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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1공구 건설공사』경사갱 암판정 결과 보고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10803 결재일자 2020. 10. 19.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토목1과장 도시철도토목부장 엄상민 최진규 10/19 최병훈 협조 주무관 노권호 주무관 서재원 『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1공구 건설공사』 경사갱 암판정 결과 보고 2020. 10.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토목부] 『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1공구 건설공사』 경사갱 암판정 결과 보고 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1공구(인입선) 건설공사와 관련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자로부터 경사갱 구간(113m) 암판정 결과(지보패턴 변경 시공)반영 건이 접수되어 이에 따른 검토결과임. ※ 동명감 진접1 제2020-308호(‘20. 10. 15.) 1 사업 개요 ○ 공 사 명 : 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1공구(인입선) 건설공사 ○ 위 치 : 남양주시 오남읍 양지리 ~ 진접읍 금곡리 일원 ○ 규 모 : 인입선 연장 5,556m, 차량기지 113m, 환기구 2개소 ○ 공사기간 : ‘18. 12. 31. ~ ‘24. 10. 29.(2차 : ‘20. 7. 1. ~ ‘21. 2. 28.) ○ 도 급 비 : 금94,963백만원(4차 : 4,900백만원) ○ 시 공 사 : ㈜KCC건설 ○ 감 리 사 : ㈜동명기술공단 외 4개사 2 건설관리사업단 보고 내용 ○ 경사갱 터널 굴착 중 암판정(3회) 결과 설계서와 터널 막장면의 상태가 상이함에 따라 지보 패턴 변경 시공 금회변경분 (113m) 전회까지 (86m) 경사갱 암판정 3회 ○ 암판정 실시 현황 구 분 암판정 일자 내 용 암판정 결과 비 고 위치(STA.) 당 초 변 경 증 감 경 사 갱 1 ’20.08.10 경사갱 지보패턴 결정 PI-6(CB2) : 60m PI-5B(CB1) : 60m PI-6 (CB2) : -60m PI-5B(CB1) : 60m 패턴변경 0km234(86m굴착) 2 ’20.08.25 경사갱 지보패턴 결정 PI-5B(CB2) : 35m PI-5B(CB1) : 35m PI-5B(CB2) : -35m PI-5B(CB1) : 35m 패턴변경 0km174(146m굴착) 3 ’20.09.03 경사갱 지보패턴 결정 PI-5A(CB2) : 18m PI-5B(CB1) : 18m PI-5A(CB2) : -18m PI-5B(CB1) : 18m 패턴변경 0km139(181m굴착) ※ 굴착방법 : CB1(다단발파), CB2(다단발파+굴진장축소) - CB1 굴진장 : PI-6(3.5m), PI-5B(2.5m), PI-5A(2.0m) - CB2 굴진장 : PI-6(1.0m), PI-5B(1.0m), PI-5A(1.0m) ○ 패턴 변경 현황 구 분 연 장 당초 패턴 (최초 설계) 변경 패턴 (암판정 결과) 비 고 경 사 갱 1 STA.0km234~ STA.0km174 PI-6(CB2) (RMR 80이상, Ⅰ등급) PI-5B(CB1) (RMR 61~80, Ⅱ등급) 1) RMR(79) 2) 굴착방법 변경 (CB2 →CB1) 60.0m 2 STA.0km174~ STA.0km139 PI-5B(CB2) (RMR 61~80, Ⅱ등급) PI-5B(CB1) (RMR 61~80, Ⅱ등급) 1) RMR(72) 2) 굴착방법 변경 (CB2 →CB1) 35.0m 3 STA.0km139~ STA.0km121 PI-5A(CB2) (RMR 41~60, Ⅲ등급) PI-5B(CB1) (RMR 61~80, Ⅱ등급) 1) RMR(73) 2) 굴착방법 변경 (CB2 →CB1) 18.0m ※ 굴착방법 결정 시 인접 보안물건에서의 진동(0.3cm/sec) 및 소음(75dB)에 대한 계측값이 허용기준치 이내에서 공사 시행 조건 ? 경사갱 인근 보안물건 및 소음?진동 계측 결과 구 분 이 격 거 리 비고 비 취 141m~204m 공장 성관사 125m~165m 가옥 정혜사 104m~202m 민 가 51m~155m 측정장소 계측결과(MAX) 기준치 만족여부 소음 진동 비 취 74.7dB 0.19cm/sec O.K 민 가 59.3dB 0.13cm/sec O.K ※ 8/10 ~ 8/31 계측 결과 기준 1) 소음기준치 : 75dB 2) 진동기준치 : 0.3cm/sec(가옥, 사무실, 상가) 2) 진동기준치 : 0.5cm/sec(공장, 창고) 성관사 민 가 (측정장소) 정혜사 비 취 (측정장소) ○ 주요 수량 변경 공 종 명 규 격 단위 수 량 비 고 당 초 변 경 증 감 전단면굴착(보통암,CB2) PI-5A m3 1,236 - 감)1,236 단면적(A) : 68.711㎥ (당초 18m → 변경 -m) 전단면굴착(경암,CB1) PI-5B m3 - 7,686 증)7,686 단면적(A) : 68.023㎥ (당초 -m → 변경 113m) 