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율곡로 창경궁 앞 도로구조 개선공사터널상부 토사 소운반 및 다짐장비 변경 검토 보고

문서번호 토목부-21884 결재일자 2020. 11. 1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광역도로과장 토목부장 조동협 박일연 11/12 김용제 율곡로 창경궁 앞 도로구조 개선공사 터널상부 토사 소운반 및 다짐장비 변경 검토 보고 2020.11. 도시기반시설본부 (토 목 부) 율곡로 창경궁 앞 도로구조 개선공사 터널상부 토사 소운반 및 다짐장비 변경 검토 보고 터널상부 토사 성토 시 구조물 및 방수층 보호를 위하여 외부전문가 기술자문을 실시한 결과 터널상부 토사 성토 장비효율성이 다소 떨어지나 구조물 안정성을 고려할 때 중차량 진입보다 소형장비 운용으로 하부 구조물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의견에 따라 토사 소운반 및 다짐장비 변경 검토임. ?? 공사개요 ? 공 사 명 : 율곡로 창경궁앞 도로구조개선공사 ? 위 치 : 종로구 권농동 8(창덕궁 교차로) ~ 원남동 166(원남동사거리) ? 규 모 : 도로확장 폭 4차로 → 6차로, 연장 810m(터널 320m) ? 사업기간 : '10.10.11 ~ '21. 6.30. ? 총공사비 : 51,632백만원 ? 시공사 / 건설사업관리 : 북일종합건설(주) / (주)케이씨아이 ?? 보고내용 ? 터널 상부 되메움이 모래와 토사로 구분되어 되메움하도록 설계 되어 있음. ? PC 아치 설치 및 방수층 시공 후 모래 성토를 해야 하나 구조물 안정화 전이라 중차량 진입을 지양하기 위해 벨트컨베이어를 활용하여 모래 성토를 시행완료함.(20년 7월) ? 토사 성토는 덤프(24t)가 구조물 상부로 직접 진입하여 토사를 하차 한 후 백호로 포설하고 다짐장비(진동로러 및 타이어로러)로 다짐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이 부분이 구조물에 영향이 없는지 외부전문가 기술자문을 받음. <자문결과> 이론적으로는 구조물에 영향이 없는 것으로 보여지나 장비 운영시 알 수 없는 영향이 방수층 또는 구조물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장비효율성이 다소 떨어지더라도 구조물 안정성을 고려할 때 중차량 진입보다 소형장비 운용으로 하부 구조물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이 유리 ? 외부전문가 기술자문 결과를 토대로 토사 소운반 및 다짐장비 변경을 검토하게 됨. ?? 실정보고 내용 ? 장비조합 변경(안) 검토 - 시·종점부를 구분한 사유는 가도 개설구간과 미 개설구간으로 구분. ? 계약수량 증·감 현황 ? 계약금액 조정내역 ?? 건설사업관리단 의견 ? 시공사에서 검토된 장비조합 변경 검토(안)은 현장여건을 고려한 최소한의 장비조합 변경이라 판단되며 다소 장비효율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나 토사다짐을 고려할 경우 매우 안정적이라 판단됨. ? 산출내역도 검토결과 적정하다 판단됨. ?? 보고자 의견 ? 건설사업관리단이 검토 한 내용중 설계변경 사유는 적정하다 판단되나 산출내역은 표준품셈단가를 적용하였지만 본 현장은 표준시장단가 적용을 우선검토해야 하는 현장이므로 공정관리를 위해 선 시행을 승인하고 내역에 대해서는 재검토 후 보고토록 조치하는 것이 타당하다 판단됨. 붙임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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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터널상부토사소운반실정보고(율곡감제2020-302호)201104.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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율곡로 창경궁 앞 도로구조 개선공사터널상부 토사 소운반 및 다짐장비 변경 검토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시설국 토목부
문서번호 토목부-21884 생산일자 2020-11-1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조동협 (02-3708-2586) 관리번호 D0000041228375
분류정보 교통 > 도로시설물관리 > 도로시설물유지보수 > 도로토목공사관리 > 도로개설및확장공사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