용하여 시즌별 이벤트성 행사 및 신상품홍보로 지속적 마케팅 ☞ 정규인사발령(1월, 7월) 시즌 직원명함제작 홍보, 명절 선물세트 홍보, 회의 및 간담회 준비 물품 홍보(소포장 다과 준비물품) - 판매위주가 아닌 우선구매 실적관리 편의성 제공 등을 통한 타쇼핑몰과 차별화 - 수요자가 희망하는 제품 수요조사 반영, 다양한 신상품의 신속한 업그레이드, 상품정보 상세화, 인증정보 및 시각적 이미지 제공으로 만족성과 신뢰성 확보 - 각종행사 및 회의진행시 다과물품 준비편의를 위한 케이터링 주문 서비스 실시 - 구매자 친화형 쇼핑몰 리뉴얼을 통한 고객 유입 확산 ?? 행복플러스가게 운영 내실화 ○ 매출목표: (단위: 백만원, %) 연도 계 목동 시청역 공덕역 서울시청 상상나라 대치동 2021 목표(a) 증감율(a-c) (a-c/c) 2020 목표(b) 실적(c) 달성률(c-b) (c/b) ※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실적이 저조하였음을 고려하여 산정 ○ 장애인생산품 홍보·전시·판매 확대 및 매장 리뉴얼 시행 - 다양한 장애인생산품 홍보를 통한 매출 판로 확대와 매출 증대 - 카페 전문성 확보로 지속가능경영 모델 제시 - 장애인생산품 신규 입점을 통해 판매 활성화 및 매출 증대 - 노후화된 매장의 설비 및 장비 등의 리뉴얼을 통해 쾌적한 공간 구축 ○ 장애인 인식개선 확대 - 지역주민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기 위한 공간으로서 매장 운영 - 장애인 바리스타를 통한 장애인 인식개선 및 장애인생산품 홍보 - 장애인 또는 장애인시설의 작품활동 프로그램 등을 유치하여 홍보 ○ 장애인바리스타 일자리 창출 - 장애인근로자 직무능력 향상 추진(역량강화 교육 확대) ? 마케팅 및 매장 운영 관련 교육·훈련 참여 기회 확대 ? 일정 기간 실습을 통한 훈련 후 공정한 평가에 의해 일자리 제공 ? 장애인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에 따른 근무시간 연장을 통한 소득증대 - 근로능력 향상으로 일반기업체로 진출할 수 있는 여건 조성 ?? 경영지원센터를 통한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자립역량 강화 ○ 생산시설 자립역량 강화 - 신규 아이템 개발 및 연계 지원을 통한 자립역량 향상 ? 신규 아이템 조사, 분석, 설명회 개최 및 연계활동 ? 타지역 생산품(서울 미보유) 발굴 및 서울지역 우수생산품의 전수 지원 - 직업재활 Care-프로그램 등의 근접지원 체계를 통한 취약시설 기반 강화 ? 직업재활시설을 위한 업체견학/박람회/전시회 등의 시장개척 지원 ? 임가공 협의체 등 네트워크를 활용한 수주시스템 구축 및 시설 맞춤형 컨설팅 진행 ? 소독 및 편의점 등의 서비스 사업을 특화하여 생산품이 없는 시설의 새로운 수익원으로 유도하여 자립역량 강화 구 분 ’21년 목표 ’20년 실적 증 감 신규 아이템 개발 직업재활시설 Care-프로그램 지원 ○ 장애인생산품의 시장경쟁력 강화 - 장애인직업재활종합컨설팅 디자인 지원을 통한 시장경쟁력 및 마케팅 강화 ? 디자인개발 지원을 통한 상품 경쟁력 강화 및 시설 홍보기능 제공 - 장애인직업재활종합컨설팅 경영?품질 지원을 통한 경영 및 생산품 신뢰도 향상 ? 경영 각 분야에 대한 애로와 문제점에 대한 밀착지도를 통한 경영 애로 해소 및 효율성 개선 진행 - 협의체 활성화 및 유관기관(서울시, 서직협 등)과 연계한 판로개척 구 분 ’21년 목표 ’20년 실적 증 감 직업재활종합컨설팅 협의체 활성화 ○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종사자의 경영역량 강화 - 경영역량 강화 교육을 통한 실무역량 제고 ? 시설장에 대한 경영전문교육을 통한 시설 경영 및 운영 능력 확대 ? 실무관련 교육 및 지속적인 학습과 전달교육을 위한 교재 제작 및 배포 - 시설방문상담을 통한 시설 애로 해소 및 문제점 해결 ? 