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0년도 불조심 강조의 달 추진 계획

문서번호 소방행정과-10388 결재일자 2020. 10. 28.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담당자 홍보교육팀장 소방행정과장 소방서장 김태리 김영호 김선기 10/28 이정희 협 조 예방과장 홍진희 현장대응단장 최광열 재난관리과장 代김홍범 2020년도 『불조심 강조의 달』 추진계획 동 작 소 방 서 2020년도『불조심 강조의 달』 추진계획 ◈ 화재 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11월을 『불조심 강조의 달』 로 지정하여 범국민적인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시키고자 함. 추진배경 및 추진개요 Ⅰ □ 추진배경 ○ 1980년부터 범정부차원의 행사로 11월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운영 ○ 건조한 날씨, 난방기구 사용 증가 등으로 화재에 따른 위험성이 높아지는 겨울철(12월~2월)을 대비하여 전방위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 자율 안전의식을 강화함으로써 피해를 예방하고자 함 ※ 2019년 서울시 계절별 화재발생 및 피해현황(18.12월~19.11월) - 매년 겨울철 화재건수가 가장 높게 나타남.(화재건수 1,578건) ? 재산피해액은 보통 겨울철에 높게 나타나지만, `19년은 제일평화시장 화재발생(9.22.)으로 가을철 피해규모가 예외적으로 높게 나타남. ※ 전년도 대비 겨울철 화재건수(1,694건→1,578건), 인명피해(110명→99명), 재산피해액(55억→49억)가 작년 적극적 홍보로 모두 감소하고 있어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비대면 등 새로운 방법으로 지속적 불조심 홍보 필요. <자료출처 : 소방청 국가화재정보센터> □ 추진개요 ○ 기 간 : 2020. 11. 1 ~ 11. 30. (1개월) ○ 추진목표 : 국민과 함께 공감·소통하는 화재예방 환경조성 ○ 슬 로 건 :‘작은불은 대비부터 큰불에는 대피먼저’(※‘20년 공모전 대상작) ○ 주요내용 - 겨울철(12. 1 ~ 2. 28) 대비 생활속 화재안전문화 확산운동 추진 - 소방안전 홍보를 통한 ‘불나면 대피먼저’ 등 재난상황별 초기대응 - 온라인 국민참여형『119안전행사』개최 및 영상물을 통한 안전문화 확산 □ 2019년 운영실적 ○ 시민안전의식 강화를 위한 언론보도 추진 : 중앙 98건, 지역 1,177건 - 겨울철 화재취약 전기기기 3종 세트 화재피해 주의(KBS 등 15건) - 서울시 화재피해자 지원조례 1년…물적, 심적지원 활발(뉴스1 등 8건) ○ 겨울철 주택화재예방 동시다발적 집중 홍보 (다중이용 장소 / 11.20.) ○ 맞춤형 시민안전정보 콘텐츠 자체 제작 및 활용 -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영상 자체 제작·홍보 - 겨울철 전기장판 화재예방 안내 리플릿 제작·홍보 - 유관기관 협업을 통한 다양한 시민접점 홍보 추진 ※ 고속버스터미널, 동대문디자인프라자, 서울교통공사 등 구분 언론 전광판 캠페인 (횟수) 이벤트 (횟수) 포스터 (개소) 배너, 현수막 (개소) 소방안전교육(명) 홍보물 제작 (점) 중앙 지역 개소 횟수 건수 98 1,177 115 53,493 181 16 4,467 223 49,310 93,765 추진목표 및 추진전략 Ⅱ 비전 화재로부터 안전한 서울 목표 시민과 함께, 공유·소통하는 화재예방 환경조성 추진 