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440 보존기간 년 결재일자 2021. 1. 2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동부수도사업소장 김태희 민주홍 손광언 01/22 이재호 협 조 2021년 신년 업무보고회 결과보고 2021. 1. 동부수도사업소 2021년 신년 업무보고회 결과보고 2021년 핵심사업 보고 및 타과 협조사항 등 업무공유를 위한 보고회를 개최하고 결과를 아래와 같이 보고함. Ⅰ 회의개요 ○ 일 시 : 2021. 1. 20(수) 14:00 ~ 15:00 ○ 장 소 : 3층 회의실 ○ 참 석 자 : 21명(소장, 각과장, 팀장 및 분야별 업무총괄담당 등) ○ 회의내용 : 각과 팀별 주요업무추진사항 및 공유협력 사항 보고 Ⅱ 주요내용 ? 핵심사업 및 업무공유사항 보고 ○ 팀장 및 분야별 업무총괄담당 보고 - 붙임의『2021년 신년업무회 회의자료』참조 ? 회의사진 Ⅲ 공유 및 협조사항 과 팀(분야) 공유 및 협조사항 행정지원과 행정관리팀 효율적인 경영실적 관리 및 아리수 공감 홍보 등 추진 본부와 유기적 업무협조 관계유지 및 경영실적평가 지표개선안 제출 협조 아리수 홍보 콘텐츠, 칼럼 등 홍보자료 발굴 및 제출 협조, 북카페 관련 다양한 의견제시, 연결복도공사 안전 예방및 소음발생 이해 협조 민원총괄팀 처리기간 초과민원 ZERO化 추진 유기한민원건은 민원총괄팀과 각과 담당자와 유기적인 협조로 바로 처리 수질팀 시민과 함께 하는 아리수품질확인제 추진 강화 수질검사원 청사 출입시 체온 항시 체크 및 수질검사 차량내부 소독 수시 실시 요 금 과 요금1팀 수도요금 조정·심사업무 추진 공사부서 신개전 통보시 현장설치기물내역과 일치여부 확인 후 통보 요금2팀 체납 징수율 향상 급수공사 신청 시 체납수용가는 체납금 완납 후 공사 시행할 것을 안내 유수율분야 유수율 제고 누수발생최소화, 유수율저조 중블록 해소, 재개발·재건축지역 상수도 시설물 관리 등 유수율 증대를 위한 노력 협조 현장민원과 현장민원팀 아리수 토탈 서비스 운영 아리수토탈서비스 최초 민원접수시 “직원접수”로 처리 요청 옥내누수진단 대상은 주택에 한하며, 아파트는 세대별 내부배관만 가능 급수관교체지원분야 주택 내 녹에 취약한 급수관 교체 지원 계량기 교체, 옥내누수진단, 요금검침, 수질검사, 급수불편 등 민원처리시 노후 옥내급수관 교체 지원 사업 홍보 요청 계량기교체분야 수도계량기 효율적인 교체 추진 고장계량기 교체시 정확한 검침 및 심사 판단 요청 급수운영과 급수운영팀 노후 상수도관 정비 공사장 안전사고 예방대책 수립 및 점검 철저, 공사 착공전 수계조절계획 수립으로 혼탁수 예방, 교통소통대책심의 신속 추진으로 조기 착공 추진 급수운영팀 배수관 물세척 추진 기간제근로자 업무교육 및 근태관리 철저, 소블럭 물세척 대상 중 최수시설이 없는 구간은 사전 설치 급수관리팀 누수탐지 누수탐지 기간제노동자 채용 및 운영 4명(2월~11월) 시설관리과 시설운영팀 수시 물고임 밸브실 및 대형계량기실 시범정비 추진 물고임 밸브실 추가 설치 시범설치 및 효과분석 2중필터배관 제작 설치로 이물질 출수민원 완전해소 학교 등 이물질출수 다량급수처에 2중필터배관 제작설치하여 수질민원 선제적 대응 시설안전팀 대구경(400mm이상) 노후밸브 교체 추진 대구경노후 밸브 27개소 중 15개소를 무단수공법으로 시행하여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아리수음수대 설치 및 관리 개선계획 수질검사, 관리실태 점검 및 수도요금 감면현황 결정 등 각부서 업무 협조 기전팀 신내배수지 태양광발전설비 설치사업 - 건물옥상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여 전기요금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에 기여 Ⅳ 소장님 당부말씀 ○ 소장님 말씀 - 모든 