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계획

문서번호 정보시스템담당관-16903 결재일자 2020. 10. 2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시스템운영팀장 정보시스템담당관 스마트도시정책관 박인영 이명원 한정우 10/28 이원목 협 조 2021년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계획 2020. 10. 정보시스템담당관 (시스템운영팀) 2021년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계획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의 안정적 유지관리를 통해 사용자 이용 편의 향상 및 시스템 운영 서비스 품질을 제고하고자 함. 1 추진근거 및 경과 ?? 추진근거 ○ 전자정부법 제30조 및 동법 시행령 제35조 ○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행안부 고시 제2019-69호, ’19. 8.23.) ○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서울특별시조례 제7305호, 2019.9.26.제정) ?? 추진경과 ○ 공공서비스예약 서비스 개시 : ’05. 3. ○ 제로페이 결제 서비스 시행 : ’19.11.1. ○ 공공서비스예약 재개발 추진 : ’20. 6. ~ 12. 2 운 영 현 황 ?? 운영개요 ○ 운영분야 : 체육시설, 시설대관, 교육, 문화행사, 진료 (5개 분야) ○ 이용기관 : 시, 사업소, 자치구, 산하기관 등 500여개 부서 ○ 운영방식 - [정보시스템담당관] 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이용자 요구사항 반영을 위한 기능개선 - [업무부서] 해당서비스 운영 조례에 의거 예약 서비스 등록 및 운영 ? 기간, 이용료, 선정방법(선착순, 추첨, 심사), 대상(일반, 취약계층 등) 등 결정 적용 ○ 예약절차 예약서비스 선택 ⇒ (회 원)로그인 (비회원)실명인증 ⇒ 예약신청 입력 ⇒ 이용요금 결제 ※ 무료서비스 제외 ⇒ 예약완료 ?? 운영현황 ○ 예약서비스 제공 및 신청 현황 (단위 : 건) 년도 구 분 계 체육시설 시설대관 교 육 문화행사 진 료 2020 (1~9월) 서비스제공 3,115 518 1,259 1,221 94 23 예약신청 197,702 74,838 25,873 53,471 25,202 18,318 2019 서비스제공 6,433 692 1,992 3,459 281 9 예약신청 632,060 232,726 171,011 179,079 48,687 557 ○ 연령별 회원가입 현황 (단위 : 명) 년도 합계 10대 이하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70대 이상 2020 (1~9월) 52,776 2,292 (4.3%) 14,420 (27.1%) 16,314 (30.7%) 11,181 (21.0%) 5,079 (9.5%) 2,781 (5.2%) 709 (0.8%) 3 사 업 계 획 ?? 사업기간 : ’21. 1. ~ 12. (12월) ※ 1년 계약 사유 : ’20년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전면 재구축에 따라, 시스템 유지관리 하자보수기간 1년 이후 사업물량 재설계 후 장기계약 적용 필요 ?? 소요예산 : ○ 산출내역 (단위: 천원) 구 분 산정방식 산 출 내 역 산출 금액 합 계 시스템 운영 투입공수 (SW기술자 평균임금 적용) 상용SW 유지관리 상용SW 유지관리 등급제 등 ※ 세부 산출내역 ------ 붙임1) 산출내역서 참조 ○ 산출근거 : 소프트웨어대가산정가이드(한국SW산업협회) 준용 ○ 예산과목 : 정보시스템 운영·고도화를 통한 행정효율성 제고, 정보시스템서비스 운영·고도화,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일반운영비, 공공운영비 ?? 사업내용 ○ 예약신청 민원 대응을 위한 유선문의 콜센터 운영 ○ 시스템 운영을 위한 모니터링 및 수시점검, 오류 수정 ○ 홈페이지회원, 이메일, SMS, 전자결제, 지도 등 시스템 연계 유지관리 ○ 시스템 운영 SW 5종(WEB, WAS, 성능관리 등) 유지관리 ?? 계약방법 : ○ ?? 추진일정 ○ 시행계획 수립 및 제안요청서 작성 : ’20. 10. ○ 사업발주 및 사업자 선정 : ’20. 11. ~ 12. ○ 유지관리 사업 수행 : ’21. 1. ~ 12. ?? 성과지표 지표명 목표값 성과지표 정의 산 출 식 시스템 가동률 99% 운영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 점검을 위한 운영 가동율 (총운영시간 ? 시스템중단시간) × 100 / 총운영시간 붙임 1. 산출내역서 3부. 2.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구성 현황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27.11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1_산출내역서.egg

    비공개 문서

  • 붙임2_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구성 현황.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21년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스마트도시정책관 정보시스템담당관
문서번호 정보시스템담당관-16903 생산일자 2020-10-2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인영 (02-2133-2978) 관리번호 D0000041106240
분류정보 행정 > 정보통신정책 > 홈페이지웹관리 > 홈페이지운영 > 공공서비스통합예약시스템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