전략 및 중점 과제 추진전략 중점 추진과제 비대면 생활체계 시민 공감형 화재예방 홍보 ① 소방 콘텐츠 활용 온·오프라인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② 언론매체를 활용한 비대면 자발적 공감 유도 ③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안전문화 캠페인 추진 ④ 자율적 가정 안전점검을 통한 시민 참여 활성화 ⑤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제대로 알기 홍보 시민 맞춤형 온라인 소방안전체험교육 ① 온라인 활용 연령별·유형별 소방안전교육 ② 가족과 함께하는 소방안전체험 확대 ③ 사회안전 취약계층 대상 안전체험교실 운영 ④ 119소년단이 참여하는 학교안전교육 운영 비대면 시민 참여형 119안전문화 행사 ① 온라인을 통한 예방홍보 이벤트 개최 ②「소화기 갖기 운동」계속 전개 ③ 소방캐릭터 영웅이와 함께하는 화재예방 홍보 안전서울 맞춤형 시책추진 ① 2020년도 온라인 서울안전한마당 추진 ② 대시민 비대면‘불조심’소방안전교육 추진 ③ 서울전역 소방안전작품 릴레이 전시회 추진 ※ ‘코로나19’관련 정부방역지침 준수 및 「비대면 중점」으로 「소방안전 홍보활동」 전개 세부 추진 사항 Ⅲ 1 비대면 생활체계 시민공감형 화재예방 홍보 ① 소방 콘텐츠 활용 온·오프라인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 불조심 홍보 배너 및 현수막 게시 ○ 추진대상 : 소방관서, 공공청사 및 다중이용시설 등에 게시 ○ 홍보문구 : 작은불은 대비부터, 큰불에는 대피먼저! ○ 추진방법 : 서별 자체 디자인, 기 제작 현수막 및 배너 사용 가능 - 현수막 : 관할구청 협의 후 지정장소 및 공공청사 부착 유도 - 세로배너 : 모든 관공서 및 다중이용장소 등 부착 유도 소방서 관공서 다중이용업소 게시대 □ 소방안전 『표어 공모전』수상작품 영상을 통한 홍보 ○ 방영장소 : 지하철, 전광판, 터미널 등 다중밀집장소 선정 ○ 추진방법 :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 영상 제작 시 표어내용 활용 ○ 표어내용 ? 대상 : 작은불은 대비부터, 큰불에는 대피먼저 ? 금상 : 코로나는 마스크로, 화재예방은 119로 ? 은상 : 화재진압은 소화기 먼저, 도로진입은 소방차 먼저 □ 2020년도 소방안전작품공모전 대상 포스터 제작?보급 ○ (본 부) 제작 및 배부 : 5,000부(본부 200부, 각 서 200부) ○ (소방서) 홍보물 부착 : 관공서 게시판, 출입문, 지하철 역사 등 포스터(안) 공영 주차장 출입문 관공서 ※ 2020년 이전 제작·부착된 포스터는 제거 조치 □ 불나면 대피먼저, 불조심 캠페인송 통화 연결음 활용 홍보 ○ 추진대상 : 소방서, 관공서 등 관계기관 ○ 추진방법 : CM송을 전화통화 연결음으로 설정하여 홍보 ? 음원제목 : 불나면 대피먼저 등/ 오디오 20~30초(음원 e-mail 별도 발송) 〈통화 연결음(컬러링)〉 ◆ 음원제목 : ① 불나면 대피먼저 ② 꼭! 확인 하세요 ③ 불+조심 = 행복 ④ 화재 없는 나라 ⑤ 집집마다 소화기 ⑥ 안전이 먼저다 ◆ 음원규격 : 오디오 파일 20초 ~ 30초 분량 □ 화재예방 홍보물품 제작 활용 ○ 홍보주제 : 소방안전 공모전 수상작, 소화기 갖기 운동 현수막, 주택용 소방시설 포스터, 소방차 길 터주기 홍보제작 등 ○ 제작형태 : 현수막, 배너, 물티슈, 어깨띠 등 소방서별 자체 판단 손세정 물티슈 홍보용 전단지 소방차 종이접기 □ 화재피해 저감을 위한 캠페인 영상 송출 ○ 송출대상 : 관내 외부 및 관공서 전광판, 지하철, 버스 등 보라매 둥지 노량진 관내 버스 관공서 ○ 송출영상 : 겨울철 화재예방, 주택용소방시설 등(웹하드 업로드) ※ 전광판 이외에도 지하철 PDP, 버스 BIS, 마트 IPTV 등 매체 다양화 적극 추진 주택용 소방시설 소방차 길터주기 비상구안전관리 소소심 ② 언론매체를 활용한 비대면 자발적 공감 유도 □ 코로나19에 따른 언론매체 활용 화재예방 기획 홍보 ○ 추진대상 : 지역방송 및 신문, 인터넷 관련 언론 등 ○ 추진내용 - 공중파 등 방송 및 신문 등 언론매체를 활용한 화재예방 홍보 - 각종 사건사고현장 영상 및 사진 제공으로 홍보효과 거양 - 화재예방과 관련한 언론기고 등을 통한 홍보 〈11월 언론보도 계획 / 본부〉 ① 겨울철 소방안전 대책 및 ‘11월은 불조심 강조의 달’ 범시민 홍보(11. 2.) ② 한파대책, 현장대응활동 통계분석 및 피해예방위한 시민행동요령(11.16.) ③ 첫눈 오는 날 관련 안전사고 분석결과 및 빙판길 낙상피해 예방요령(11.18.) ④ 겨울철 질환별 구급활동 통계 분석 및 시민 안전행동요령 홍보(11.27.) 겨울철 화재예방 몸짱소방관 달력 전통시장 안전 ? 추진목표 : 소방서별 홍보테마 1회, 소방서장 기고문 1회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테마〉 ① 공동주택 소방자동차 전용구역 확보 ②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③ 소방차·구급차 길 터주기 홍보 ④ 전기매트 등 난방용품 화재예방 ⑤ 비상구 신고포상제 ⑥ 전통시장, 영화관 등 화재예방 및 대피방법 □ SNS, 인터넷, 모바일 등 온라인 안전문화 확산 ○ 추진대상 : Facebook, Instagram, 유튜브, 홈페이지 등 ○ 추진방향 : 통계 데이터 및 사건사고 사례 중심의 스토리텔링 ○ 추진내용 : 카드뉴스, 영상 등 제작 SNS 홍보 추진 - (1주) 겨울철 화재 유형별 예방 및 대응요령 안내 - (2주) 소방안전작품 시민 공모전 우수작 소개 - (3주) 불나면 대피먼저,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 (4주) 겨울철 화재 경각심 재난현장 홍보영상 ○ (소방서) 소방서 홈페이지 등을 통해 본부 콘텐츠 홍보 ③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안전문화 캠페인 추진 □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화재예방 캠페인 ※자체 추진계획 수립예정 ○ 일 자 : 2020. 11. 3. (화) ○ 장 소 : 보라매공원 일대 ○ 소요예산 : 금 2,000천원 (시민안전의식강화 / 사무관리비) ○ 주요내용 - 불조심 강조의 달 관련 홍보물 배부 (손세정 물티슈 등) - 재난영상차량을 활용한 비대면 홍보영상 및 교육영상 송출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행동요령 준수 - 심폐소생술 체험 및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부스 운영 - 소방안전 작품공모전 전시회 실시 등 □ 소방차 길터주기 집중 캠페인 ○ 일 자 : 2020. 11. 18. (수) ○ 장 소 : 남성사계시장 일대 ○ 주요내용 : 동영상 방송, 현수막 및 배너설치 등 길 터주기 홍보 ④ 자율적 가정 안전점검을 통한 시민 참여 활성화 □『자율 가정 안전점검표』를 활용한 자율점검 실시 ○ 대 상 : 119소년단 가입학교 중심으로 점검 ○ 주요내용 : 자율 가정 안전점검표에 따른 안전점검 ⑤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제대로 알기 홍보 □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제대로 알기 홍보 ○ 추진목적 : 기존의 전화 신고 방법 이외에도 문자?