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도 상수도사업본부 전기관 경영실적평가 및 시상 계획(案)

문서번호 총무과-2968 결재일자 2021. 2. 19. 공개여부 부분공개(6 7) 방침번호 시 민 총무팀장 총무과장 경영관리부장 상수도사업본부부본부장 상수도사업본부장 김성택 김형규 김영기 代김영기 02/19 백호 협 조 2021년도 상수도사업본부 전기관 경영실적평가 및 시상 계획(案) 2021. 2. 상수도사업본부 (경영관리부) 2021년도 상수도사업본부 전기관 경영실적 평가 및 시상 계획(案) 2021년 자체 경영실적평가 단위 통?폐합 및 포상금을 상향 조정하여 직원 사기를 진작시키고 일할 의욕을 고취함으로써 조직의 생산성을 증진하고자 함 1 추 진 개 요 ?? 평가근거 :「서울시 업무 등의 평가에 관한 규칙」 ?? 평가대상 : 17개 기관, 2개 군으로 분류 기 존 변 경 17개 기관 3개군 (본부(각과)?연구원?자재센터, 수도사업소, 정수센터) 17개 기관 2개군 (본부(각과)?연구원?자재센터/ 수도사업소?정수센터 14기관 통합 평가) ?? 평가기간 : 2020.1.1.부터 2020.12.31.까지 실적 ※ 평가시기 : 2021. 3월 중 ?? 평가부서 : 총무과(총괄), 본부 각 부(항목별 평가) ○ 우수·수범사례 평가는 『자체 심사위원회』를 구성 하여 평가 - (수도사업소) : 위원장 경영관리부장, 위원 경영관리부 소속 과장 5명 - (정수센터) : 위원장 생산부장, 위원 생산부 소속 과장 4명 - (본부·연구원·자재센터) : 위원장 부본부장, 위원 요금부장, 급수부장, 시설관리부장, 외부 전문가 2인. ※ 외부 전문가는 수평위 활동, 문래동 수질 민관협의체 등 평소 상수도 행정에 경험이 많은 수질 및 학계 전문가로 구성 운영 ?? 평가방법 : 절대평가·상대평가, 정량·정성평가 등 2 세부추진계획 ?? 수도사업소(8), 정수센터(6) 통합 평가 : 통합 평가하여 서열결정 ?? 본부(각과)?연구원?자재센터 : 우수사례 심사하여 우수 부서 결정 <자체 우수사례 선정위원회> ? 위원장 : 부본부장 ? 위 원 : 요금부장, 급수부장, 외부전문가 2인 ※ (외부전문가) : 수평위 활동, 문래동 수질 민관협의체 운영 등 평소 상수도행정에 경험이 많은 수질 및 학계 전문가로 구성, 평가의 공정성·객관성 확보 ?? 평가지표 : 공통분야 20점, 개별분야 80점, 가?감점 5점 수도사업소 아리수정수센터 평가지표(대분류) 항목 배점 평가지표(대분류) 항목 배점 계 39 100 계 26 100 공통분야 평가 항목(20점) 공통항목(경영효율화) 8 20 공통항목(경영효율화) 8 20 개별분야 평가 항목(80점) 경영효율화 5 23 경영효율화 3 16 원활한 수돗물 공급 11 25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생산 9 60 최상의 고객서비스 제공 12 32 최상의 고객서비스 제공 3 4 가?감점 우수 사례(가점) 2 가?감점 우수 사례(가점) 2 홍보 보도실적 3 홍보 보도실적 3 본부정책 협력도 (가점) 5 본부정책 협력도 (가점) 5 ?? 평가방법에 따른 細 분류 ○ (공통항목) : 8개 항목(절대평가 5개 항목, 상대평가 3개 항목) ○ (수도사업소분야) : 38개 항목(절대평가 17개 항목, 상대평가 21개 항목) ○ (정수센터분야) : 25개 항목(절대평가 12개 항목, 상대평가 13개 항목) ○ (본부·연구원·자재센터) : 우수사례 1개 항목(상대평가) ?? 표창 및 포상금 지급 <추진방향> ?『최우수/우수/장려/격려』로 시상범위를 4개로 확대하고, 포상금 격차를 최소화함으로써, ‘ The Winner Takes it All’ 방지하여 직원 사기진작 및 일할의욕 고취 ? ○ 기관표창 : 훈격(본부장) 14개 기관(최우수1, 우수3, 장려5, 격려 5) ○ 우수공무원 : 훈격(시장) : 3개군 별 최우수 기관 소속 각 1명 ○ 포상금 : (단위 : 만원) 구 분 계 최우수 우수 장려 격려 기관 시상금 기관 시상금 기관 시상금 기관 시상금 기관 시상금 수도사업소 본부 각 부(과), 연구원, 자재센터 자체 심사위원회에서 우수사례별 순위 및 시상금 결정 ※ 본부, 물연구원, 수도자재는 자체 선정위원회 구성 우수사례 평가 시상 ?? 평가결과에 따른 공정성 확보 방안 ○ 특정 기관(수도사업소 또는 아리수정수센터)에서의 순위 편중 시 『본부정책협력도(5점 배점)』등 활용하여 기관별 순위 안배 예시) 평가 결과 수도사업소 군에서 1~6위를 차지했을 때 조정 점수 부여, 차 순위의 아리수정수센터를 1~6위 내에 편입 3 향 후 일 정 ?? 2021년 자체 경영실적 평가계획 수립 : ’21. 2월 ※ 평가 항목 조정 등 담당자 회의 등 개최 ?? 평가매뉴얼 항목별 평가 : ’21. 3월 중 ※ ‘유수율 평가’ 등 ‘21. 3월 확정 ?? 우수(수범) 사례 평가 : ’21. 3월 중 ※ 심의위원회 개최 및 우수사례, 요약서 등 평가자료 제출 ?? 기관별 순위 확정 및 통보 : ’21. 3월말 ?? 