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선(5호선 연장)1-2공구 건설공사』차량기지 입출고선 비탈면 보호공 수량 변경 검토 보고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7209 결재일자 2019.7.11.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토목1과장 도시철도토목부장 엄상민 윤방식 07/11 정대현 협 조 주무관 노권호 주무관 서재원 『하남선(5호선 연장)1-2공구 건설공사』 차량기지 입출고선 비탈면 보호공 수량 변경 검토 보고 2019. 7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토목부] 『하남선(5호선 연장) 1-2공구 건설공사』 차량기지 입출고선 비탈면 보호공 수량 변경 검토 보고 하남선(5호선 연장) 1-2공구 건설공사와 관련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자로부터 차량기지 입출고선 비탈면 보호공 수량 변경건이 접수되어 이에 따른 검토결과를 보고드림. ※ ㈜대한콘설탄트 대한(하남)제19-195호(‘19. 7. 2.) 1 사업 개요 ○ 공 사 명 : 하남선(5호선 연장) 1-2공구 건설공사 ○ 위 치 : 고덕차량기지 ~ 강동구 강일동(하나님교회 앞) ~ 서울시 시계 ○ 규 모 : 본선 470.8m, 입출고선 1,347.8m ○ 공사기간 : ‘15. 3. 30. ~ ‘19. 10. 20.(4차 : ‘18. 3. 12. ~ ‘19. 10. 20.) ○ 도 급 비 : 금46,227백만원(4차 : 16,908백만원) ○ 시 공 사 : 쌍용건설(주) ○ 감 리 사 : ㈜대한콘설탄트 외 2개사 2 보고 내용 ○ 입출고선 구간별 위치도 ○ 비탈면 보호공 설계 반영 현황 공 종 명 구 간 단위 수 량 비고 비탈면보호공 토공1구간 ㎡ 41 교량구간 - 토공2구간 868 U-Type - 개착박스구간 - 계 909 ○ 변경 사유 - 차량기지 입출고선 일부구간이 공사사면 완료 후 우수에 의한 침식 및 세굴로 토사 유출, 풍화작용, 동상작용 발생에 따른 비탈면 안정성 저하 우려 - 차량기지 입출고선 비탈면 보호공 미 반영구간에 대하여 사면안정성을 위하여 비탈면 보호공 반영 조치 ○ 비탈면 보호공 추가 반영 구간 교량 구간 토공 2구간 U-Yype 구간 개착박스 구간 ○ 수량 증감 대비 공 종 명 구 간 단위 수 량 비고 당 초 변 경 증감 비탈면보호공 (Seed Spray +거적덮기) 토공1구간 ㎡ 41 41 - 교량구간 - 647 647 토공2구간 868 1,263 395 U-Type - 745 745 개착박스구간 - 549 549 계 909 3,245 2,336 ○ 공사비 증감대비 (단위 : 원) 구 분 공사 비 비고 당 초 변 경 증 감 차량기지입출고선 (비탈면 보호공) 2,304,3156 8,226,075 5,921,760 직접공사비 2,304,3156 8,226,075 5,921,760 제잡비 554,685 1,982,925 1,428,240 도 급 액 계 2,859,000 10,209,000 7,350,000 3 검토의견 ○ 원설계자 검토의견 - 비탈면은 장기간 방치하면 우수에 의한 침식 및 세굴로 인한 토사의 유출 풍화작용, 통상작용으로 비탈면 안정이 저하되므로 비탈면 안정 대책공법이 요구됨. ○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 - 차량기지 입출고선에 적용된 비탈면 보호공 수량은 현장여건의 반영이 미흡하여 사면 안정성 확보를 위해 비탈면 보호공 미 반영구간에 대하여 사면안정공법인 Seed Spray+거적덮기를 추가 반영함이 타당한 것으로 판단됨. - 또한, “공사계약일반조건 제6절 1항 및 제7절 1항 가목” 및 “건설사업관리 업무지침서 제93조”에 의거 비탈면 보호공 증가 수량을 반영한 공사비 대해서는 추후 설계변경 시 정산 조치함이 타당한 것으로 판단됨. 4 조치 의견 ○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과 같이 차량기지 입출고선 비탈면 보호공 증가 수량을 반영한 공사비에 대해 설계변경 시 반영토록 승인코자 함. 붙 임 :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서 1부. 끝.
21951750
20210928033336
본청
도시철도토목부-7209
D0000037567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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