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자원관리과-1868 결재일자 2021. 2. 9.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담당자 행정팀장 자원관리과장 종합상황실장 서울종합방재센터소장 박종태 조문현 정진기 김명호 02/09 김선영 협 조 장비관리팀장 윤여일 - 종합방재센터 직원 건강관리를 위한 - 종합상황실 근무 환경개선 추진 서울종합방재센터 직원 건강관리를 위한 종합상황실 근무 환경개선 추진 코로나19 전파에 취약한 종합상황실 근무환경을 개선하여, 직원들의 건강관리 및 쾌적한 환경속에서 근무를 하고자 함. Ⅰ 추진근거 서울시 소방행정과-2485(2021.1.28.)『본부장 요청·훈시사항 알림(1월3주차)』 소장 지시사항(2021.1.30.)『종합상황실 코로나19 대응회의』 서울시 안전지원과-2083(2021.2.2.)『소방공무원 건강관리 장비 구매 계획 알림』 Ⅱ 세부 추진내용 종합상황실 공기질 향상을 위한 공기살균기 등 설치 구매기간 : 2021년 2월 중 (공기살균기 설치 완료) 품 명 : 공기살균기(50평형) 3대, 공기살균기(40평형) 4대 헤드셋 살균탈취건조기 4대 설치장소 : 종합상황실, 구급상환관리센터, 작전통제실 등 효 과 : 지하 청사의 구조적 한계성에 대응한 공기질 향상과 개인물품 위생 관리 직원 대기실 겨울 침구류(이불, 패드) 교체 구매기간 : 2021년 1월 (교체 완료) 구매품명 : 겨울용 이불 55벌, 패드 55벌 세탁주기 : 기존 침구류 세탁주기 변경(반기별 → 분기별) 효 과 : 분기별 교체로 코로나19 감염방지 및 개인별 위생관리 직원 건강관리 및 피로 개선을 위한 장비 구매 기 간 : 2021년 3월~4월 중 구매예정 주요내용 - 힐링쉼터 건강관리 장비 구매 및 교체 · 의료용온열기 1대, 안마의자 2대 - 대기시간의 피로를 풀기위한 휴식공간 개선 · 매트리스(2020.4월 교체 완료) 및 노후침대 교체 예정 효 과 : 힐링쉼터를 더욱 쾌적하게 하여 교대근무 등으로 발생하는 피로를 개선하여 개인 건강유지 효과 종합상황실 환기시스템 운영 및 공기질 측정 운영기간 : 상시 공조시스템 : 강제급기 및 자연배기 - 강제급기 : 청사외부 공조기 가동(모터 4기, 2009년 교체), 월1회 청소 - 자연배기 : 흡입공기는 자연순환을 통해 청사 출입구(2개소)로 배출 공기순환 : 외기(20%)+내기(80%) 혼합공기를 정화 후 실내 공급 공기질 측정 : 연2회(상·하반기), 외부전문업체 위탁(미세먼지 등 10개항목) 종합상황실 코로나19 감염 예방대책 외부인 출입통제 강화 - 출입명부 기록관리 및 출입구 2중 발열체크 청사 정기소독 강화 실시 - (자체소독) 개인별 공용물품 수시 소독 및 주기적 청사 환기 - (전문업체) 외부 전문방역업체 플로건 등 소독 : 주2회(수, 토) 직원간 접촉 최소화 - 근무자간 거리두기, 상황실내 동선 분리, 비말차단칸막이 설치, 식사·휴게시간 분산, 마스크 착용 근무 등 Ⅲ 행정사항 전 부서에서는 종합상황실 근무환경 개선에 따른 직원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 자원관리과에서는 장비 및 시설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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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청
자원관리과-1868
D0000041903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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