우수기관 및 우수사례 시상 : ’21. 4월 중 사업소장 회의 시 붙 임 : 1. 자체 경영실적평가지표 개선의견(별도 첨부) 1부. 2. 자체 경영실적 통합 평가 항목(확정분) 1부. 3. 자체 경영실적 통합 평가 매뉴얼(확정분, 별도첨부) 1부. 끝. 붙임 2 자체 경영실적 통합평가 항목 대분류 중분류 지표 평가항목 배점 비 고 수도사업소?정수센터 공통분야 평가 항목(20점) Ⅰ. 경영효율화 Ⅰ-1. 경영효율성 제고(20점) 1. 기관장 리더십 3 2. 신속집행 추진실적 1 3. 예산집행 추진실적 1 4. 업무개선활동 추진실적 2 5. 상수도 직무전문교육 이수율 4 6. 합리적인 공사원가 계산서 작성에 의한 예산절감 4 7. 청렴도 3 8. GIS 운영실적 2 수도사업소 개별분야 평가 항목(80점) Ⅰ. 경영효율화 Ⅰ-2. 경영효율성 제고(23) 1. 세입징수추진실적 13 2. 교체장애 수전정비 2 3. 수도계량기 교체실적 1 4. 유수율 6 5. ISO 22000 인증 유지관리 1 Ⅱ. 원활한 수돗물 공급 Ⅱ-1. 상수도관 관리 (13점) 1. 장기사용 송배수관 정비 2 2. 노후배급수관 정비 3 3. 불용관 정비 2 4. 누수탐지 2 5. 기존관 철거 2 6. 유량계 유지관리 2 Ⅱ-2. 시설물 안전관리 (12점) 1.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 3 2. 기전설비 유지관리 2 3. 상수도 시설물 순찰?점검 및 유지관리 2 4. 공사현장 및 시설물 안전관리 3 5. 상수도시설물(배수지,배수지올림터)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결과 관리실태 2 Ⅲ. 최상의 고객 서비스 제공 (32점) Ⅲ-1. 수돗물 음용률 향상 (19점) 1.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2 2.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1 3. 시민참여 아리수 홍보 3 4. 아리수 품질관리제 추진실적 5 5.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3 6. 학교 음수대 설치 3 7. 대형저수조 위생관리 실태점검 2 Ⅲ-2. 고객만족도 향상 (고객서비스 체계확립) (13점) 1. 전화친절도 3 2. 불친절민원 신고건수 감축 2 3. 고객지원시스템 운영실적 3 4.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률 4 5. 역류방지밸브 설치실적 1 정수센터 개별분야 평가 항목(80점) Ⅰ. 경영효율화 Ⅰ-2. 경영효율성 제고 (16) 1. 정수장별 톤당 생산원가 6 2. ISO 추진성과 5 3. 정수시설운영관리사 확보 및 운영 5 Ⅱ.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생산(55점) Ⅱ-1. 수질관리 (30점) 1. 수질관리 수준 평가 (정수 수질) 20 2. 수질관리 수준 평가 (수질자동계측기 관리) 5 3. 수질관리 수준 평가 (수질분석 능력 등) 5 Ⅱ-2. 시설물 안전관리 (30점) 1. 기전설비의 예방점검 실적 5 2. 전력 사용의 효율성 7 3. 사고 없는 기전설비 유지관리 10 4. 유량계 관리 3 5. 공사현장 및 시설물 안전 관리 3 6. 정밀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결과 조치 실태 2 Ⅲ. 최상의 고객 서비스 제공 (4점) Ⅲ-1. 수돗물 음용률 향상(4점) 1. 정수장 견학 2 2.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1 3.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1 ▷ 가?감점 우수·수범 사례 2 홍보 보도실적 3 본부정책 협력도 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41.47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2021년(2020년실적) 경영실적 평가지표 개선의견(붙임 1).hwpx

    비공개 문서

  • 2021년(2020년 실적) 평가 매뉴얼(20210219 붙임3).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21년도 상수도사업본부 전기관 경영실적평가 및 시상 계획(案)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총무과
문서번호 총무과-2968 생산일자 2021-02-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성택 (02-3146-1111) 관리번호 D000004195891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성과평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