사업의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기존과 다른 시각으로 문제를 바라보고 우리사업소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해주기 바람 - 분야별· 사업별 관련된 팀장 및 담당자간 소통을 통한 공조로 사업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세밀한 부분까지 신경써 주기 바람. - 공사현장 및 시설물 안전관리는 언제나 중요하므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여 현장 노무자 및 시민 모두 안전한 현장운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 과별 세부 요청 사항 번호 요 청 내 용 추진부서 1 <행정관리팀> ? 효율적인 경영실적 관리 및 불합리한 지표에 대한 의견 제출 등 합리적 개선 노력 ? 1층 홍보공간 TV를 활용한 직원들의 하고 싶은 내용 반영, 다양한 홍보 추진 및 하단 공간 활용방안 고민 ? 북카페는 노조를 중심으로 규모 및 활용방안에 대한 직원의견 수렴 추진 ? 본관-별관 연결복도공사 추진시 위치 선정 등 직원의견 수렴 추진 <민원총괄팀> ? 유기한 민원의 처리기간 단축 운영 검토, 누수감면 정상사용량 산정 방법 등 개선 검토 ? 민원상담직원의 감정 스트레스 해소 방안 마련 <수질팀> ? 수질검사원 선발시 공정히 추진, 차량사고 관련 교육 및 패널티 방안 검토, 코로나19로 방문 민원처리 어려움에 따른 목적달성을 위한 대응방안 마련 ? 유충관련 민원대응을 위한 사례, 사진 등을 포함한 직원공유 자료 작성 및 배포 요청 행정지원과 2 <요금관리1팀> ? 인정조정관련 줄일 수 있는 대응방안 필요, 악용사례 없도록, 특히 장기인정조정 해소 방안책 마련 요청 <요금관리2팀> ? 체납징수 추진계획대로 구체적인 액션을 취하는 추진이 필요하며 특히 고액체납을 특별관리 해주길 바람 ? 체납자에 대한 연락처를 최대한 확보하는 방안 필요 요금과 3 <급수관 교체지원 분야> ? 본부와 협의하며 원활하게 추진하기 바람 <계량기교체 분야> ? 20/21년 혹한기 동파와 같은 비상 시 전 직원이 항시 계량기 교체가 가능하도록 교육 필요 ? 주52시간 근무와 관련 공단직원과 탄력적 인원 조정 등 업무수행에 차질 없도록 준비 현장민원과 4 <급수운영팀> ? 상수도관 정비 추진시 일정을 미리 챙겨 예기치 않은 변수 대처 및 신속 추진을 유도하고 공사시 밸브조절이 중요하므로 신경써주기 바람 ? 단위공사, 연간단가 및 주요사업 추진에 대한 일정표를 만들어 줄 것(여러지역이 묶인 경우 지역별 각각 작성) ? 공사장 안전관리를 위한 업무개선(이동형 진동패드, 소음저감 방음벽 등)을 모든 공사에 적용하기 바람 ? 민원발생 최소화를 위한 공사현장 협력업체 직원 교육 및 공사 사전안내에 대한 방안 마련 <급수관리팀> ? 숙련된 누수탐지를 위한 후배양성이 안되고 있는데 첨단장비를 활용하는 방안 및 기간제 채용시 숙련자 우선 채용 등 기간제 채용 개선에 대해 본부에 적극적으로 요청하기 바람 급수운영과 5 <시설운영팀> ? 시범설치 사업에 대한 사업효과 분석 및 비용적인 측면도 검토하고 타사업소 횡단전개 등 확대 추진할 것 <시설안전팀> ? 대구경 노후밸브 교체 추진시 본부의 상의하여 진행하고 단수 수반시 사전안내를 강화하여 민원을 최소화할 것 ? ’22년 음수대 본부 위임관리 전면시행을 위한 요금감면 제도 폐지관련 사전안내가 중요하므로 진행시 조치하기 바람 <기전팀> ?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사업이 일정에 맞춰 진행될 수 있도록 추진하기 바람 시설관리과 붙임 : 2021년 신년업무보고회 회의자료 1부. 끝.
22102959
20210928012328
본청
행정지원과-1440
D0000041766587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