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인스타그램 증강현실 기능을 활용한 서울 온라인 마케팅 추진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351 결재일자 2021. 1. 15.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마케팅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전소윤 송정아 01/15 김동경 인스타그램 증강현실 기능을 활용한 서울 온라인 마케팅 추진계획 2021. 1월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인스타그램 증강현실 기능(SPARK AR)을 활용한 서울 온라인 마케팅 추진계획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서울을 방문하지 못하는 글로벌 시민을 대상으로 서울의 도시이미지 제고 및 한국문화를 확산하여 도시호감도를 제고하고자,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서울 온라인 마케팅을 추진하고자 함 ?? 추진목적 ○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참여형 프로모션을 통한 서울시 우수 정책 확산 및 도시호감도 제고, 시 외국어 SNS 활성화 추진 ?? 추진개요 ○ 추진기간 : ’21. 1. 18.(월) ~ 1. 24.(일) (7일) ○ 참여대상 :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글로벌시민 ○ 추진채널 : 시 영문 인스타그램 (instagram.com/iseoulu) ⇒ 국문 인스타그램(@seoul_official)을 통한 AR필터 1.25(월) 배포 예정 ?? 추진방법 ○ 인스타그램 증강현실 필터 3개(아이서울유, 따릉이, 덕수궁 수문장 등)를 제공, 지정태그(#iseoulu 등)를 활용하여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촬영한 영상 업로드토록 함 ⇒ 미션을 수행한 참여자중 220명 랜덤 추첨하여 경품 증정(경품 20명, 아마존쿠폰$10 200명) ?? 홍보방법 ○ 시 외국어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한 광고 추진 ⇒ 예상성과 : 시 외국어 SNS 팔로워 1만명 증가, 콘텐츠 도달수 46만 건 ※ 증강현실(AR)필터 활용(안) ⇒ 배포일정 : ①따릉이(1.18 월) ②아이서울유(1.19 화) ③수문장(1.20 수) 따릉이 필터 아이서울유 필터 덕수궁 수문장 필터 ?? 소요예산 ○ 총예산 : 2천만원(VAT포함) 내 용 수 량 총 액(원) 프로모션 운영비 및 배포비용 1 4,050,000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비 1 6,400,000 광고운영비 1 931,818 경품 및 배송료 220 4,800,000 소계 16,181,818 이윤(10%) 2,000,000 부가가치세(10%) 1,818,182 총계(십만단위 이하절사) 20,000,000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외국어 매체 활용 시정 홍보, 사무관리비(201-01) ⇒ 2021년 서울시 해외 온라인 홍보마케팅 사업비에 포함하여 집행 □ 향후계획 ○ 프로모션 기획(광고 설정 등) : ~ 1. 15(금) ○ 프로모션 당첨자 발표 : 1. 27(수) ○ 프로모션 당첨자 경품 발송 및 결과보고 : 2월 1주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인스타그램 증강현실 기능을 활용한 서울 온라인 마케팅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351 생산일자 2021-01-15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전소윤 (02-2133-6196) 관리번호 D0000041707137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외국어매체활용시정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