센터내 전문인력을 활용하여 현장방문 강화, 온라인 전문가 상담 및 심화 방문 지원 구 분 ’21년 목표 ’20년 실적 증 감 경영역량강화교육 경영상담 ○ 장애인직업재활시설 협의체역량강화(추가) 사업 추진 - 온라인 쇼핑몰 및 소셜마켓 구축 ? 생산품의 판매촉진 및 홍보를 위한 쇼핑몰과 소셜마켓 입점을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에 지원하여 경쟁력 강화 - 생산품별 교실 및 맞춤형컨설팅 운영 ? 생산품별 안정적인 운영과 신규시설 진입 유도,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작업공정 구축을 통한 생산성 향상 구 분 ’21년 목표 ’20년 실적 증 감 온라인 판로지원 협의체 역량강화 ?? 시설, 법인에 대한 지도·점검 강화 Ⅴ 2021년 보조금 지원 및 행정사항 ?? 보조금 지원 ○ 지원액: 895,005천원(국비 68,065천원, 시비 826,940천원) - 세부지원 내역 (단위: 천원) 계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19명) (지원인력) 행복플러스가게(6명) (지원인력) 경영지원센터(4명) (지원인력) 공 통 인건비 (8명) 운영비 (사업비) 인건비 (2명) 운영비 (사업비) 인건비 (4명) 운영비 (사업비) 복지포인트 895,005 338,239 232,685 59,466 14,000 198,485 45,000 7,130 ※ 지원인력 인건비(보조금) 부족분, 자체채용 직원 인건비 및 수당은 판매수익금, 자부담으로 지급 가능 ○ 교부방법 - 교부방법: 매분기 신청에 따라 지원(시→ 자치구 → 시설) - 신청서류: 기배정 보조금 집행잔액 및 향후 필요 소요액 상세 명세서 작성 제출 - 관할 자치구(양천구): 시설에서 제출한 신청 보조금 적정여부 확인 후 제출 ※ 보조금 지원으로 시설물 설치시 보조금 지원시설로 인해 설치됨을 확인 할 수 있는 운영표지판 설치해야 함. ○ 보조금 집행 및 정산 - 보조금 집행은 인건비와 운영비(사업비) 별도구분 집행 - 보조금 전용카드(계좌) 사용 철저(수시 점검) - 보조금 관리시스템 의무적 사용(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정보시스템) - 사업 추진 과정 중에 제작되는 각종 인쇄물에 서울시 지원 사업임을 표시 - 정산은 지정된 사업실적 보고서 및 정산양식에 의해 제출 후 집행 잔액 보조금 및 발생이자 반납조치(’22년 1월말까지) ○ 판매수익금 및 자부담(법인전입금 등) 회계계정 별도 관리 - 판매수익금과 자부담(법인전입금)의 회계를 별도 관리하여 사용목적에 맞게 집행 - 법인전입금 중 행복플러스가게 장애인근로자 고용에 따른 지원액(고용장려금)은 장애인근로자 후생복지 및 근무여건 개선 등 우선적으로 사용해야 함. - 고용장려금 신청현황 및 수령액, 사용처는 별도로 관리. 장부에 기입하고, 시에서 자료 제출 요구시 이에 응해야 함. ?? 행정사항 ○ 매분기 사업비 배정신청(시설→자치구→서울시): 분기별 ○ 사업실적 및 최종 정산보고(시설→자치구→서울시): 다음연도 20일전까지 붙임 1. 시설기본현황 1부. 2. 2020년 중증장애인생산품 판매실적(매출실적) 1부. 3. 2021년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인건비 지급기준 1부. 끝. 붙 임 1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시설현황 및 조직도 ?? 시설 현황 ?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목동) 시설 규모 계 1층 2층 3층 행복플러스 가게 목동점 조달창고 업무시설 전시실 및 모임방 공용공간 (세미나룸포함) 982.18㎡ 95㎡ 214㎡ 220㎡ 69.4㎡ 383.78㎡ 건물 현황 건물소유 사용형태 위탁관리 사용자 (현)위탁기간 서울시 장애인복지과 계약에 의한 위탁관리 사)한국장애인 직업재활시설협회 서울특별시립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20. 4. 1. ~’25. 3.31. (5년) ? 