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시즌2 -대학생 홍보서포터즈 그리니(Green-e) 1기 추진결과 보고
문서번호 조경과-16683 결재일자 2020. 12. 3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조경협력팀장 조경과장 안혜연 김상주 12/30 代하옥수 - 2020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시즌2 - 대학생 홍보서포터즈 그리니(Green-e) 1기 추진결과 보고 2020. 12. 푸른도시국 (조 경 과) - 2020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시즌2 - 대학생 홍보서포터즈 그리니(Green-e) 1기 추진결과 보고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시즌2’ 일환으로 추진한 대학생 홍보서포터즈 그리니(Green-e) 1기 추진 결과를 아래와 같이 보고드림. 1 사 업 개 요 ??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20. 5. ~ 11. ○ 참여인원 : 총 6팀, 25명 ○ 사업내용 :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과 관련된 시민주도형 콘텐츠 발굴?제작 ○ 사 업 비 : 5,757,700원 2 추진 및 정산결과 ?? 추진결과 ○ 홍보 콘텐츠 총 126회 제작 및 SNS 게재 - 블로그?인스타?페이스북 : 그린라이트 등 그리니 6팀 이미지 중심 콘텐츠 84회 제작 - 유튜브 : 그린라이트 등 그리니 6팀 영상 중심 콘텐츠 42회 제작 ○ 세부 추진사항 팀 명 대표명 인원(명) 발행 콘텐츠 수(개) 비 고 계 25 126 그린라이트 2 21 그리니쉬 7 21 그린벨트 6 21 불러썸 4 21 쥬씨 4 21 탐스레 2 21 ○ 발행 콘텐츠 이미지 인스타그램 유 튜 브 ?? 활동 우수팀 시상 ○ 콘텐츠의 독창성, 충실성 등을 고려, 그리니 1기 활동 우수팀을 선정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그린라이트 탐스레 그리니쉬 ?? 정산결과 3 평가 및 개선사항 ?? 사업평가 ○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120여개의 홍보 컨텐츠를 제작하는 등 ‘서울, 꽃으로 피다’ SNS 활성화에 기여 -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 316명(’20.5.) → 926명(’20.12.) ○ 시민에게 조경, 정원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 제공 - 네이버 FARM 소개 : ‘공간별 반려식물’ (팀 그린라이트, ’20.7.17.) ○ 대학생을 대상으로 시책 홍보 서포터즈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서면 평가회 결과 및 개선사항 ○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의 구체적인 정보가 제공되지 않아, 주제 선정에 어려움이 있었음” ? 사업 시작 전 캠페인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백서 등)를 배포하고, 서울정원박람회 등 주요 행사 개최 시, 추가 자료 제공 ○ “다른 팀과 콘텐츠 주제가 겹치는 문제가 있었음” ? 밴드 등을 이용해 팀 간 주제를 공유해 주제가 중복되지 않도록 조치 ○ “콘텐츠 제작 비용이 생각보다 많아 활동비를 확대하면 좋겠음” ? 내년 예산을 고려, 참여팀 수를 축소해 활동비를 확대하는 방안 검토. 끝.
21941974
20210928051803
본청
조경과-16683
D0000041609053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