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소방서 수신 재난관리과장 (경유) 제목 2020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 정비 계획 보고 1. 재난관리과-5392(2020.10.7.)호『2020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정비 계획 알림』와 관련입니다. 2. 우리119안전센터 2020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정비 계획을 다음과 같이 보 고합니다. 가. 조사기간 : 2020.11.3.(화) ~ 2020.11.19.(금) / 기간 중 12일간 나. 점검대상 : 총 615개소(소화전 577, 저수조 2, 비상소화장치 36) 다. 점검방법 : 전일 근무자 출동대기(초과근무) 조치 후 주간근무자 일제조사 실시 ※ 의용소방대원 합동 조사실시(별도계획 수립) 구분 현장안전 책임관 담당지역 조사자 1팀 진압 1팀장 표기승 난곡동,난향동,미성동 일대 1조 표기승 정한익 오세욱 2조 안태희 양덕연 서성원 2팀 진압 2팀장 한대현 미성동,조원동 1조 한대현 정연진 강병구 2조 최진영 윤 찬 정종선 3팀 진압 3팀장 고태근 난곡동,미성동 1조 고태근 이상일 심재주 2조 이호영 유만종 신동훈 라. 추진사항 1) 소방용수시설 상태 및 출수 여부 등 확인 - 공설 소방용수시설 : 577개소 - 저수조 : 2개소 - 비상소화장치 : 36개소 2) 비상소화장치 유지관리 철저(수관적재 상태, 내·외부 청결 유지 등) - 비상소화장치 : 36개소 3) 노후소화전(30년이상) 조사 병행 실시 : 14개소[붙임2 참조] 4) 소방차 통행로 노면표시 및 태양광조명등 설치상태 병행조사(각 팀 조별) - 노면표시 황색도료 벗겨짐 여부 - 태양광 블록 파손 여부 등 5) 일제 점검 후 119행정정보시스템 사진 현행화 철저 6) 소화전 도색 및 보온대상 파악 마. 점검결과보고(재난관리과) : 2020.11.25.(수) 한 3. 행정사항 가. 적수발생 등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실시 나. 불시 점검 등에 적발되지 않도록 실시 다. 「코로나19」관련 개인위생물품(마스크,보안경,장갑 등) 착용 철저 붙임 : 1. 2020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정비 계획(본서) 1부. 2. 2020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일정 1부. 3. 2020년 하반기 소방용수 일제조사 결과(서식) 1부. 4. 노면표시 및 태양광 조명블럭 설치 점검 결과(서식) 1부. 5. 일제조사 요령 1부. 6. 소화전 개폐 점검 시 유의사항 1부. 끝. 난곡119안전센터장 담당자 서성원 진압1팀장 표기승 119안전센터장 10/15 한희수 협조자 시행 난곡119안전센터-3245 ( ) 접수 ( ) 우 / http://fire.seoul.go.kr/gwan-ak 전화 /전송 02-839-3119 /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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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16053006
본청
난곡119안전센터-3245
D0000041012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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