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5817 결재일자 2020. 11. 6.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심재현 김은희 11/06 김정애 10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포상자 선정 결과보고 2020. 11.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10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포상자 선정 결과보고 2020년 10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포상자 선정을 위한 내부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 Ⅰ 선정심사 개요 ?? 일 시 : ‘20. 11. 6(금) 11:00 ?? 장 소 : 서울시청 시민봉사담당관 회의실 ?? 참 석 : 6명(시민봉사담당관 외 5명) ?? 심의대상 : 총 21건(57명) / 본청 3건(3명), 사업소 7건(8명), 소방 11건(46명) Ⅱ 선정 결과 ?? 7건(14명) - 본청 3건(3명), 사업소 2건(3명), 소방 2건(8명) 연번 소 속 이 름 칭 찬 내 용 1 세무과 세입총괄팀 세무과에서 민원 전화를 가장 많이 받은 직원(하루 약 30건, 연간 9천건)으로서 민원인에게 친절하고 가족같이 응대 2 동물보호과 동물관리팀 유기견 입양비 지원사업 문의에 대해 성의껏 답변. “결국 지원대상에 해당하지 않았지만, 아쉬운 마음보다 친절?상세한 설명에 기분이 좋아졌다.”고 칭찬 3 주택정책과 주거복지팀 ‘희망의집수리’ 지원신청을 포기하려는 민원인과 장시간 통화하며 설득. 수차례 전화?방문 등 성의껏 사업을 진행하여 수리를 마칠 수 있도록 함 4 북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누수민원 접수를 받고 8가구 다세대 주택의 지하부터 옥상까지 수도꼭지를 일일이 점검, 원인을 발견하고 누수요금 감면제도 친절 안내 5 강서도로사업소 도로보수과 자전거도로 택시 무단 주·정차 민원접수 후 현장방문, 불편사항을 파악하고 민원인에게 친절응대. 덕분에 “일사천리로 펜스 등이 설치되었다.”고 칭찬 6 은평소방서 현장대응단 ① 말벌 50여 마리가 달려들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하여 땅벌집 제거, ② 온가족이 방안에 갇혔다는 신고를 받고 즉시 출동하여 신속히 가족을 구조하고 방문 수리까지 하여 감동선사 7 마포소방서 현장대응단 출근 도중 지하철 승강장에서 쓰러진 남성 발견, 구급차가 도착할 때까지 심폐소생술 실시. 감동사연이 YTN, 한국일보, 문화일보 등에 소개 ?? 선정자 인센티브 : 상품권(1건당 10만원 상당) 및 개인별 상패 지급 Ⅲ 향후계획 ?? 포상 대상자 선정결과 통보 : ‘20. 11. 9 ?? 상패제작 : ‘20. 11. 16~27 ?? 포상지급 : ‘20. 11월 말 붙임 : 1. 10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포상 심의대상자 현황(요약) 1부. 2. 10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심의대상자 세부 칭찬내용 1부. 3. 10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포상자 선정의결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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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8131541
본청
시민봉사담당관-25817
D0000041187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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