앱?영상통화 등 다매체를 활용한 119신고가 가능함을 시민에게 홍보 ○ 홍보방법 - (영 상 물) 전광판, 지하철?버스정보시스템 송출 - (리플릿, 전단지) 소방서 홍보자료 비치, 캠페인, 안전교육 시 홍보 - (홈페이지) 소방관서별 홈페이지 배너 게시 - (안전교육) 안전교육 시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사용 설명서 병행 교육 ※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홍보물 : 추후 웹하드 업로드 예정 2 시민 맞춤형 온라인 소방안전체험교육 운영 ① 온라인(비대면) 활용 연령별·유형별 소방안전교육 추진 □ 대시민 화재예방 등 소방안전교육 실시 ○ (유 아) 소방동요를 통한 계절?장소유형별 사고예방 배우기 추진 ※ 불나면 대피먼저 음원(반주) 및 소방동요 1집∼6집 활용 유치원생 등 안전교육 ○ (학 생) 소?소?심 체험(고학년 위주) 및 긴급 대피방법 교육 실시 ※ 119신고방법, 대피절차 등 위급상황 시 긴급대피 능력 배양 ○ (성 인) 공동주택 화재안전 매뉴얼의 올바른 이해와 보급 ○ (노 인) 요양원?요양병원 관계자와 수용자 중증도 구별 신속한 화재대피 가능한 영상교육 및 피난계획 사전 수립유도 ○ (다문화) 외국인 강사 섭외로 다문화가족에게 소통된 안전교육 실시 ② 가족과 함께하는 소방안전체험 확대 □ 자녀를 포함한 가족단위 소방안전체험 확대 ○ 주요내용 : 소방안전체험, 장비전시, 재난유형별 대응요령 교육 등 ③ 사회안전 취약계층 대상 안전체험교실 운영 □ 사회복지시설, 공동주택 등 출장 소방안전교육 실시 ○ 주요내용 : 장애인, 노인,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방 안전교육 추진(비대면 활용, 소방안전교육자료 지원 등) ④ 119소년단이 참여하는 학교안전교육 운영 □ 119소년단과 함께 캠페인 등 홍보활동 전개 ○ 주요내용 : 소방안전 체험교실, 화재예방 캠페인, 봉사활동 등 3 비대면 시민 참여형 119안전문화 행사 ① 온라인을 통한 예방홍보 이벤트 개최 □ 소방서 실정에 맞는 『119안전체험 한마당』 개최 ○ 대 상 : 어린이 및 학부모 등 ○ 방 법 : 온라인 서울안전한마당 등을 활용한 홍보 이벤트 ○ 주요내용 - 안전교육 영상 및 화상프로그램 활용 자체 행사 추진 - 소방시설 체험 및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체험 교육 -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온·오프라인 지역축제 참여 ?2020 온라인 서울안전한마당, 불조심 강조의 달 캠페인과 동시실시 예정 비대면 소방안전교육 실시 비대면 교육자료 교육영상 송출 □ 소방안전작품공모전 전시회 개최 ○ 일 자 : 2020. 11. 3. (화) ○ 장 소 : 보라매공원 일대 ○ 추진내용 : 소방활동 사진 및 포스터 공모작품 등 전시 이벤트 추진 ? 불조심 강조의 달 캠페인과 동시실시 예정 □ 제73회 불조심 강조의 달 『소방차 퍼레이드』 ○ 일 자 : 2020. 11. 18. (수) ○ 장 소 : 남성사계시장 일대 ○ 방 법 : 소방차량 이용 불조심 홍보 퍼레이드 ○ 주요내용 : 소방서 관할 주요도로를 중심으로 다중밀집지역 순회 행진 ? 소방차 길터주기 집중 캠페인과 동시실시 ② 「소화기(주택용 소방시설) 갖기 운동」계속 전개 □ 주택용 소방시설 갖기 운동 전개 ○ 추진내용 : 일반주택 소유자 및 거주자를 핵심 대상으로 홍보 ○ 홍보문안 : “119를 비치합시다” - 1(하나의 가정?