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실 환경개선(구조개선 등) 추진 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4232 결재일자 2020. 11. 1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중부수도사업소장 정지훈 代박미숙 김현숙 11/17 박종진 협 조 민원총괄팀장 정혜경 세계가 인정한 아리수, 시민과 함께하는 중부수도! 민원실 환경개선(구조개선 등) 추진 계획 2020. 11. 중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민원실 환경개선(구조개선 등) 추진 계획 우리 사업소 내 민원실 구조변경 및 사무용 가구(민원카운터, 파티션 등) 교체로 업무환경 개선과 서비스 향상을 통해 민원·행정 업무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 추진근거 ○『환경개선(책상?파티션 교체) 예산 재배정 계획』(총무과-13465호, ’20.8.28.) ○『사무실 환경개선 사업 예산 재배정 통보』(총무과-13640호, ’20.9.1.) ?? 사업개요 ○ 민원실 현황 - 근무인원 : 12명 - 면 적 : ○ 구매물품 : 파티션(사무실칸막이 등), 카운터(민원대), 사물함 ○ 구조변경 및 물품구매 사유 - 민원실은 좁은 공간 내 통화소리 등이 겹치면서 민원상담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고 난청이 발생하는 등 근무환경이 열악하고, 오래된 카운터(민원대) 등 사무용 가구의 교체가 필요함 ○ 현재 배치도 ?? 추진계획 ○ 추진방향 - 사무실 환경개선 사업과 연계하여 민원실 근무자들이 민원상담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구조개선 및 낡은 민원카운터 등을 교체하여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과 일하기 좋은 환경 제공 ○ 배치도 변경(안) - 구조개선(1안) - 구조개선(2안) ※ 필요 시 다른 구조변경(안)으로 변경될 수 있음. ○ 구매물품 : 파티션(사무실칸막이 등), 카운터(민원대), 사물함 ○ 교체수량 물 품 명 규 격 단 위 구매수량 비 고 사무실칸막이 700×62×1554 장 12 사무실칸막이 800×62×1554 장 8 사무실칸막이(부품) 62×62×1554 개 8 기둥 사무실칸막이(부품) 62×15×1531 개 8 마감바 사무실칸막이(부품) 690×14×184 개 6 전선벨트 사물함 600×540×1905 개 4 2인용 이동식서랍장 400×560×596 개 6 카운터 1200×1100×940 개 6 카운터(부품) 1200×30×980 개 4 카운터마감 ※ 민원실 사무환경개선 의견조회 등으로 인해 물품 수량 등 증감될 수 있음. ?? 소요예산 ○ 금 액 : ○ 예산과목 : 유형자산취득, 공기구비품, 자산취득비 등, 자산취득비 (사업명 : 서비스장비 확충 및 환경개선 사업) ?? 구매방법 : 조달구매(제3자 단가계약) ?? 관련규정 ○ 세부 검토사항 검토사항 관련 규정 비 고 계약심사 서울특별시 계약심사 업무처리 규칙 사무용품 “조달구매”는 계약심사 해당없음 특정제품 선정심사 서울시 특정기술 심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동일 특정제품의 제조?구매금액 합계가 2천만원 초과”로 해당없음 녹색제품 구매여부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 녹색제품을 우선구매 하되, 제품 선정 필요 시 관련 법 제6조에 따라 검토 후 구매 시행 일상감사 서울특별시 일상감사 규정 “일상감사 대상업무” 해당없음 ?? 추진일정(예정) ○ 추진계획 수립 : ’20.11.17.(화) ○ 민원실 환경개선 관련 물품선정 등 의견 조회: ’20.11.19.(목) ○ 조달구매 시행 : ’20.11.23.(월) ○ 물품 납품?설치 및 검사?검수 : ’20.12.첫·둘째주(주말) ○ 물품대금 지급 : 청구일부터 3일 이내 ?? 행정사항 ○ 민원실 환경개선 관련 물품선정 등 의견 조회 : 행정지원과 - 일 시 : ‘20.11.19.(목)(예정) - 대 상 자 : 민원실 근무자(민원총괄팀장 외 11명) - 검토사항 ? 민원실 구조개선(안) 도면 선정 및 확정 ? 교체대상 물품 산출내역 및 구매제품 선정, 구매방법 검토 ? 추가개선 필요사항·기타의견 등 검토 ○ 교체대상 물품(책상, 파티션 등) 후속 조치 - 불용물품 처분(관리전환, 매각, 폐기 등) : 행정지원과 붙임 1. 사무실 환경개선 사업 예산 재배정 통보 공문 1부. 2. 관련 규정 4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459.15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사무실 환경개선(책상.파티션 교체) 사업 예산 재배정 통보.hwpx

    비공개 문서

  • 관련 규정.zip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민원실 환경개선(구조개선 등) 추진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중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4232 생산일자 2020-11-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정지훈 (02-3146-2021) 관리번호 D000004126228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물품관리(서무) > 물품구매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