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무인발급기 도우미 서비스 제공 해주세요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무인발급기 도우미 서비스 제공 해주세요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정에 관심을 갖고 의견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민원은 열린민원실 앞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발급기를 어르신들이 이용할 때 이용방법에 대한 설명을 제대로 해주는 사람이 있다면 금방 끝날 일을 안내하는 사람도 없고, 민원실 안쪽에 있는 직원에게 도와주시면 안되냐고 했지만 나오셔서는 몇 마디 하시고 그냥 들어가셨다는 내용으로 “무인민원발급기 도우미 서비스 개선”을 요청해 주셨습니다. 이와 관련 아래와 같이 회신하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귀하께서 우리시 열린민원실 앞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발급과정 어려움과 관련 우리시 직원의 안내서비스에 대해 실망하였다는 내용에 대해 죄송스러운 말씀을 드립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서울시 중구청에서 열린민원실 앞에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지만, 어르신들이 이용하기에는 여러 가지 복잡한 과정이 필요하다 보니 누군가 도움이 없이는 쉽게 이용할 수 없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현재 우리시는 열린민원실내 민원 상담 및 안내를 위해 서울생활도우미(민원도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2명의 민원도우미가 교대로 근무하고 있는데, 이 분들은 현재 서울시 직원은 아니지만 전직 공무원으로 방문하는 민원인들에 대해 상담과 안내를 맡아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한 매끄럽지 못한 안내서비스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무인민원발급기 안내 등 민원서비스 교육을 철저히 하여 향후 이런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시정에 관심을 갖고 의견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날씨가 추워지고 있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행운과 건강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최현국 민원기획팀장 김은희 시민봉사담당관 01/05 김정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27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4 /전송 02)2133-0829 / chg4796@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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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발급기 도우미 서비스 제공 해주세요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27 생산일자 2021-01-0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최현국 (02)2133-6464) 관리번호 D000004163595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