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시설보수과-8856 결재일자 2020. 11. 5.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시설보수과장 북부도로사업소장 송준행 오재섭 11/05 고영준 협조 주무관 김권수 신축이음장치 파손관련 점검결과 보고 『안암2교』 2020. 11. 북부도로사업소 (시설보수과) 신축이음장치 파손관련 점검결과 보고 『안암2교』 우리사업소에서 관리하고 있는 안암2교 신축이음부 파손 관련 긴급보수를 위한 용역사 및 외부전문가 합동 정밀점검을 실시하고 결과를 보고 드림. ?? 관련근거 ? 신축이음부 긴급 보수 방안 검토 의견서 제출 ( 삼림 제20-428호, 2020.10.20.) ?? 시설물 개요 시설명 위 치 규모(m) 구조형식 준공년도 비고 폭 연장 안암2교 안암4가 46-5 25 32 RCT 1965 기타 ?? 현황(문제점) ? 신축이음 주변 파손으로 인하여 후타재 들뜸, 파손 등으로 차량통행 시 충격이 심하고 후타재 주변 아스콘 포장 접합부 파손 등 보수 시급 ※ ’20.10.21. 횡조인트 후타재 주변 파손부 일상유지보수 임시 조치 완료 ?? 점검실시 구 분 정밀안전점검용역사 합동점검 동절기 외부전문가 합동점검 일 시 ‘20.10.23.(금) 10:00~11:00 ‘20.10.29.(목) 14:00~18:00 점검자 시설물안전연구원 2명, 시설보수과 담당자 스마트이앤씨 이상범, 시설보수과 담당자 내 용 신축이음, 받침 손상 원인조사, 기타 구조물 안전 유무 ?? 점검결과 ? 신축이음 후타재가 파손, 침하 및 들뜸현상으로 인해 차량 통행 시 진동 발생 상태이며 또한, 교량받침 측면 보강판 접촉 불량(78개소 중 37개소), 횡?종단 신축이음장치 교차 미분리 등 신축기능이 원활하지 않음 ? 신축이음 및 교량받침 외 상부슬래브 등 기타 구조물 안전성에 영향은 없는 상태로 조사됨 ? 현황사진 내 용 가이드플레이트 접촉 불량 내 용 신축이음부 파손, 들뜸상태 ?? 검토의견 ? ‘20년 정밀안전점검 중간보고회 결과 55년 이상된 노후 교량에 따른 정밀안전진단 필요성 및 중랑천권역 하천기본계획(2012년)에 따라 통수능 및 경간장 부족 판정으로 치수적 우선 사업(개축)이 필요한 교량으로 신축기능 회복을 위해서는 신축이음장치 및 교량받침 교체가 동시에 수반되어야 하나, ※ 통수단면적 부족 교량 정비 일제조사 결과(하천관리과, 2019년) ? 안암2교 2년이내 정비 판정 대상 (1단계, 80점 초과) ? 개축 예정인 본 교량에 많은 재원이 투자되고 교량의 형식 및 규모를 고려할 때 종,횡방향의 신축량이 크지 않은 상태임을 감안하여 ? 보수비용 최소화 및 안전성 확보가 가능하도록 보수함이 합리적이라고 사료됨. ?? 조치계획 ? 우선 신축이음장치 전면 교체보다는 주행차량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손상이 심각한 P1,P2 차도부 횡방향 신축이음 한하여 후타재 보수하는 것이 타당하며, ? 포장주변 및 신축이음 등 수시 관찰하여 향후 손상규모가 진전되었을 때, 강성포장 및 신축이음 전면교체 등 하는 것이 적정할 것으로 판단 됨 - 소요액 비교(안) 구 분 후타재 보수 탄성조인트 설치 수 량 비 고 개략공사비 45,650천원 82,830천원 40m P1,P2 ? 2020년 도로시설물(교량, 고가차도 등) 일상유지보수공사업체에 작업지시하여 조속히 보수하고 시공물량 변동사항 등 추후 설계변경 시 정산코자 함 붙임 : 1. 용역사 기술검토보고서 1부. 2. 외부전문가 검토의견서 1부. 3. 개략공사비 각 1부. 4. 통수능 부족교량정비 관련 서류 1부. 끝.
21541844
20210928093203
본청
시설보수과-8856
D0000041180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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