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4.19도시재생 브랜드개발 용역 최종 보고회 결과

문서번호 동북권사업과-11880 결재일자 2020. 12. 21.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기반조성팀장 동북권사업과장 김세연 代양홍모 12/21 강성욱 협 조 - 4.19사거리 일대 도시재생활성화 사업 - 4.19도시재생 브랜드개발 용역 최종 보고회 결과 2020. 12. 지역발전본부 (동북권사업과) 『4.19사거리 일대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 4.19 도시재생 브랜드개발 용역 최종보고회 결과 『4.19도시재생 브랜드개발 용역』과 관련하여,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아래와 같이 보고드림. ?? 회의개요 ○ 일 시: ’20.12.18.(금) 14:00 ○ 장 소: 지역발전본부 6층 회의실 ○ 참 석 자: 8명 - 주 민: 박미숙 주민대표 - 센 터: 박태원 센터장 - 서울시: 지역발전본부장, 동북권사업과장, 기반조성팀장 - 강북구: 도시재생과 도시활성화팀장 ○ 발표자: 이정호 부사장[㈜매스씨앤지 사업책임기술자] < ※ 용역개요 > ○ 용 역 명: 4.19 도시재생 브랜드개발 용역 ○ 용역기간: ’20.4.28. ~ 12.23. (8개월) ○ 용 역 사: ㈜매스씨앤지+㈜수연종합건축사사무소 ○ 용 역 비: 232백만원 ○ 과업내용 - 브랜드 개발방향 및 전략 설정 - 4.19사거리 브랜드(BI)ㆍ응용요소 개발 및 디자인 매뉴얼 제작 - 브랜드 런칭 및 지식재산권 출원 등 ?? 주요의견(요약) 【도시재생과 도시활성화팀장】 ○ FEEL THE BOUNCE, m×m이 지역상품, 캐릭터상품, 간판 및 사인 등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주민대표】 ○ 통합브랜드 슬로건 m×m 이 주민이나 상가에서 활용성, 이용성 측면에서 다양하게 적용 가능한 좋은 아이디어임 【센터장】 ○ 지역 주민들에게 익숙한 브랜드개발 보다는 대상지 방문객 또는 외국인들에게 더 매력적인 브랜드개발이 되도록 하여 주기 바람 ○ 지역의 장소성, 특수성을 반영하기 위한 대상지 관찰조사, 현장인터뷰, 주민의견 수렴 및 설명회 등을 거쳐 확장성이 매우 뛰어난 결과물이 도출되었다고 판단됨 【기반조성팀장】 ○ 정책브랜드 자문 결과(’20.11.26.~30.) 영어 사용보다는 한글을 사용하기를 자문의견으로 받았는데, 4.19사거리 및 우이권역을 방문하는 외국인을 고려하여 영어를 사용한 것으로 판단되나, 한글을 주로 사용하여 주기 바람 ○ 금회 용역에서 통합브랜드를 제시하기보다는 추천안을 제시하고 주민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주기 바람 【동북권사업과장】 ○ 브랜드를 실제로 사용하는 주민 또는 자영업자들이 선호하는 통합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주민투표 등을 통하여 결정하여 주기 바람 【지역발전본부장】 ○ 제시된 브랜드 디자인(안)을 주민들이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주기 바람 ?? 향후계획 ○ ’20.12월 용역 준공 따로붙임 보고자료 1부(대용량).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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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9도시재생 브랜드개발 용역 최종 보고회 결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지역발전본부 동북권사업과
문서번호 동북권사업과-11880 생산일자 2020-12-21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김세연 (2133-8439) 관리번호 D0000041538539
분류정보 주택도시계획 > 지역및도시계획 > 도시계획관리 > 도시계획수립및정책추진 > 동북4구개발계획수립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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