차량에) 1(한 대 이상 소화기?화재감지기를) 9(구비) 합시다. ○ 추진방법 : 언론보도, 홈페이지, 지역방송, 전광판, 버스정보시스템 등 - 언론보도 1회 이상 - 소방서 홈페이지 배너 홍보(기 배포된 배너 활용) - 전광판, 버스정보시스템(BIS) 등 활용 영상?문구 홍보 □ 홍보인프라 총동원「주택용소방시설 의무설치」중점 홍보 ○ 추진기간 : ’20. 11. 11 ~ 11. 30. (1개월간) ○ 주요내용 : 지상파?케이블 및 라디오 등 방송매체로 극대화 - (주택거주자) 설치된 주택용 소방시설 사진 또는 설치하는 장면 사진과 함께 홍보링크(소방청 Face Book)를 개인 SNS에 게시 등 - (아파트거주자) 설치된 소화기의 위치를 확인 하거나 소화기 사용 연습 사진과 함께 개인 SNS에 게시 ※ TV, 지역방송 및 라디오 등 방송매체 인지율 49.8% [소방캐릭터 영웅이] ③ 소방캐릭터 영웅이와 함께하는 화재예방 홍보 □ 인터넷?모바일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 ○ 홈페이지, 블로그, 카페, SNS 홍보 시 캐릭터 활용 - 테마별(불나면 대피먼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등) 카드뉴스 제작 등 불나면 대피먼저 주택용 소방시설 불조심 캠페인 소방차 전용구역 □ 소방캐릭터 영웅이 탈 화재예방 홍보 활용 ○ 불조심 가두 캠페인 등 현장 홍보 시 영웅이 탈 활용 - 권역별 중심 소방서 배부 완료(종로, 동대문, 영등포, 강남) ※ 홍보활동 시 변화하는 코로나19 대응단계 정부지침 준수 □ 소방캐릭터 상품을 활용한 홍보 ○ 화재예방 홍보 상품 개발하여 교육?행사 시 활용 - 시계, 머그컵, 모자, 볼펜, 수첩, 열쇠고리, 텀블러, 쇼핑백 등 4 서울형 추진시책 ① 2020년도 온라인 서울안전한마당 추진 ○ 기 간 : ’20. 10. 30.(금) ~ 11. 9.(월) / 11일간 ※ (다시보기) 11.1.(일) ~ 11.9.(월) / 안전체험 이수증 및 경품 제공 ○ 장 소 : 보라매안전체험관(개막식, 본방송 진행 스튜디오 등) ○ 송출방법 : 서울시 유튜브 채널, 이동전광판차 실시간 중계(11개소) ○ 주요내용 - (안전정보) 유명 유튜버 등과 함께한 5개 유형 20여개 프로그램 - (안전문화) 온라인개막식, 소방관 토크쇼, 소방안전작품 우수작 전시회 - (이 벤 트) 안전 골든벨 퀴즈쇼, 라이브채팅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 병행 안전체험과 즐길거리 시민참여 확대 〈서울안전한마당 온라인 개막식〉 ◆ 일 시 : 10. 30.(금) 14:00 ~ 14:25 ◆ 장 소 : 보라매안전체험관(동작구) ◆ 참여방법 : 서울시 유튜브 라이브방송, 줌(화상회의) 프로그램 ◆ 주요내용 - 시민과 함께하는 온라인 시민소통 퍼포먼스 - 소방안전교육을 집에서 즐기는 안전꾸러미 안전체험 - 안전한 서울을 만드는 안전서울 다짐 세레모니 등 서울시 유튜브 온라인 시민소통 안전꾸러미 안전서울 다짐 ② 대시민 비대면‘불조심’소방안전교육 추진 ○ 운영대상 : 유치원(어린이집), 공동주택, 사회복지시설 등 ○ 교육내용 : 소·소·심 및 화재대피요령 등 기초 소방안전교육 ○ 교육장소 : 소방안전교실, 소회의실(강당) 등 인터넷(Wifi) 연결 가능한 곳 - 필요장비 : 노트북, 무선 마이크(헤드셋 등), 각종 안전교육체험장비 등 - 공통교재 : 소방안전(응급처치)교육 표준교안 및 안전교육기자재 등 ※ 안전지원과-15231(’20.8.3.)호 『대시민 소방안전교육 활성화 추진계획』참조 비대면 소방교육 안전교육 표준교안 ③ 서울시 전역 소방안전작품 릴레이 전시회 추진 ○ 전시기간 : ’20. 11. 1.(금) ~ 11. 