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 선택적복지제도 및 단체보험 운영 안내

“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21년 선택적복지제도 및 단체보험 운영 안내 1. 2021년 선택적복지제도 운영계획(총무과-2352, 2021.2.8.)과 관련입니다. 2. 2021년도 선택적복지제도 운영계획 및 단체보험 운영사항을 안내하오니 전 직원이 공람 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2021년 주요 변경사항 - 태아?산모 검진 포인트 신설 : 자녀 임신 또는 출산시 100P 지원 - 신청대상 : ‘21. 1. 1. 이후 임신중인 직원 ※ ‘20.12.31까지 출산 경우는 해당사항 없음 - 신청방법 : 붙임1내 복지포인트 신청서식 작성 후 제출 나. 배정 기준일 : 2021. 1. 1. 다. 복지포인트 사용기간 : 2021. 1. 1. ~ 11. 30. ※ 특별포인트 : 2020.12.31.까지 라. 포인트사용 및 청구방법 1) 기본항목 : 단체보장보험(생명/상해, 의료실비) - 청구방법 : KB손해보험으로 개별 신청(붙임2 참조) - 청구기한 : 사고일로부터 3년 이내 ※ 단체보험 기존 선택사항 변경 불가 2) 자율항목 : 국내외여행비용 등 15항목(붙임 1 참조) - 신청방법 : 복지카드/기타카드 사용 후‘후생복지포털(http://seoul.benepia.co.kr)’ 「나의복지관리-나의복지-복지카드/기타카드」메뉴에서 신청 마. 전통시장 포인트(온누리상품권 구매 전용) - 지급대상 : 2021. 1. 18. 기준 복지포인트 지급대상 - 지급 포인트 : 50P (전 직원 동일) - 상품권 종류 : 지류식, 모바일 ※ 지역사랑 상품권 구매시 동일하게 신청가능 - 구매 및 환불절차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으로 배정된 포인트는 ’21. 3.10. 까지 개별 구매 후 후생복지포털「나의복지관리 - 나의복지 ? 복지카드 ? 전통시장 승인신청」메뉴에 등록(구매 영수증 사본이나 모바일 구매내역 첨부) 후 담당자 승인 ※ 개인 구매시 할인 가능(지류식 : 2.28까지 10% 할인, 모바일 : 예산 소진시 까지 10% 할인) ※ 구매처별 판매 한도가 있으므로 확인 후 구입할 것, 구매시 신분증 지참 ※ 차감된 전통시장 포인트 이상을 상품권으로 구입했을 때만 신청 가능 예) 전통시장 배정포인트가 50P일때 10% 할인시 온누리 상품권은 6만원(실 구매액 : 60,000원 × 0.9 = 54,000원) 이상을 구매해야 함 ※ ’21.3.10.까지 개별구입(차감신청 및 담당자 승인까지 완료)하지 않은 경우 총무과에서 일괄구매 후 배부예정(’20. 3월 예정) 바. 제로페이 포인트 - 지급대상 : ‘21. 1. 18. 이후 재직자 중 복지포인트 지급대상 - 지급 포인트 : 50P ∼ 200P ※ 6급이하 : 50P, 5급 : 100P, 4급 이상 : 200P (직무대리 포함) - 사용방법 :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후 행정포털내 후생복지포털 접속 -「나의복지관리 - 나의복지 - 복지카드 - 제로페이 승인신청」 메뉴에서 신청 ⇒ 제로페이 결제일련번호 입력(예시 : OOPay, P630), 환급신청(영수증 첨부 증빙 생략) ※ 지역사랑 상품권 구매시 동일하게 신청가능 - 제외처리 : ‘21.2월내 퇴직/전출자, ’21.1.18.기준 휴직, 파견, 국내장기교육자의 경우 전통시장 포인트 대상 제외(붙임6 작성) ※ 전통시장?제로페이 공통 : ‘21.2.22.까지 사전 등록된 건에 한해 제외 처리 ※ 2G폰 사용자 및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는 전통시장포인트로 전환 처리 요청 (붙임6 ‘온누리전환배정’ 시트 작성) 사. 기타사항 - 이월포인트 일부 오류사항은 2월말 수정예정 아. 문 의 처 - 베네피아(시스템사) 고객센터 : 1566 - 9955 - 신한카드(복지카드사) 고객센터 : 1833 - 2473 - KB손해보험(단체보험사) : 1544 - 1616 - 이월포인트 문의 : 2133 - 5768(베네피아 운영매니저) - 한국간편결제진흥원 고객센터 : 1670 - 0582 ※ 제로페이 및 상품권(온누리, 서울사랑) 관련 문의 붙임 : 1. 2021년 선택적복지제도 운영계획 1부. 2. 2021년 단체보험 청구안내문(약관포함) 1부. 3. 의무배정액 사용방법 및 전통시장 상품권 구매환불 절차 1부. 4. 제로페이, 온누리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사용방법 1부. 5. 개인실손 중지?재개 제도 안내문 1부. 6. 전통시장 제로페이 미배정 대상 양식 1부. 끝. 서울특별시상수도사업본부장 수신자 상수1-37(전체) 주무관 김덕영 총무과장 02/09 김형규 협조자 인사팀장 김은경 시행 총무과-2392 ( ) 접수 ( ) 우 0451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 전화 3146-1121 /전송 3146-1149 / yclover@seouo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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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2021년 선택적복지제도 운영 계획.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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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2021 단체보험 청구안내(약관포함).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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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의무배정액 사용방법 및 전통시장 상품권 구매환불절차.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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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2021선택적 복지 설명자료)온누리상품권+제로페이+ 서울사랑 상품권 사용안내(1).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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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개인실손 중지재개제도 안내.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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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2021전통시장+제로페이 미배정대상(양식).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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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21년 선택적복지제도 및 단체보험 운영 안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총무과
문서번호 총무과-2392 생산일자 2021-02-0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덕영 (3146-1121) 관리번호 D000004190104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복리후생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