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사회혁신담당관-12893 결재일자 2020. 11. 27.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혁신기획팀장 사회혁신담당관 서울혁신기획관 손정주 이희숙 민수홍 11/27 정선애 서울혁신백서 발간에 맞춰 대시민 홍보를 위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배포 계획 2020.11. 서울혁신백서 발간에 맞춰 대시민 홍보를 위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배포 계획 지난 9년 간 서울시가 추진한 사회혁신 정책을 정리하는 서울혁신백서 발간에 맞춰 시민의 일상을 바꾼 혁신 정책 변화를 시민과 공유하고자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확산하고자 함. ?? 추진 근거 ○ 서울혁신백서 발간 계획(사회혁신담당관-3252호, 2020.3.12.) ?? 추진 방향 ○ 지난 9년 간 서울시가 좋은 도시가 되기 위해 추진한 혁신적이고 우수한 사회혁신 정책을 시민에게 소개하고, 시민 일상을 어떻게 바꾸었는지 정리 ○ 시민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디지털 콘텐츠로 제작, 확산 ?? 추진 개요 ○ 매체: 스브스 영상(3~5분) 및 카드뉴스(10장 내외) ○ 기간: 2020.11. ~12.30. 백서 출간 일정에 맞게 진행 ○ 계약 방법:「정부 광고법」에 따라 한국언론진흥재단을 통해 진행 ?? 주요 내용 ○ 제목(가제): ‘좋은 도시란 어떤 곳일까요?’ - 우리가 도시를 차갑게 느끼는 이유 ○ 기획 의도 - 도시 공학 전문가 또는 사회혁신 전문가와 함께 좋은 도시의 조건에 대해 설명하며 자연스럽게 서울시에서 추진한 정책(백서에 포함된) 소개 ○ 구성 구분 내용 비고 도입 ○#1. 길거리 시민 인터뷰 - ‘도시하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좋은 도시는 어떤 도시 일까요?’ 질문에 시민들이 답변 ○#2 도시공학 전문가 인터뷰 - ‘도시’라는 단어가 주는 어감, 도시의 기능 등에 대해 이야기 1~2분 본론 ○#3 ‘도시’라는 단어가 차갑게 느껴지는 이유 - 자동차 중심, 개발 중심의 도시 발전 과정 - 도시의 다양한 문제 인식, 모두가 살고 싶어하는 좋은 도시의 조건, 도시의 한계와 바뀌어가고 있는 도시 형태 등 ○#4 차가운 도시 서울은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소개 - 서울을 바꾼 정책 소개 - 환경친화적인 도시: 자원순환도시, 도시 농업 등 - 사람이 다니기 편한 도시: 보행친화도시 정책 등 - 함께 나누어 쓰는 도시: 따릉이, 공유주차, 공간재생사업 등 - 소외되지 않는 도시: 찾동, 마을공동체, 돌봄 등 ○#5 서울혁신백서 소개 2~3분 결론 ○#6 따뜻한 공간, 살기좋은 도시 서울로 바뀌길 바라는 메시지로 마무리 30초내외 ※ 인터뷰, 촬영, 편집 과정에서 달라질 수 있음. ?? 확산 계획 ○ 스브스 뉴스 플랫폼 활용 - 유튜브 구독자 60만, 인스타그램 팔로워 22만, 페이스북 팔로워 46만 ○ 포탈 사이트: 네이버 포스트(25만), 블로그, 뉴스, 다음, 네이트, 줌뉴스, 피키캐스트, 카카오 1boon, 카카오스토리 등 ○ 서울시 운영 사회적관계망(SNS) ○ 공유 허브 플랫폼, 서울혁신파크 및 중간지원 조직 누리집 등 활용 <사진. 스브스뉴스 누리집, 유튜브 메인 화면(캡쳐)> ○ 예산 과목 -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혁신의제 발굴 실행, 사회혁신기반 조성 및 성과 확산, 사회혁신 생태계 조성 및 지원, 사무관리비 ?? 추진 일정 ○ 기획 및 구성안 등 협의: 2020. 10.~11. 20. ○ 촬영 및 편집 구성안 협의: 2020. 11. 23.~12. 11. ○ 편집 완료 및 배포: 2020. 12. 14.~12. 24. ○ 정산 및 예산 지급 등: ~2020. 12. 30. 붙임 1. 정부 광고요청서 1부 2. 스브스 영상 제작 구성안 1부. 끝.
21701052
20210928092932
본청
사회혁신담당관-12893
D000004133810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