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회신(보라매병원 콜센터 관련)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회신(보라매병원 콜센터 관련) 상담사님, 안녕하십니까?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을 찾는 많은 분들에게 병원의 목소리와 얼굴이 되어 진료예약을 위하여 수고하여 주시는 상담사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응답소를 통해 말씀하신 보라매병원 진료예약센터 상담사님의 정규직 전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보라매병원을 위탁받아 운영하는 서울대학교병원은 지난 해 9월 3일 전국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동조합 의료연대본부 서울지역지부와 「서울대학교병원 파견·용역 정규직 전환 노사합의」하였고, 보라매병원은 이를 바탕으로 정규직 전환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 보라매병원은 정부 가이드라인과 노사합의서를 바탕으로 ‘환경미화’, ‘보안(경비)’, ‘승강기 안내’, ‘환자이송’ 등 파견·용역 계약 근로자에 대하여는 노조와 정규직 전환 합의가 되고 있으나, ‘진료예약센터 상담사님’들과 ‘장례식장 장례지도사님’들의 정규직 전환에 대하여는 노사 간 이견이 있는 상황입니다. 서울시는 보라매병원 수탁자인 서울대학교병원과 근로자 사이의 고용 문제는 노사전문가협의기구를 통해 협의되기를 바라며, 협의된 내용을 존중할 것입니다. ‘진료예약센터’ 등 직원분들에 대한 정규직 전환 문제는 수탁자인 서울대학교병원과 노동조합이 정부의 가이드라인과 합리적인 논의를 거처 합의가 빠른 시일 내에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상담사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주무관 박춘종 응급의료관리팀장 민경일 보건의료정책과장 07/03 윤보영 협조자 실무사무관 권용선 시행 보건의료정책과-20847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전화 02-2133-7517 /전송 (웹팩스) 768-8834 / withlove@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응답소 민원회신(보라매병원 콜센터 관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건강국 보건의료정책과
문서번호 보건의료정책과-20847 생산일자 2020-07-0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춘종 (02-2133-7517) 관리번호 D000004030692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