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0년 10월 서울생활도우미 상담실적 보고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7344 결재일자 2020. 11. 26.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김나리 김은희 11/26 김정애 2020년 10월 서울생활도우미 상담실적 보고 2020. 11. 2020년 10월 서울생활도우미 상담실적 보고 시민 밀착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중인 서울생활도우미 10월 상담실적을 보고드림. ?? 운영 현황 ○ 운영기간 : ’20.10.1. ~ ’20.10.31. ○ 운영인력 : 시?자치구 출신 퇴직 공무원 8인 구성 ○ 근무형태 : 2개조, 격일 근무(1일 6시간) ○ 근무내용 - 응답소를 통해 도움을 요청하는 민원에 대한 상담 및 민원 진행상황 관리 - 열린민원실 내방 민원인 안내 및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서류작성 대행 등 ?? 월간 상담실적 : 643건(’20년 누계 : 8,528건) ※ 열린민원실 활동실적 별도 ○ 월별 실적 - 도우미 지원건수 : 643건(9월 대비 5.4% 감소) 응답소 민원의 0.27%를 차지함(9월 대비 0.03% 감소) [월별 도우미 지원건수] (단위: 건) 구 분 누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도우미 지원 8,528 522 523 757 962 1,223 1,077 1,098 1,043 680 643 증감 건수 - - 1 234 205 261 △146 21 △55 △363 △37 증감률 - - 0.2% 44.7% 27.1% 27.1% △11.9% 1.9% △5% △34.8% △5.4% 지원건수(일) - 26.1 26.2 34.4 45.8 61.2 49.0 47.7 49.6 32.4 33.8 1인당 지원건수(일) - 8.7 8.7 11.5 15.3 20.4 16.3 15.9 16.6 10.8 11.3 [응답소민원 대비 도우미지원 비율] (단위: 건) 구 분 누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응답소민원 1,911,897 142,838 143,150 158,992 154,225 176,223 192,774 238,137 242,057 227,180 236,321 도우미지원 8,528 522 523 757 962 1,223 1,077 1,098 1,043 680 643 비율 0.44% 0.4% 0.4% 0.5% 0.6% 0.7% 0.6% 0.46% 0.43% 0.3% 0.27% - 도우미 요청건수: 740건(9월 대비 3.8% 감소) 요청 대비 지원률은 86.9%로 전월 대비 1.5% 감소 [도우미 요청 대비 지원률] (단위: 건) 구 분 누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도우미 지원 8,528 522 523 757 962 1,223 1,077 1,098 1,043 680 643 도우미 요청 9,695 687 617 840 1,062 1,337 1,208 1,231 1,204 769 740 요청 대비 지원률 88.0% 76.0% 84.8% 90.% 90.6% 91.5% 89.2% 89.2% 86.6% 88.4% 86.9% ○ 도우미별 실적 - 전일 접수 건수를 균등 배분하므로 도우미별 실적에 유의미한 차이는 없으나, 도우미별 처리방식, 근무일수 등 변수에 따라 차이 발생 ○ 민원 유형별 실적 - 주택/도시계획/부동산(34.7%), 교통(24.7%), 환경/공원/상수도(12.6%), 순으로 많은 민원을 처리하고 있음. 유형 건수(건) 비율(%) 복지/어르신/장애인 17 2.6% 여성/보육/아동 청소년 3 0.5% 경제/일자리 15 2.3% 안전/소방/민방위 11 1.7% ①주택/도시계획/부동산 229 34.7% ③환경/공원/상수도 83 12.6% 문화/관광/체육/디자인 19 2.9% 건강/식품위생 55 8.3% ②교통 163 24.7% 건설 37 5.6% 세금/재정/계약 2 0.3% 기획/감사/교육/정보화/마을공동체 4 0.6% 기타 21 3.2% 합계 659 100.0% 민원도우미를 요청한 건중 민원도우미 필요로 지정된 건수임. 열린민원실 활동 실적 ◈ 상담실적 : 1,083건(’20년 누계 11,450건) ?월별 실적 -전월 대비 8.1%(96건) 감소 (단위 : 건) 구 분 누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20년 11,450 1,189 1,122 1,164 1,133 1,129 1,186 1,170 1,095 1,179 1,083 증감 - - △67 42 △31 △4 57 △16 △75 84 △96 ?도우미별 실적 ? 향후 계획 ○ 서울생활도우미 우수사례 수집 ○ 서울생활도우미 격려 간담회 개최(분기별).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20년 10월 서울생활도우미 상담실적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7344 생산일자 2020-11-2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나리 (02-2133-6467) 관리번호 D000004133018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