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도 심정지 환자 품질관리 평가 세부기준 알림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중랑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21년도 심정지 환자 품질관리 평가 세부기준 알림 1. 관련근거 가. 재난관리과-1540(2020.3.16.)호『2020년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계획 알림』 나. 재난대응과-26962(2020.12.29.)호『2021년 심정지 환자 품질관리 세부기준 알림』 2. 2021년 심정지 환자 품질향상을 위한 품질관리 평가 세부기준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구급대원은 변경된 세부기준을 숙지하여 심정지 환자 기록지 완성도 및 품질관리 향상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요 변경내용 변경 전(2020년) ⇒ 변경 후(2021년) (이 송) -심정지 추정시간에 관한 세부기준 없음. -병원도착전 리듬, 제세동리듬 반드시 첨부 (미 이 송) 노이즈 리듬에 관한 세부기준 없음 (공통사항) -(기도삽관, 성문외기도유지기, CPR 유 보중단, IV, 약물투여)는 구급활동일지 응급처치와 의료지도가 반드시 일치 (이 송) -심정지 추정시간은 추정가능한 가장 가까운 시간 기록, 미상은 없음 -병원도착전리듬(도착 전 2분이내), 제 세동리듬(제세동 앞?뒤로 3초씩 첨부) (미 이 송) -심정지 분석리듬이 노이즈 또는 기저선 을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 부적합 (가전제품(전기장판 등) 전원 킨 상태에 서 분석한 경우 부적합) (공통사항) -(기도삽관, 성문외기도유지기, IV, 약물 투여, AED, CPR)은 반드시 일치 3. 행정사항 가. 2021년 심정지 환자 품질관리 세부기준은 2021. 1. 1.(금) 출동 건부터 적용 나. 센터별 자체 품질관리 담당자는 변경된 세부기준에 따라 기록지 자체 피드백 다. 2021년 소방서 성과평가「응급환자 기록 및 관리 체계」에 반영 붙임 2021년도 심정지 환자 품질관리 세부기준 1부. 끝. 재난관리과장 수신자 현장대응단장,면목119안전센터장,망우119안전센터장,중화119안전센터장 담당자 김현정 구급팀장 황명수 재난관리과장 12/30 류중무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7180 ( ) 접수 ( ) 우 02024 서울특별시 중랑구 신내로 183 (신내동) / 전화 02-6981-8952 /전송 02-3422-1195 / bluebrame@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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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도 심정지 환자 품질관리 평가 세부기준 알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중랑소방서 재난관리과
문서번호 재난관리과-7180 생산일자 2020-12-3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현정 (02-6981-8952) 관리번호 D0000041608011
분류정보 안전 > 구조구급 > 구급업무정책 > 구조구급종합계획 > 구급운영계획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