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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평화·통일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보고

문서번호 남북협력담당관-603 결재일자 2021. 1. 22.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통일문화조성팀장 남북협력담당관 김미주 김재우 01/22 김창현 협조 2020년 평화·통일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보고 2021. 1. 남북협력추진단 (남북협력담당관) 2020년 평화·통일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보고 시민 주도의 서울형 평화?통일 콘텐츠 발굴을 위한 2020년 평화?통일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의 추진 결과를 보고드림 1 사 업 개 요 ??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20년 평화·통일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 공모내용 : 서울시 특화 평화?통일 창작물 ○ 공모분야 분 야 서울시 남북교류협력 정책 브랜드 서울시 남북교류협력 정책 CM송 서울 속 평화?통일 상징공간 찾기 형 태 네이밍·슬로건 + 이미지 (JPG, ai 파일) 멜로디 + 가사 (15초 유튜브 영상) 공간에 대한 스토리텔링 (유튜브, 카드뉴스, 웹툰) ○ 응모자격 : 일반부(만19세 이상), 청소년부(초?중?고등학생 또는 동등연령) ○ 시상내역 : 총 21개 작품, 상장 및 상금 45,000천원 ○ 2 추 진 실 적 ?? 홍보 및 접수 ○ 홍보기간 : 2020. 8. 10.(월) ~ 10. 5.(월) ○ 홍보방법 구 분 내 용 오프라인 매 체 전동차 모서리 광고 1,2,4호선 1,953면 포스터 게첨 언론매체 지면 광고 중앙일보 지면 광고(3회) 학교·대학·학원 홍보 초·중·고등학교 및 디자인·광고 관련 대학교, 디자인·일러스트· 포토샵·웹툰학원 TM 진행, E-DM 발송 온 라 인 매 체 홈페이지 배너 게시 서울시 홈페이지 내 메인 배너 게시(808회 조회) 전용 홈페이지 구축 주요 공지사항 게시, 공모접수, SNS 이벤트 진행 등 공모전 사이트 홍보 씽굿, 씽유, 대티즌, 캠퍼스몬, 올콘, 캠퍼즈, 공모야, 생각나눔소, 링커리어, 인크루트, 필름메이커스, 스펙업 내 공모전 안내 포털사이트 키워드 광고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주요 커뮤니티 채널 홍보 네이버 카페 바이럴 홍보, 온라인 게시판 안내 포스팅 유튜버 SNS 채널 및 방송인 콜라보레이션 홍보 한나TV(1,156회 조회), 빅마블(3,271회 조회) 다니엘 린데만(2,308회 조회) ○ 접수기간 : 2020. 8. 10.(월) ~ 10. 5.(월) ○ 접수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www.spectory.net/seoul/peacecontest)를 통한 접수 ○ 접수결과 : 총 177개 작품 접수 - 정책브랜드 102, 정책CM송 35, 서울 속 평화?통일 상징공간 찾기 40 ?? 작품심사 ○ 심사일정 - (1차)온 라 인 평가 : 2020. 10. 13.(화) ~ 10. 15.(목) - (2차)오프라인 평가 : 2020. 10. 19.(월) 14:00~16:00 ○ 위원구성 ○ 심사기준 : 적합성, 상징성, 독창성, 작품성, 활용성 등 ○ 심사방법 : 분야별 수상 후보작 추천, 최다 득표 작품으로 수상작 선정 및 시상 등급 결정 ○ 심사결과 : 총 16개 수상작 선정 ※ [붙임 1] 참조 ?? 시상식 및 전시회 ○ 일시/장소 : 2020. 11. 19.(목) 18:00 / 시민청 바스락홀 ○ 주요내용 : 수상작 전시 및 소개, 시상, 기념촬영 - 온라인 전시 영상 별도 제작, 서울시 SNS 등 확산(’21.1월) 시상식 전시회 ?? 언론보도 구 분 언론사 보도일 제 목 1 파이낸셜 뉴스 7.30. 서울시, 서울 평화?통일 콘텐츠 시민 공모전 https://www.fnnews.com/news/202007301059256247 2 뉴스1 7.30. 서울시, '평화·통일 콘텐츠' 시민 공모전…'대상' 500만원 https://www.news1.kr/articles/?4011859 3 뉴시스 7.30. 서울시, '서울 평화통일 콘텐츠' 시민 공모전 https://newsis.com/view/?id=NI0_0001112670&cID=10801&pID=14000 4 문화뉴스 7.30. 유튜브·CM송·웹툰…서울시, ‘서울 평화?통일 콘텐츠’시민 공모전 개최 http://www.mhn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751 5 이미디어 7.30. 서울시, 브랜드.CM송…‘서울 평화?통일 콘텐츠’ 시민 공모전 http://www.ecomedia.co.kr/news/newsview.php?ncode=1065620847530775 6 충청리뷰 7.30. 서울시, 브랜드?CM송 ‘서울 평화?통일 콘텐츠’ 시민 공모전 https://www.ccreview.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5166 7 오가닉 라이프신문 7.30. 서울시 '평화·통일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대상 500만원 https://www.ccreview.