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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선(5호선연장) 1-1공구 건설공사』 비개착정거장(NTR)구간 강관압입 실정보고 검토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15614 결재일자 2017.12.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궤도과장 도시철도토목부장 조규양 최진규 12/01 김진팔 협조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비개착정거장(NTR)구간 강관압입 실정보고 검토 2017. 11. 도시철도토목부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비개착정거장(NTR)구간 강관압입 실정보고 검토 NTR구간 강관압입 본당 길이가 당초 설계에 6m로 반영되어 있으나 압입시 중앙Pile 간섭에 따른 변경(6m⇒3m) 및 저촉Pile(중앙, 사보강) 보강에 대하여 검토 보고드림 ※ 관련문서 : 하남 제17-1018호(‘17.11.16.) 1 공사개요 ○ 공 사 명 :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 공사개요 : 총연장 628.5m, 정거장 1개소, 환기구 2개소 ○ 공사기간 : 2015.03.30. ~ 2019.03.28. ○ 공사금액 : 71,409백만원 ○ 도 급 자 : 한신공영(주) 외 1개사 2 실정보고 내용 ○ 설계(계약)현황 ? 강관압입 본당 길이 : 6m/본 (설계내역서 및 수량산출서 6m/본, 도면 3m/본) ? 강관접합 개소 ; 10개소/열 × 13열 = 130개소 - 강관연장 L=64.5m, 1열 당 접합개소 = 64.5m/6m=10개소/열 ? 강관용접 회수 : 130개소 × 2회/개소 = 260회 ○ 강관압입 본당 길이 변경 검토 ? 변경사유 - 강관(2,5,8,10,12번)이 중앙 Pile에 저촉되어 Pile 절단 및 강관 본당 압입길이 변경(6m⇒3m) ⇒ 중앙 Pile은 절단 후 피스브라켓 및 받침보 설치하여 보강 - 강관 접합에 따른 접합개소 및 용접 횟수 증가 ? 강관 접합개소 및 용접 횟수, 보강링 변경 현황 구 분 당 초 변 경 증 · 감 비고 강 관 접합개소 - 64.5m/6m=10개소 ⇒10개소×13열=130개소 계 : 130개소 - 64.5m/3m=21개소 ⇒21개소×5열=105개소 - 64.5m/6m=10개소 ⇒10개소×8열=80개소 계 : 185개소 증 55개소 강 관 용접개소 - 130개소×2회=260회 계 : 260회 - 185개소×2회=370회 계 : 370회 증 110회 보 강 링 - t=18mm, L=130mm 130개소 계 : 130개소 - t=18mm, L=130mm 185개소 계 : 185개소 증 55개소 ? 원설계사 의견 검토요청 H1 정거장 비개착부 터널공사(NTR공법) 강관 길이(본당)가 설계내역서와 도면이 상이하고, 강관추진시 중앙파일 및 사보강 파일의 간섭으로 일부(2,5,8,10,12번) 강관추진 시공이 불가하여 시공방안 원설계자 의견 요청 원설계자 의 견 - 중앙파일은 간섭되는 구간을 절단전 이설+보강하여 시공 - 사보강 파일은 재하되는 상부하중(주형보 및 차량하중)이 없고 사보강재와 파일이 “ㄷ”찬넬 및 "U"볼트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간섭되는 파일은 제거후 강관압입 - 강관추진시 6m/1본을 기준으로 시공하고 불가피한 경우는 그 길이를 조정할 수 있음 ○ 중앙Pile 및 사보강Pile 보강 검토 ? 저촉 현황 - 평면도 : 중앙 Pile 가, 다, 라 저촉, 사보강 Pile 나, 마 저촉 - 단면도 : 중앙 Pile(가, 다, 라)에 강관(2,5,8,10,12번) 저촉 ? 중앙Pile 절단에 따른 보강 현황 보 강 측면도 ? 중앙Pile 절단에 따른 보강 수량 검토 구 분 당 초 변 경 증 · 감 비 고 피스브라켓 설치 / 철거 - - 중앙 Pile 절단 3개소 - 1개소당 6개 설치 - 6개 × 3개소 = 18개소 증 18개소 중앙 Pile 받침보 설치/ 띠장 설치 - - 받침보 설치 (3개소×4.7m×2열=28.2m) - 띠장 설치 (3개소×4m=12.2m) 증 40m H-말뚝 연결 - - 3본×2개소/1본 = 6개소 증 6개소 ? 사보강Pile 절단에 따른 보강 현황(강관 6,7번 저촉) 보 강 평면도 ? 사보강Pile 절단에 따른 보강 수량 검토 구 분 당 초 변 경 증 · 감 비 고 “ㄷ” 형강 연결 - 45m 증 45m ○ 수량 및 공사비 증.감 현황 구 분 단위 당 초 변 경 증 감 비 고 피스브라켓 설치/철거 개소 - 18 18 중앙 Pile 받침보 및 띠장 설치/철거 m - 40 40 사보강 파일 보강 m - 45 45 강관 접합 개소 130 185 55 보강링(∮2,300) 개 137 194 57 (단위:천원) 구 분 당초 변경 증·감 비 고 직접공사비 138,059 203,421 65,362 제 경 비 55,941 82,579 26,638 총 공사비 194,000 286,000 92,000 3 건설사업관리단 검토 의견 ○ 비개착정거장(NTR)구간 강관압입 본당 길이가 당초 설계도면과 내역적용이 상이하고, 강관 13본 중 5본(2,5,8,10,12번)은 중앙Pile 저촉으로 강관 본당 압입길이 변경(6m⇒3m)과 저촉Pile(중앙, 사보강) 보강공사비를 포함한 실정보고 검토로서, ○ 단가 및 수량 검토결과 적정한 것으로 판단되며, 산출된 소요공사비(92,000천원)는 발주처 설계변경 심의를 거쳐 반영함이 타당한 것으로 판단됨 4 조치의견 ○ 상기 보고내용과 같이 비개착정거장(NTR)구간 강관압입 본당 길이 변경 요청 건에 대하여 본 구간의 안전시공 및 원활한 공정 추진을 위하여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과 같이 승인하고, - 공사비 증액 92백만원 ○ 설계변경자문위원회 자문을 거쳐 설계변경 시 정산반영 하고자 함 붙임 : 건설사업관리단 실정보고서 1 식.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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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실정보고(ntr구간강관압입길이변경)검토.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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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 실정보고(ntr강관압입 본당길이 변경 및 중앙파일 보강).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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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선(5호선연장) 1-1공구 건설공사』 비개착정거장(NTR)구간 강관압입 실정보고 검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토목부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15614 생산일자 2017-12-0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조규양 (02-772-7243) 관리번호 D0000032212153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공사지원) > 도시철도토목공사관리 > 하남선(5호선연장)1-1공구건설공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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