경영지원센터 - 서울시립장애인행복플러스센터 2층 24.73㎡(업무시설)<강남구 대치동 소재> 구 분 위 치 면적 개점일 목동점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서로 33 1층, 2층 95㎡ 10.03.22 시청역점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지하 101 54㎡ 10.03.22 공덕역점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지하 100 34.5㎡ 10.03.22 서울시청점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9층 (하늘광장) 80㎡ 12.10.08 서울상상나라점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216, 상상나라 1층 81.49㎡ 13.05.02 대치동점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416, 1층 98.71㎡ 13.12.17 ? 행복플러스 가게(6개소) ? 시설 전경 사진 시설 전경 행복플러스가게 ? 조직도 운영위원회 시 설 장 인사위원회 사무국장 경영지원센터 기획관리과 전략영업과 영업관리과 영업조달과 행복플러스가게 사업단 ?총무 및 관리 ?회계 및 재무 ?세무·인사 ?자산 관리 ?규정 관리 ?기획·홍보 ?교육·훈련 ?역량강화교육 ?공공기관 방문 ?영업 및 판촉 ?인식개선교육 ?판매 판촉계획 ?관련 부대사업 ?생산품 판매관리 ?영업/거래처관리 ?시설 및 제품상담 ?매입/매출관리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관련사업 ?역량강화 지원 ?조사·연구 ?조달 및 배송 ?거래처개발 지원 ?재고관리 ?차량관리 ?전시판매사업 ?카페사업 ?6개 매장관리 ? 직원현황 (2021. 1. 31.) 구 분 계 시설장 사무 국장 기획 관리과 전략 영업과 영업 관리과 영업 조달과 경영지원 센터 카페 사업단 총 원 29 1 1 5 2 4 6 4 6 정규직 21 0 1 4 2 3 6 4 1 계약직 8 1 0 1 0 1 0 0 5 붙 임 2 2020년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매출현황 (단위: 천원) 제 품 군 점유율 계 기 관 별 정부(14%) 지자체(34%) 공공기관(11%) 교육기관(21%) 기타(20%) 합 계 사무용양식 사무용지류 화장용종이류 칫 솔 장갑및피복 부 속 물 포 대 피 복 류 가 구 류 전자정보장비 가정용설비물 사무용소모품 서적그밖의잡종인쇄물 현 수 막 종 이 컵 상 자 신 발 류 식 료 품 화훼및농산물 일반생산품외 붙 임 3 ’21년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인건비 지급 기준 ○ 기본급 (단위: 천원) 직급 호봉 1급 2급 3급 4급 5급 6급 1 2,867 2,423 2,179 2,164 2,150 2 2,929 2,477 2,189 2,175 2,160 3 2,995 2,545 2,252 2,186 2,170 4 3,058 2,610 2,299 2,197 2,180 5 3,114 2,671 2,362 2,222 2,191 6 3,268 2,810 2,503 2,251 2,224 7 3,353 2,906 2,592 2,331 2,282 8 3,445 2,996 2,665 2,404 2,364 9 3,543 3,087 2,753 2,490 2,451 10 3,641 3,177 2,830 2,561 2,524 11 3,730 3,264 2,927 2,656 2,610 12 3,788 3,311 2,964 2,698 2,659 13 3,836 3,358 3,020 2,763 2,709 14 3,892 3,417 3,091 2,828 2,755 15 3,945 3,474 3,161 2,890 2,807 16 4,360 3,996 3,545 3,228 2,954 2,855 17 4,409 4,045 3,614 3,291 3,017 2,897 18 4,457 4,102 3,680 3,351 3,078 2,955 19 4,523 4,151 