30.(금) / 1개월 ○ 전시장소 : 각 소방서 관내 주요장소 (63빌딩, 쇼핑몰, 지하역사, 고속버스터미널, 한강시민공원 등) ○ 전시작품 : 총 50점(작품공모전 입상작 및 몸짱소방관 화보 등) ○ 전시방법 : 감염대응 단계를 고려한 특색있는 전시 추진 ※ 소방안전작품 전시용 사진 및 영상파일은 소방웹하드 업로드 행정사항 Ⅳ □ 관내 유관기관 및 단체 등과 긴밀한 협조체제로 홍보 확대 ○ 지역 단체, 학교 등에 영상물 대여, 장비 지원 등 홍보 적극 지원 □ 소방서 각 부서는 불조심 강조의 달 관련 행사 진행 시 적극 지원 및 협조 ○ (현장대응단 및 각 119안전센터) 청사 현관 및 게시판에 불조심 강조의 달 배너 및 포스터 등 홍보물 게시 ※배너 등 홍보물 배부 추후 통지 ○ (예방팀)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설치 관련 관내 아파트 거주자 홍보 실시, 불조심 안전 캠페인 진행 중 주택용 소방시설 부스 운영 ○ (대응총괄팀) 소방차 길터주기 퍼레이드 추진 및 캠페인 시 의용소방대 지원 ○ (구급팀) 불조심 안전 캠페인 진행 중 심폐소생술 부스 운영 ○ (장비회계팀) 불조심 강조의 달 관련 배너 등 홈페이지 게시 □ 붙임 : 자율 가정 안전점검표 서식 1부. 끝. 붙 임 자율 가정 안전점검표 자율 가정 안전점검표 ○ 학 교 명 : ○ 점 검 자 - 성 명 : (서명), 보호자 : (서명) 점 검 사 항 점 검 결 과 1. 누전차단 기능이 있는 멀티탭(전기콘센트)를 사용하고 있나요 ? 2. 전열기구는 사용 후 반드시 플러그를 빼어 놓고 있나요 ? 3. 집 안의 전선 중 가구에 눌리거나 문틈에 끼인 것은 없나요? 4. 가스레인지를 사용 후 항상 중간밸브를 잠그고 있나요? 5. 가스레인지에 음식물을 올려놓고 자리를 비우지는 않나요?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6. 난로, 가스레인지 등 화기주위에 빨래, 종이 등 탈만한 것을 보관하고 있지는 않나요? 7. 외출할 때나 잠자리 들기 전에 전열기구 등을 점검하고 있나요? 8. 우리 집 소화기와 화재경보기는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나요? 9. 소화기사용법을 가족 모두가 알고 있나요? 10. 우리집 주변에 소화전은 어디 있는지 알고 있나요?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11. 소화전 사용법을 배워 본적이 있나요? 12. 심폐소생술을 배워 본적이 있나요? 13. 우리집 주변에 심실제세동기(AED)는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나요? 14. 우리집 승용차는 소방차가 다닐 수 있게 주차하고 있나요? 15. 119신고방법을 연습해 본적이 있나요?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네( ), 아니요 ( ) ※ 모두“네”라면 우리친구는 화재예방에 앞장서는 훌륭한 명예소방관입니다.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20년도 불조심 강조의 달 추진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동작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10388 생산일자 2020-10-28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태리 관리번호 D000004110723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