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국민신문고]세빛섬의 운영에 관하여 고객의 불이익 초래에 대한 민원

투명하고 신뢰받는 청렴서울, 천만시민의 자랑입니다. 서울특별시한강사업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국민신문고]세빛섬의 운영에 관하여 고객의 불이익 초래에 대한 민원 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국민신문고 (신청번호 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출하신 사항은 세빛섬에서 운영중인 유료 멤버십 카드 발급 및 사용에 있어 고객에게 불리한 점을 고객 중심으로 편의성을 개선해 달라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세빛섬은 서울시에서 민간사업자를 유치하여 도입한 민간시설로 운영사인 (주)세빛섬에고객 불편사항을 전달(개인정보 미제공, 민원내용만 전달)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을 받았으며, 향후 세빛섬 이용 중 불편하신 사항은 세빛섬 홈페이지상 “커뮤니티-고객의 소리”에 기재해주시면 즉각적으로 답변 드리고 개선하도록 ㈜ 세빛섬에 요청하였습니다. -------------------------- 이하 세빛섬 답변 내용입니다 --------------------------- 안녕하십니까, 세빛섬 마케팅팀 담당입니다. 세빛섬 멤버십관련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하기와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첫째, 여기에서 신청한 후 찾으러 갈 시간이나 일자를 변경코자 할 경우 변경을 시킬 수 있는 홈피상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방문예정일자 및 세빛섬 멤버십에 대한 문의사항은 고객 관리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게홈페이지 상에 유선문의처(02-3477-5995) 및 문의 시간(평일 오전 9시~ 오후 5시 30분)을 명시하여 1/21일부 멤버십에 대한 문의 안내 개선을 완료하였습니다. 정보 제공 안내간 혼동을 드려 양해부탁드립니다. 두번째, 일방적으로 카드도 발급되지 않은 상황에서 발급도 되지 않은 상황에서 그때부터 기산일로 하여 1년의 유효기간을 잡고 있습니다. 받지도 못하였는데 기산일이 그날로 한 이유를 알수 없고 신청을 미리 하고 싶어도 사용코자 하고 싶을 때 신청하여야만 기간의 산정의 손해가 적어지겠끔 만든 저의가 고객 중심인지 관리자 중심인지 도대체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멤버십카드의 기산일 문제로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한 말씀을 드립니다. 다른 의도가 있는 것은 아니며, 처음에 오프라인 발급만 하다가 온라인 신청발급 제도를 시행하면서 저희들이 세심하게 살피지 못해 발생한 문제인 것 같습니다. 카드 발급일을 "방문수령 예정일"로 하지 않고 실제 카드를 인쇄한 날짜를 발급일자로 등록하여 멤버십 유효기간이 고객 분들의 입장에서 볼 때 조금 짧아진 점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는 멤버십 카드의 발급일자를 "방문수령 예정일"로 인쇄되도록 발급함으로써 고객분들이 손해를 보지 않도록 개선하겠습니다.(2/1일부 해당사항 적용 예정) 세번째, 그리고 이용을 하려고 각 곳에 전화를 드리면 하나같이 마지못해 받고 아니면 마지못해 대답해 주는 식의 고객응대 방식은 언제 사라질지 의문이 제기됩니다. 너무나 일방적인 홈페이지의 안내문안에 대한 일부만을 말씀 드립니다. 회원님께서 온라인 가입 취소 및 방문일자를 변경 원하시는 경우에 대한 홈페이지상 안내가 미흡한 점은 양해부탁드리며, 해당 안내 문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홈페이지에 반영하여 개선토록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세빛섬에 대한 많은 관심과 애정부탁드리며, 세빛섬 방문 간 불편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세빛섬 마케팅팀 고객관리담당(02-3477-5995) 연락처로 연락부탁드립니다. ---------------------------------------------------------------------------------- 보다 더 많은 분들이 세빛섬을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세밀하게 관리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수상기획과 박은희 주무관(☏02-3780-0826)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박은희 수상기획과장 박경락 운영부장 01/27 이용우 협조자 시행 수상기획과-652 ( ) 접수 ( ) 우 04770 서울특별시 성동구 강변북로 257 한강사업본부 / 전화 02)3780-0826 /전송 02)3780-0803 / peh8005@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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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세빛섬의 운영에 관하여 고객의 불이익 초래에 대한 민원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한강사업본부 운영부 수상기획과
문서번호 수상기획과-652 생산일자 2021-01-2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박은희 (02)3780-0826) 관리번호 D0000041799036
분류정보 교통 > 항만운영및해상운송정책 > 해운항만정책및지원 > 항만운영관리 > 세빛섬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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