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정보자원운영과-10173 결재일자 2020. 12. 30. 공개여부 부분공개(2,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정보자원운영과장 데이터센터소장 임연주 김천억 12/30 代김진기 협 조 인터넷통신과장 박영재 - 2020년 데이터센터 -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완료 보고 2020. 12. 데이터센터 (정보자원운영과) - 2020년 데이터센터 -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완료 보고 “2020년 데이터센터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사업을 완료하고 그 성과를 보고함 Ⅰ 사업 개요 ? 사 업 명 : 2020년 데이터센터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 사업기간 : 2020.1.1.~12.31. ? 사 업 비 : ? 사 업 자 : 삼양데이타시스템 컨소시엄 (삼양데이타시스템㈜ 65%, ㈜시스원 25%, ㈜락플레이스 10%) ? 사업규모 :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964식, 소산 4회 상주 8명(종합관제실 근무 6명, 전문 기술지원 2명) ? 사업내용 - 장애피해 최소화를 위한 신속한 즉시 대응체계 구축 - 장애예방을 위한 정기점검 및 기술지원 체계 운영 - 전문 기술지원(2명) 및 관제실 운영인력 상시근무(6명) - 시스템 운영환경 개선 및 최적화 - 종합관제시스템 등 운영지원시스템 유지관리 Ⅱ 주요성과 ? 사업관리 - 사업 착수보고 : ‘20.1.29.(수) 15:00 - 정기보고 : 월간보고 12회, 주간보고 52회 - 보안관리 : 매월 보안점검 및 교육, 상주인력 PC 보안점검 ? 유지관리 - 자산관리 : - 투입인력 : - 정기점검 : - 장애대응 : - 기술지원 : - 특별점검 ? 이중화 테스트() 및 재해복구 모의훈련() ? UPS 장애조치 지원: 20.2.21.(금) 18:00 ~2.22.(토) 17:00, - 장애대비 : 예비부품 센터내 배치, EOSL 대응방안 보고, 백업데이터 소산 ? 환경개선 - 시스템실 환경정비 : 액세스플로어 300개 교체 설치, 미사용 노후 케이블 철거 및 컨테인먼트 보수, 시스템실 오염제거 및 왁스도포 ? 관제지원 - 투입인력 : 6명(24시간 관리 체계 운영) - 투입실적 : 육안점검 1,098회 실시(일일 3회), Ⅲ 핵심성과지표(KPI) 실적 ? 2020년 유지관리 핵심성과지표(KPI) 성과목표 성과지표(KPI) 목표치 결과 월간정기점검 실시로 안정성 확보 정기점검 건수 성능점검 장애예방확동을 통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시스템 가동율 99.99% 신속한 장애 복구 조치수행 2시간 이내 도착, 4시간 이내 복구 정보보호 및 보안준수 정기적 보안교육 모의훈련 수행 장애복구 및 재해복구 모의훈련 실시 종합관제시스템 개선 자산관리 기능 개선 출입관리시스템 개선 편의기능 개선 ? 종합관제시스템 개선 이슈사항 - 성과지표(KPI) 변경 : 개발 기한 변경 - 변경사유 : Ⅳ 개선사항 ? 출입관리시스템 기능개선 - 목적 : 출입관리시스템의 - 구축기간 : ‘20.4.20~7.15. - 개선내용 : ? 오라클DB 점검 - 목적 : 오라클DB의 미사용 계정 식별 및 데이터 정비 - 구축기간 : ‘20.3.30.~5.8. - 대상업무 : - 개선내용 : 오라클DB에 접속정보를 수집하여 미사용 계정 및 생성 데이터 삭제 붙임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완료보고서 1부.
21992279
20210928023321
본청
정보자원운영과-10173
D000004161190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