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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2월 서울생활도우미 상담실적 보고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991 결재일자 2021. 1. 25.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김나리 김은희 01/25 신수정 2020년 12월 서울생활도우미 상담실적 보고 2021. 1.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2020년 12월 서울생활도우미 상담실적 보고 시민 밀착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중인 서울생활도우미 12월 상담실적을 보고드림. ?? 운영 현황 ○ 운영기간 : ’20.12.1. ~ ’20.12.31. ○ 운영인력 : 시?자치구 출신 퇴직 공무원 8인 구성 ○ 근무형태 : 2개조, 격일 근무(1일 6시간) ○ 근무내용 - 응답소를 통해 도움을 요청하는 민원에 대한 상담 및 민원 진행상황 관리 - 열린민원실 내방 민원인 안내 및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서류작성 대행 등 ?? 월간 상담실적 : 867건(’20년 누계 : 10,119건) ※ 열린민원실 활동실적 별도 ○ 월별 실적 - 도우미 지원건수 : 867건(11월 대비 32.8% 증가) 응답소 민원의 0.43%를 차지함(전월 대비 0.16% 증가) [월별 도우미 지원건수] (단위: 건) 구 분 누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도우미 지원 10,019 514 522 753 954 1,217 1,042 1,095 1,079 680 643 653 867 증감 건수 - - 8 231 201 263 △175 53 △16 △399 △37 10 214 증감률 - - 1.6% 44.3% 26.7% 27.6% △14.4% 5.1% △1.5% △37.0% △5.4% 1.6% 32.8% 지원건수(일) - 25.7 26.1 34.2 47.7 60.8 47.3 47.6 51.3 32.3 33.8 31.0 41.2 1인당 지원건수(일) - 8.6 8.7 11.4 15.9 20.3 15.8 15.9 17.1 10.8 11.3 10.3 13.7 [응답소민원 대비 도우미지원 비율] (단위: 건) 구 분 누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응답소민원 2,350,494 142,838 143,150 158,992 154,225 176,231 192,809 238,254 242,254 227,271 236,337 238,207 200,420 도우미지원 10,019 514 522 753 954 1,217 1,042 1,095 1,079 680 643 653 867 비율 0.43% 0.36% 0.36% 0.47% 0.62% 0.69% 0.54% 0.46% 0.45% 0.30% 0.27% 0.27% 0.43% - 도우미 요청건수: 974건(11월 대비 26.8% 증가) 요청 대비 지원률은 89.0%로 전월 대비 4.0% 증가 [도우미 요청 대비 지원률] (단위: 건) 구 분 누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도우미 지원 10,019 514 522 753 954 1,217 1,042 1,095 1,079 680 643 653 867 도우미 요청 11,437 687 617 840 1,062 1,337 1,208 1,231 1,204 769 740 768 974 요청대비 지원 87.6% 74.8% 84.6% 89.6% 89.8% 91.0% 86.3% 89.0% 89.6% 88.4% 86.9% 85.0% 89.0% ○ 도우미별 실적 - 전일 접수 건수를 균등 배분하므로 도우미별 실적에 유의미한 차이는 없으나, 도우미별 처리방식, 근무일수 등 변수에 따라 최대 6.9%의 차이 발생 ○ 민원 유형별 실적 - 주택/도시계획/부동산(32.4%), 교통(18.1%), 건강/식품위생(16.7%) 순으로 많은 민원을 처리하고 있음. ?5인 이상 집합금지 등 코로나19 방역수칙 위반 신고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전체 민원 중 건강/식품위생 민원이 차지하는 비중이 전월 대비 6.1% 증가 유형 건수(건) 비율(%) 복지/어르신/장애인 11 1.3% 여성/보육/아동 청소년 35 4.0% 경제/일자리 29 3.3% 안전/소방/민방위 17 2.0% ①주택/도시계획/부동산 281 32.4% 환경/공원/상수도 62 7.2% 문화/관광/체육/디자인 58 6.7% ③건강/식품위생 145 16.7% ②교통 157 18.1% 건설 20 2.3% 세금/재정/계약 6 0.7% 기획/감사/교육/정보화/마을공동체 18 2.1% 기타 28 3.2% 합계 867 100.0% 열린민원실 활동 실적 ◈ 상담실적 : 1,168건(’20년 누계 13,757건) ?월별 실적 -전월 대비 2.6%(29건) 증가 (단위 : 건) 구 분 누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20년 13,757 1,189 1,122 1,164 1,133 1,129 1,186 1,170 1,095 1,179 1,083 1,139 1,168 증감 - - △67 42 △31 △4 57 △16 △75 84 △96 56 29 ?도우미별 실적 ? 향후 계획 ○ 서울생활도우미 우수사례 수집 ○ 서울생활도우미 격려 간담회 개최(분기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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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2월 서울생활도우미 상담실적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991 생산일자 2021-01-2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나리 (02-2133-6467) 관리번호 D000004177500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