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5166 8 한국강사 신문 8.4. 서울시청, 남북교류정책 브랜드·CM송…‘서울 평화?통일 콘텐츠’시민 공모전 http://www.lecturer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5202 9 연합뉴스 11.10. 서울시, 평화·통일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발표 https://www.yna.co.kr/view/A0043300004?input=1195m 10 파이낸셜 뉴스 11.10. 서울시, ‘서울 평화?통일 콘텐츠 시민 공모전’ 수상작 발표 https://www.fnnews.com/news/202011100811398171 11 뉴시스 11.10. '서울 평화·통일 콘텐츠 시민 공모전' 수상작 16개 공개 https://newsis.com/view/?id=NI0_0001228161&cID=10801&pID=14000 12 뉴스 케이프 11.11. 서울시, '평화?통일 문화 콘텐츠' 시민 공모전 수상작 11일 공개 http://www.newscape.co.kr/news/view.php?idx=55237 ?? 총 평 ○ 올해 공모전은 ‘서울형 평화·통일 콘텐츠 발굴’이라는 시 특화 주제 공모를 통해 유관기관 공모전과 차별화하고 유튜브, SNS 등 인플루언서 활용 홍보를 통한 시민 관심 제고에 역점을 두고 추진 -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 응원 영상, 유튜버 빅마블(8,500회 조회) 및 한나TV(조회수 1,100회) 공모 주제 안내 영상 제작·확산 등 ○ 다만, 올해의 경우 전년 대비 전체 참여율은 26% 증가(140건→177건)하였으나 청소년부는 39% 감소(31건→19건)하는 등 기대보다 참여 저조 -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단체(학교, 학원 등) 대상 홍보·접수 유도 어려움, 난이도 높은 주제 선정 등이 주된 원인으로 파악 ○ 서울시교육청, EBS, 클래스팅 등과 연계한 청소년 타켓 홍보, 공모전 주제 난이도 조절 등을 통한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 확대 방안 마련 등 개선 필요 3 행 정 사 항 붙임 : 1. 2020년 평화?통일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1부. 2. 2020년 평화?통일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보고서 1부. 3. 2020년 평화?통일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정산내역서 1부. 4. 2020년 평화?통일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정산 증빙자료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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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1] 2020년 평화·통일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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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2] 2020년 평화·통일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보고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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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3] 2020년 평화·통일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정산내역서.x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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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4] 2020년 평화·통일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정산증빙자료.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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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평화·통일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남북협력추진단 남북협력담당관
문서번호 남북협력담당관-603 생산일자 2021-01-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미주 관리번호 D0000041766286
분류정보 행정 > 남북교류 > 남북교류협력 > 남북교류협력사업추진 > 평화통일교육추진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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