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행정지원과-21726 결재일자 2020. 11. 1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강서수도사업소장 류지호 송성하 안창수 11/11 정진일 협 조 ‘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도 향상 자체 교육 결과 보고 2020년 11월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도 향상 자체 교육 결과보고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 및 시민이 신뢰하는 청렴 상수도행정 구현을 위한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자체 교육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 1 교 육 개 요 ?? 일 시: 2020. 11. 10.(화) 15:00 ~ 14:00 ?? 참석인원: ?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소수 대면 교육과 비대면 교육 병행 실시 ? 카카오TV 플랫폼을 이용한 라이브 비대면 교육 실시 ?? 강 사: ?? 주요내용: 공직기강 확립, 응답소 및 고객지원시스템 민원 처리 충실도 제고 2 교 육 내 용 ?? 복무 및 공직비리 등 위반 행위 근절 ? 무사안일, 근무자 무단이탈, 근무 중 인터넷 쇼핑, 관용차 무단 사용 금지 ? 초과근무 부정행위, 허위출장 등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금지 ? 당직근무자 정위치 근무 및 컴퓨터 게임 등 유기행위 금지 ? 금품, 향응수수 행위, 공금횡령 등 근절 ?? 보안점검 철저 ? 캐비넷·서랍장 미시건, 컴퓨터·복사기·전열기구 등 전원 미차단, 중요자료(공문서, 도면 등) 방치 여부 등 최종 퇴청자의 점검 철저 ? 보안 및 방화점검부 작성 및 부서장 결재 철저 ? 중식시간 각과 사무실 보안당번 근무 철저 ? 당직근무자 청사 보안점검 철저 ?? 부적절한 언행 및 업무처리 등 공직분위기 저해 근절 ? 성추행, 성폭행, 음주운전, 주취소란, 갑질행위 등 ? 고의적인 업무지연, 책임회피, 혼선 야기, 자료 유출 등 ??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한 대응태세 구축 ? 상황실 근무태만, 비상연락망 정비, 동향보고 철저 ?? 민원 업무는 시민불편 감소를 위해 타 업무에 우선 신속처리 ? 처리기간을 준수하되 부득이 처리기간 연장(지연) 시 중간 회신 철저 ?? 신속한 민원 처리로 지연처리 발생 예방 ? 각 부서 민원분류 담당자(서무)는 지연처리가 발생하지 않도록 부서장의 결재 및 민원 처리 상황 수시 모니터링 ?? 민원 답변 시 유의사항 ? 내용은 시민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 사용 및 예의 있고 친근감 있게 작성 ? 불친절 및 업무처리 미숙으로 인한 반복 민원 발생하지 않도록 결재 과정에서 내실 있는 검토 붙임 서울특별시 공무원 행동강령 1부. 끝.
21580596
20210928090945
본청
행정지원과-21726
D000004121897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