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시 열린민원실을 통한 서식민원 처리과정에서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조항을 어긴것을 신고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서울시 열린민원실을 통한 서식민원 처리과정에서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조항을 어긴것을 신고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좋은 의견을 주신 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시민들이 인터넷을 통해 응답소에 민원을 접수할 때 기본적으로 알림정보(문자, 이메일)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화 되어 있는데 반해 서면으로 민원을 제출하는 경우 작성양식에 알림정보 선택란이 없어 알림정보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차별을 하고 있다고 하신 사항에 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답변 : 서면으로 민원을 신청하는 경우 민원신청인이 알림정보를 원할 때 기재하여 지정하는 방법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검토하여 반영하겠습니다. 두 번째, 사항에 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답변 : 우편봉투 겉면에 민원인의 개인정보인 (휴대폰)전화번호는 기재할 수 없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지난번 민원 2건의 답신은 2020.12.29.(화) 먼저 전화를 직접 드렸으나 통화가 되지 않아 문자를 보내드리고 등기우편으로 발송하였던 사항이며, 2건의 민원처리 답변자료를 이번 답변자료와 함께 동봉하여 등기우편으로 보내드립니다. 좋은 의견을 주신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 경우 시민봉사담당관(전화: 02-2133-7908, 담당 : 황중섭)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도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황중섭 민원처리1팀장 代황중섭 시민봉사담당관 01/14 신수정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026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7921 /전송 02-2133-0829 / friend9@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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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열린민원실을 통한 서식민원 처리과정에서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조항을 어긴것을 신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026 생산일자 2021-01-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황중섭 (02-2133-7921) 관리번호 D000004169806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