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동북권사업단-4125 결재일자 2018.5.8.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지역협력팀장 동북권사업반장 동북권사업단장 김남천 안중욱 代오대중 05/08 이택근 협 조 주무관 김환희 창동역 고가하부 문화예술공방조성 관련 교통체계 변경 주민설명회 결과 보고 2018. 5. 동북권사업단 창동역 고가하부 문화예술공방조성 관련 교통체계 변경 주민설명회 결과 보고 ㅡ·ㅡ 창동역 고가하부 문화예술공방 조성 관련 교통체계 변경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주민, 상인, 운송 관계자 등 의견 수렴을 반영한 교통처리계획에 대해 보고 드림 □ 추진배경 ○ 경찰청에서 교통규제심의 시 사업에 대한 주민설명 결과 제출 요구 - 창동역 서측 환경개선사업의 거리가게로 인한 갈등 민원이 동측의 공방사업까지 확장될 가능성을 우려하여 경찰청에서 주민설명 절차 이행을 요구 ○ 착공 전 의견수렴을 통해 사업 공감대 확보 및 공사 중 민원 예방 □ 추진경위 ○ ‘18.3.13 : 고가하부 문화예술공방조성 사업계획변경(광장조성, 공방축소) ○ ‘18.4.17 : 1차설명회(주민, 창동역 주변 상가 상인번영회) ○ ‘18.4.25 : 2차설명회(버스, 모범?개인?일반택시 운송업계) ○ ‘18.5. 4 : 3차설명회(주민?상인?버스?택시) □ 교통체계 변경내용 ○변경사항 : 광장공간 확보에 따른 도로축소 및 버스, 택시승강장 위치 변경 - 버스승강장 위치 조정 및 택시 승강장 위치(중앙 → 갓길 또는 별도 분리) 조정 - 고가하부 도로축소(기존 136M → 변경 81M), 광장설치 55M □ 주민설명회 추진결과 [1차 주민설명회(4.17)] ○주요결과 : 광장공간에 대한 이견 만족 or 광장 좁다(주민/상인) VS 교통난 유발(택시) - 광장은 주민, 상인의 요구사항임 - 교통혼잡, 사고를 유발하므로 버스와 택시의 회차 노선 분리, 택시전용 승하차장 마련 필요 - 택시에서 내리는 사람 혼잡하고, 사망사고도 있었으니 안전에 유의 [2차 주민설명회(4.25)] ○주요결과 : 교통사고 위험성이 큰 계획으로 반대 의견 제시 - 버스와 택시의 회차 노선은 기둥을 기준으로 분리(일반차량, 택시, 조업차량, 버스로 혼잡) - 광장면적을 축소 및 도로길이 연장(교차로 진입차량, 정차버스 출발 등 도로길이 짧아 혼선) - 북쪽 도로를 1차선 확폭(기존 2차로 운영에서 축소 시 병목구간 혼잡 및 사고발생) - 모범운전사 등 현장 경험상 위험성 큰 계획임 [3차 주민설명회(5.4)] ○주요결과 : 택시-버스 회차노선 분리가 가장 적합 - 광장에 대해 주민·상인(전체 광장)과 운송업계(광장 축소) 요구의 절충안으로 적절함 - 광장은 상호 도움되는 공간으로 주민, 상인, 교통면에서 충분히 논의되고 잘 정리됨 - 2차에 걸친 설명회의 의견이 잘 조율되었으며, 교통안전을 위해 택시분리는 꼭 필요 - 버스는 안전이 최선, 버스정류장 노선별 협의 및 통합 필요 □ 향후 추진계획 ○ ‘18. 5.14 : 교통규제심의 사전협의(시, 구, 도봉경찰서, 교통공단) ○ ‘18. 5. : 교통규제심의 요청. □ 주민설명회 사진 주민, 상인, 택시(1차 - 4.17) 택시, 버스(2차 - 4.25) 주민, 상인, 택시, 버스 (3차 - 5.4) (3차 - 5.4) 끝.
21951109
20210928033336
본청
동북권사업단-4125
D000003355388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