3,738 3,408 3,133 3,006 20 4,591 4,206 3,797 3,463 3,186 3,059 21 4,678 4,275 3,851 3,514 3,234 3,130 22 4,736 4,331 3,903 3,562 3,282 3,181 23 4,788 4,385 3,953 3,608 3,326 3,230 24 4,838 4,422 4,005 3,653 3,369 3,284 25 4,887 4,483 4,053 3,696 3,410 3,300 26 4,949 4,538 4,100 3,737 3,448 3,353 27 4,989 4,595 4,163 3,778 3,481 3,406 28 5,024 4,652 4,175 3,802 3,508 3,459 29 5,084 4,709 4,213 3,831 3,541 3,514 30 5,136 4,764 4,270 3,886 3,592 3,565 31 4,822 4,325 3,944 3,650 3,619 ○ 수당 지급기준 수당명 지급대상 지급기준 지급시기 지급액 비 고 (1) 가족수당 정규직원 자녀인원제한 없음 자녀제외 지급인원 4인 이내 매월 배우자 40천원 기 타 20천원 둘 째 60천원 셋째부터 100천원 (2) 시간외근무수당 소정근로시간 외(연장, 야간, 휴일) 초과하여 근무한 자 연장·야간·휴일 근로시간× 통상임금 ×1/209×1.5 연장근로를 한 다음달 보수 지급일 (단, 12월은 당월 지급 권고) 월 15시간 이내 시간외근무수당은 예산 범위 내 지급 시설장 제외 (3) 명절휴가비 정규직원 기본급의 120% 연2회 (설, 추석) 지급시기마다 60%씩 (4) 정액급식비 정규직원 정액(100천원) 매월 100천원 (5) 관리자수당 상근 시설장 정액(200천원) 매월 200천원 ° 통상임금=기본급+정액급식비 ° 시간외근무수당 지급(연장·야간·휴일근로) - 보조금 지급기준을 초과하여 연장근로를 할 경우, “법인전입금, 비지정후원금”등을 활용하여 지급할 수 있음. ° 직원(종사자)의 출산, 휴직 등의 사유로 대체인력을 채용하였을 경우 해당직원의 인건비 범위 내에서 기본급 및 수당 등을 급여로 지급 가능하나, 구체적인 급여의 수준은 당사자간의 계약에 의함 ○ 서울판매시설 종사자 직급 현황 - 2021년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인건비 지급기준 - 직위명칭 통일(과장 TO: 3급 3명, 4급 3명) 구분 구 분 2020년 2021년 직급 원 장 1~2급 - 원장(1~2급): 1명 - 원장(1~2급): 1명 사무국장 2~3급 - 사무국장(2~3급): 1명 - 사무국장(2~3급): 1명 과 장 3~4급 - 과장(3급): 3명 - 과장(4급): 2명 - 과장(3급): 3명 - 과장(4급): 3명 팀 장 5급 - 팀장(5급): 8명 - 팀장(5급): 8명 직 원 6급 - 직원(6급): 12명 - 직원(6급): 1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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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21년 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운영 지원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정책실 복지기획관 장애인복지정책과
문서번호 장애인복지정책과-3970 생산일자 2021-02-2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정효민 (02-2133-7465) 관리번호 D0000042000070
분류정보 복지 > 장애인생활안정지원 > 장애인복지사업및정책 > 장애인고용촉진및지원 > 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운영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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