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아파트 녹물 출수 민원에 대한 회신

“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동부수도사업소 수신 (경유) 제목 아파트 녹물 출수 민원에 대한 회신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성동구청으로 신청하신 민원(민원번호: 4691)을 이첩받아 검토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은 우리 사업소 급수운영과에서 현장 조사 후 녹물 출수 원인에 대해(관리사무소장 입회-2020.10. 5경) 안내해 드린 바와 같이 거주하시는 아파트 내 녹슨 공용급수관을 통해 녹물이 나왔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3. 서울시는 고도로 정수된 아리수를 시민들이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노후 옥내급수관 교체(갱생) 공사비지원 업무처리지침」(2020.6.24.)을 따라 ‘94.4.1. 이전 건축된 건축물 중 옥내 급수관을 비내식성관(아연도강관)으로 사용한 주택에 교체(갱생) 비용 일부를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4. 는 옥내급수관 교체(갱생) 공사비 지원대상으로 공용급수관 교체 공사비 지원의 경우 관리자 또는 대표자가 50%이상 주민 동의를 받아 대표자동의서를 첨부하여 서면 또는 인터넷으로 신청 하셔야 하고(관리사무소가 있거나 입주자대표회의가 있는 경우 입주자대표회의 회의록 및 대표자 동의서로 신청 가능) 5. 주 수도계량기와 세대별 수도계량기 사이에 수돗물이 이송되는 모든 급수설비를 교체하시면 세대당 최대 40만원의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6. 공동주택 공용급수관의 지원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옥내급수관 상담 전화 신청 → ② 현장조사(지원가능 여부 결정) → ③ 설계용역 시행 → ④ 시공업체 선정 → ⑤ 공사비지원신청서 제출 → ⑥ 공사비지원심의위원회 개최 → ⑦ 공사비지원승인 → ⑧ 공사시행 → ⑨ 공사완료 후 지원금 교부 신청 → ⑩ 지원금 교부 7. 귀하의 민원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동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김호준 주무관(02-3146-2473)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부수도사업소장 주무관 김호준 현장민원팀장 김용섭 현장민원과장 10/20 김호남 협조자 주무관 신현순 시행 현장민원과-15934 ( ) 접수 ( ) 우 04744 서울특별시 성동구 고산자로10길 13 / http://arisu.seoul.go.kr/ 전화 02)3146-2473 /전송 02)3146-2679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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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청장에게 바란다 (동부수도사업소).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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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원사항 이첩(아파트 상수도관 녹물 발생).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아파트 녹물 출수 민원에 대한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동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15934 생산일자 2020-10-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호준 (02)3146-2473) 관리번호 D000004104559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