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포스트 코로나 · 뉴노멀시대 대비‘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광고·홍보영상 제작 용역 발주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7012 결재일자 2020.8.1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조인숙 박옥산 김동경 08/14 박진영 - 포스트 코로나 · 뉴노멀시대 대비 -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광고·홍보영상 제작 용역 발주계획 2020. 8.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 포스트 코로나 · 뉴노멀시대 대비 -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광고·홍보영상 제작 용역 발주계획 포스트 코로나·뉴노멀 시대를 대비하여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을 소개하는 광고·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머물고· 살고· 투자하고 싶은” 글로벌 리딩도시 서울의 포지셔닝을 강화하고자 함 Ⅰ 추진배경 ?? 추진근거 ○ 2020년 서울시 해외홍보 마케팅 추진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11155, ’19.12.16) ?? 추진방향 ○ 서울의 시민의식과 안전?스마트, 방역, 투자·창업 등 서울 정책의 광고·홍보 영상을 제작, 확산하여 글로벌 리딩도시 서울의 이미지 광고·홍보 - 서울시 우수정책과 연계하여 지속발전가능성이 있는 동시에, 글로벌 시민들이 동참하고 공감하는 방향으로 추진 ○ 코로나19에 대한 서울시의 대응력을 세계와 공유하고 글로벌 안전도시로서의 서울의 역할과 방향성에 대한 영상제작 - CAC 글로벌 서밋 2020의 성공적인 개최, 코로나19의 선제대응 능력 등 서울 리더십을 전 세계에 확산 시킬 수 있는 광고·홍보영상 제작으로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해외확산 Ⅱ 용역발주개요 ?? 용 역 명 : 「포스트코로나·뉴노멀시대 대비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광고· 홍보영상 제작 용역발주계획」 ?? 용역기간 : 착수일 ~ 2020.12.31 ?? 용역내용 ○ 글로벌 인지도가 있는 셀럽 및 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한 안전도시 서울의 모습을 담은 해외 광고·홍보 영상 제작 ○ 해외 방송매체 및 디지털 미디어(유투브,페이스북 등)의 트렌드 활용한 영상 기획 ?? 총예산금액 : ○ 서울시 대표 외국어 플랫폼을 통한 확산 : 외국어 홈페이지 6개 및 SNS10개 이용 ○ 해외 영상미디어 및 디지털 미디어를 통한 확산 :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 당초 서울시 해외마케팅 사업의 일부인 「인플루언서 활용 해외마케팅」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해 해외현지프로모션이 불가함에 따라 글로벌 안전도시 홍보 해외마케팅사업으로 변경 추진 ?? 추진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용역사 선정 : 서울시 내부 기준 및 절차에 의함 - 전체적인 사업 추진 및 관리를 위한 기획·홍보·제작 용역사를 별도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제35조(입찰공고의 시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48호)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47호) Ⅲ 과업내용 ?? 주요내용 ○ 추진내용 ※ 주제와 구성(안) 및 과업내용은 여건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을 광고·홍보하는 영상을 제작·확산하여 “글로벌 리딩도시 서울”의 포지셔닝 강화 ?? 영상 제작개요 ○ 제작금액 : 500백만원 ○ 제작 편수 : 총 3편 ○ 제작 언어 : 한국어,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일어,스페인어, 불어 ○ 제작 용도 : 국제행사 및 해외교류, SNS 노출 구 분 용 도 길 이 편 수 오프라인용 국제행사(포럼, 전시, 축제 등) 및 해외인사 교류시 상영 3분 1편 온라인용 유튜브,페이스북 등 글로벌 SNS 채널로 확산 및 글로벌 영상 미디어 등 매체 노출용 10초~1분 2편 ※ 영상효과 극대화를 위한 시리즈 또는 캠페인 영상 제안 가능 ○ 필수 제안 내용 - 제작의 추진 배경 및 필요성, 서울시 방역, 치안, 교통 등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을 소개하는 영상기획(안) - 영상의 해외 확산을 위한 단계적이고 구체적인 실행방안 제시 ?? 과업기획(안) ○ 서울시가 코로나19의 선제대응으로 이루어낸 안전도시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면서 방역과 스마트 시스템을 통한 촘촘한 사회안전망 정책 소개 ○ 포스트 코로나, 뉴노멀 시대에 대비하는 미래지향적 글로벌 서울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새로운 New Normal City로의 역할 소개 ○ 글로벌 인지도가 있는 저명인사를 활용한 영상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고 선도하는 계획된 서울시정과 성숙한 시민의식 등을 소개하여 ‘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홍보 - 셀럽, 인플루언서 및 크리에이터 등 활용 - 「글로벌 리딩도시 서울」 영상 제작 ? 홍보분야 : 글로벌 안전도시 이미지 제고로 글로벌 리딩도시 홍보 ? 필수포함 : 서울브랜드 아이서울유()의 적절한 활용 - 글로벌 리더십 확산 관련 홍보매체 등을 통한 콘텐츠 효과적 확산방안 마련 ? 영상물 전체 조회 수 1천만뷰 이상 목표 (※ 협상과정에서 조정가능) ? 소셜미디어, 디지털 미디어등을 통해 콘텐츠 확산 실행방안 제시 ? 매체별 구체적인 광고 실행방안, 조회수 확보방안 및 예산절감 방안 제시 Ⅲ 발주계획 ?? 사전심의 ○ 홍보물 심의 : - 서울시 홍보물·영상물 및 간행물 심의와 보급에 관한 조례 ?? 입찰공고 ○ 사전공고 : - 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및 나라장터(www.g2b.go.kr)에 게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2조(행정안전부, ‘19.2.4)에 의거, 추정가격 5천만원 이상인 물품·용역은 구매규격 사전공개 대상 ○ 본 공 고(재무과) : - 제안요청서 (참가자격 및 업체선정 기준 포함) : 붙임2 참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5조 제5항(행정안전부, ‘19.2.4)에 의거, 협상에 의한 계약의 경우 추정가격이 1억원이상 10억원 미만일 경우 입찰공고 20일. 단, 긴급공고 사유시 입찰공고 10일가능. - 긴급공고 사유 ? ?? 추진절차 및 일정(안) 사전공고 5일 ⇒ 입찰 공고 (재무과) 10일 ⇒ 제안서 접수 (도시브랜드담당관) ※입찰참가등록 별도 ⇒ 제안서 심사 (도시브랜드 담당관) ⇒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 (도시브랜드담당관) ⇒ 계약체결 (재무과) ?? 사업발주 및 진행 ○ 사업의 성격 및 효율성 등을 고려 발주 - 전문적 해외마케팅을 위한 용역사 선정(제한입찰, 협상계약) Ⅲ 향 후 일 정 ○ 입찰공고 : ○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접수 : ○ 평가위원회 개최 및 제안서 심사 : ○ 업체선정 및 계약 : ○ 서울시 광고·홍보영상 제작사업 추진 : 착수일 ~ ○ 종합 결과 보고 및 정산 : [붙임]1. 2020 서울시 해외홍보 마케팅 추진계획 1부. 2. 제안요청서(안)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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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년 서울시 해외홍보 마케팅 추진계획.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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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안요청서(안)_글로벌안전도시서울 광고홍보영상.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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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코로나 · 뉴노멀시대 대비‘글로벌 안전도시 서울’ 광고·홍보영상 제작 용역 발주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7012 생산일자 2020-08-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조인숙 (02-3488-2144) 관리번호 D000004060441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