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자주묻는 질문, 민원서식안내 등 정비요청(AI 챗봇 관련) - 2차

“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자주묻는 질문, 민원서식안내 등 정비요청(AI 챗봇 관련) - 2차 1. 2020.12.18. 사업소장 회의 관련 협조사항입니다. 2. AI 민원상담 로봇구축(‘20.9월 ~ ’21.7월)과 관련하여 AI 챗봇 학습에 필요한 기초자료(지식베이스)에 대해 각 사업소 해당부서의 검토를 아래와 같이 요청하오니 행정지원과에서 수합하여 12/24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I 기초자료: 기존 상수도 홈페이지, 교과서, 민원답변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AI가 민원인의 임의의 질문에 답변이 가능하도록 42종 민원별 예상 질문과 답변을 작성한 자료 --------------------------------42종 민 원 편 람 --------------------------------- 구 분 민원내용 구 분 민원내용 공 사 민 원 (14종)                   1. 급수공사신청 요 금 민 원 (24종)     4. 급수설비폐지신청 2. 수도계량기 교체 5. 급수중지신고 3. 수도계량기 이설 6. 급수중지해제신청 4. 급수불편해소 7. 정수처분해제신청 5. 옥내누수진단 8. 수도계량기검정신청 6. 옥외누수신고 9. 과오납금반환청구 7. 수질검사신청 10. 사설소화전연습사용신청 8. 굴착복구공사 11. 세대분할신고(가정용주택) 9. 돌발사고피해배상 12. 세대분할신고(기숙사,사회복지시수용시설) 10. 상수도관 이설 13. 세대분할신고(주거·점포겸용주택) 11. 직결급수 14. 세대분할신고(고시원) 12. 옥내급수관상담 15. 신구 소유자(사용자)사용요금분리신고 13. 옥내급수관공사비지원신청 16. 자동납부신규/변경/해지 14. 옥내급수관공사비지급요청 17. 검침일 안내서비스 신청 증명서 (2종) 1. 공사용역물품실적증명 18. 수도요금청구지주소변경 2. 수도요금납부증명 19. 전자고지(이메일)신규/변경/해지 신청 기타 (2종) 1. 기타민원(질의, 건의, 고충 등) 20.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2. 공공문자알림서비스 21. 시각장애인요금안내서비스 요금민원 1. 상하수도누수요금적용신청 22. 자가검침 신청/변경/해지 2. 급수업종변경신고 23. 수도요금바로알림서비스 신청 3. 소유자(사용자)명의변경 24. 고지서재발급 ○ 작성요령 ? 붙임1 AI기초자료 3개시트(민원서식,FAQ,민원예시) 검토 및 추가 1. 민원서식 : 안내문구 수정 2. FAQ : 업데이트 및 추가 (※사업소별 10개 이상씩 추가) 3. 민원예시 : 사용가능여부(x,가능) 및 공개대상(시민/직원) 선택 ※수정사항 붉은색으로 추가사항 파란색으로 표시 붙임 : 1. AI 기초자료(민원서식, FAQ, 민원예시) 1부. 2. 12-18 사업소장 회의자료 1부. 끝. 서울특별시상수도사업본부장 수신자 상수사업소1-8 주무관 강우경 민원분석과장 박희복 경영관리부장 12/18 김영기 협조자 민원분석팀장 김용만 시행 민원분석과-7460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51(합동) 3층 민원분석과 / 전화 02-3146-1142 /전송 02-3146-1258 / stussy@seoul.go.kr / 부분공개(7)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29.8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20-12-사업소장 회의자료(12.18)-챗봇_수정_최종.hwpx

    비공개 문서

  • ai_기초자료_v0.9.4.4_20201214_반영_1차_최종.xls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자주묻는 질문, 민원서식안내 등 정비요청(AI 챗봇 관련) - 2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민원분석과
문서번호 민원분석과-7460 생산일자 2020-12-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강우경 (02-3146-1142) 관리번호 D0000041517371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관리일반 > 상수도민원관리 > 민원분석정보화사업추진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