전단면굴착(경암,CB2) PI-5B m3 2,380 - 감)2,380 단면적(A) : 68.023㎥ (당초 35m → 변경 -m) 전단면굴착(경암,CB2) PI-6 m3 4,081 - 감)4,081 단면적(A) : 68.023㎥ (당초 60m → 변경 -m) 버력처리 보통암 m3 1,304 - 감)1,304 단면적(A) : 72.455㎥ (당초 18m → 변경 -m) 버력처리 경암 m3 6,815 8,107 증)1,292 단면적(A) : 71.747㎥ (당초 95m → 변경 113m) 숏크리트타설 m3 351 339 감)12 PI-5A(3.701㎥/m, T=80mm) PI-5B, 6(3.002㎥/m, T=50mm) 락볼트설치 개 165 203 증)38 PI-5A(4.75개/m), PI-5B(1.8개/m), PI-6(0.286개/m) 몰탈흘러내림방지고정구 개 138 203 증)65 PI-5A(3.25개/m), PI-5B(1.8개/m). PI-6(0.286개/m) 보통시멘트(사급자재) 40kg/대 대 10 11 증)1 보통시멘트(사급자재) BULK ton 195 189 감)6 ○ 개략공사비 변경 현황 (단위 : 천원) 구 분 공 종 공 사 비 비 고 당 초 변 경 증 감 토목 (경사갱) 1. 암판정 결과반영(60m) - PI-6(CB2) → PI-5B(CB1) 377,804 317,854 감)59,950 2. 암판정 결과반영(35m) - PI-5B(CB2) → PI-5B(CB1) 220,826 177,290 감)43,536 3. 암판정 결과반영(18m) - PI-5A(CB2) → PI-5B(CB1) 114,627 87,356 감)27,271 직접공사비 계 713,257 582,500 감)130,757 제 경 비 241,243 196,800 감)44,443 공 급 가 액 954,500 779,300 감)175,200 도 급 액 계 954,500 811,700 감)175,200 ※ 단가 적용 : 기계약 단가 적용 ○ 건설사업관리단 보고내용 - 경사갱 터널구간(113m)에 대해 암판정위원회의 결과를 반영하였으며, 터널 지보패턴 변경 시공에 따른 공사비(감175,200천원)는 추후 설계변경 시 정산 반영함이 적정한 것으로 판단됨. 5 조치 의견 ○ 상기 건설사업관리단 보고내용과 같이 경사갱 터널구간 지보패턴 변경 시공에 따른 공사비에 대해 추후 설계변경 자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정산 반영토록하고 공사관리에 철저를 기하고자 함. 붙 임 :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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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관리단 검토의견서(암판정 결과보고).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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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시공사 실정보고 서류 1식.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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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실정보고(암판정) 내역서.xlsm.xl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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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암판정 건별내역서.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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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수량산출서(당초).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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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접선(4호선 연장) 차량기지 1공구 건설공사』경사갱 암판정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토목부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10803 생산일자 2020-10-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엄상민 (772-7214) 관리번호 D0000041038083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공사지원) > 도시철도토목공사관리 > 진접선1공구공사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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