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육 일지(민원응대 서비스향상 교육)

문서번호 동남권사업과-1659 결재일자 2020.2.14.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지역발전팀장 동남권사업과장 결 재 정선용 김동섭 02/14 김만호 협 조 총괄계획팀장 민자개발팀장 공공사업팀장 정비사업팀장 이기호 이진오 소영수 김수영 교육 일지(민원응대 서비스향상 교육) 교육일시 2020. 2. 13(목) 17:30~18:30 교 관 동남권사업과장 교육대상 동남권사업과 현원 28명(교육참석 27명, 휴가 1명) ※ 미 참석직원 전달교육 실시 교육제목 민원응대 및 전화친절 교육 교 육 내 용 ○ 전화민원 응대 요령 - 시민과 나누는 전화응대 한 마디는 우리 기관의 이미지를 가늠하고 나의 이미지를 결정한다. - 전화응대는 보이지 않은 민원창구입니다. 시민을 직접 대면한 다는 마음가짐으로 친절한 서울시의 이미지를 만들도록 노력 ※ 전화응대의 3요소 : 말하기, 듣기, 생각하기 ○ 단계별 전화민원 응대 요령 - 첫인사, 경청 및 공감, 마무리 인사 등 ○ 불만민원 응대요령 - 사소한 불만을 가지고 있는 시민에게 초기 응대를 잘 하면 큰 불만을 만족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명심 ○ 불만민원 처리시 우리의 태도 - 일단은 들어야 한다. - 업무와 감정을 분리해서 생각한다. - 방어적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 시민과 말꼬리. 트집을 잡거나 말다툼을 하지 않습니다. - 사과할 부분이 있다면 신속하게 그리고 정중하게 사과한다. - 불평, 불만의 신속한 처리와 사후 관리를 철저히 한다.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교육 일지(민원응대 서비스향상 교육)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지역발전본부 동남권사업과
문서번호 동남권사업과-1659 생산일자 2020-02-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정선용 (02-2133-7245) 관리번호 D000003935408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