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0년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비대면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영상콘텐츠 제작 계획

문서번호 공원녹지정책과-15181 결재일자 2020. 10. 1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공원녹지정책팀장 공원녹지정책과장 이희영 정순은 10/13 하재호 협조 도시녹화팀장 유혜미 주무관 나란희 - 공원·녹지분야 홍보 및 시민과의 소통 추진사업 용역 -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비대면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영상콘텐츠 제작 계획 2020. 10. 푸 른 도 시 국 (공원녹지정책과) - 공원녹지 홍보 및 시민과의 소통 사업 용역 -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비대면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영상콘텐츠 제작 계획 코로나19 감염 확산 우려에 따른 2020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오프라인 전시?행사 연기에 따라 올해 추진하는 비대면프로그램(‘20.10월)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고 온라인을 통해 확산하고자 함 ?? 추진근거 ○ ’20년 공원·녹지분야 홍보 및 시민과의 소통 기본계획(공원녹지정책과-1294호, 2020.1.21.) ○ 온라인으로 미리만나는 2020 서울국제정원박람회 홍보협조요청(조경과-13250호, 2020.10.12.) ?? 추진방향 ○ (콘텐츠) 2020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로고송 & UCC 시민공모(‘20.8.)를 통해 최종 선정된 로고송&UCC(9개팀 수상) 및 기 제작된 국제정원박람회 대표 캐릭터를 활용하여 온라인상에서 흥미 유발형 영상콘텐츠 제작 ○ (미디어) 우리시?국 보유 주요 온라인SNS 매체(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 및 주요 인터넷 언론보도(영상뉴스)를 활용하여 콘텐츠 공유?확산을 높임 ○ (이벤트)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수 있는 온라인 시민참여형 이벤트 추진으로 구독자 유입?확산 및 시민과의 소통·참여 활성화 ?? 추진개요 ○ 추진내용 : 온라인상 파급력 및 화제성 있는 영상콘텐츠 제작(총11편) - (로고송&UCC 활용)시민공모에서 입상한 ‘로고송&UCC’ 활용한 영상콘텐츠(10편) - (캐릭터 활용)서울국제정원박람회 대표 캐릭터 활용한 영상콘텐츠(1편) ○ 추진기간 : ’20.10.~11. ○ 편수/분량: 총 11편 / 편당 2~5분 내외 ○ 추진매체 : 우리시?국 보유 온라인 매체 및 인터넷 언론사 ○ 추진방법 : 공원·녹지분야 홍보 및 시민과의 소통사업 용역사 활용 ?? 세부 제작계획 ① 시민공모에서 입상한 ‘로고송 & UCC’ 활용 영상 제작 ○ (B급영상) B급 자막 및 효과 삽입을 통해 격식과 틀을 깬 B급 감성 영상(1편) - 독특하고 중독성 있는 리듬으로 ‘정원하면 서울시’가 바로 떠오르도록 메시지 전달 -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로고송을 활용하여 좀 더 쉽게 인지될 수 있도록 영상 제작 - 내부직원(조경과장 등)이 직접 참여하여 친근하고 유머러스한 반전 이미지 부각 <예시> 안동시 홍보 영상(2020.6.) - 안동시 공무원들이 직접 안동 브랜드 홍보 <예시> 교육청 홍보 영상(2019. 9) - 부산시 래퍼교육감의 파격적인 코믹 영상 (리스펙 당장해봐요) ○ (릴레이영상) 서울국제정원박람회의 의미&가치를 전하는 시민릴레이 영상(9편) - ‘로고송&UCC 시민공모’ 입상자(9개팀) 인터뷰 영상을 릴레이로 공개 - 수상작 소개 및 입상자 수상 소감 등을 담은 온라인 수상식 개최 <예시> 환경부 홍보 영상(2018.7) - 환경을 부탁해’ 릴레이 인터뷰 ②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캐릭터’ 활용 영상 제작 ○ (캐릭터영상) 입체적 캐릭터 인형의 특징을 살린 생동감 있는 스토리 영상(1편) -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캐릭터(뿌우,사비,다미)를 활용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 - 캐릭터별 특징을 살린 친근함과 재미요소를 강조하여 이목 집중 유도 <국제정원박람회 캐릭터> (좌로부터) 뿌우(물조리개), 사비(모종삽), 다미(화분) <예시> BBQ 홍보 영상(2018.4.) - BBQ로고송(비비송) ‘진짜를만나봐’ 뮤비 <예시> 하나로마트 홍보영상 (2020. 6) - 하나로마트 로고송(하나로마트송) 활용한 뮤비 ?? 영상 콘텐츠 활용 및 확산방안 ○ 푸른도시국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온라인 매체(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배포 -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대규모 유튜브 댓글 및 구독 이벤트 추진 -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팔로워 늘리기 이벤트 추진 - 영상 업로드 후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비즈니스 채널 유료광고 추진 ○ 푸른도시국 ‘서울의 산과 공원’ 온라인매체(유튜브, 페이스북)배포 ○ 시 보유 동영상 매체(라이브 서울, 유튜브, 카카오tv, 네이버tv, 판도라 tv) 배포 ○ 주요 인터넷 언론(영상뉴스) 보도화 ?? 소요예산 및 예산과목 ○ - ? ? - ? ( ? () ? ○ 예산과목 - 공원녹지정책과, 공원녹지정책 개발 및 만족도 개선, 시민참여프로그램운영, 공원이용 고객만족 서비스수준 향상, 사무관리비 「‘20 공원녹지분야 홍보 및 시민 소통사업」용역사에서 일괄 비용지출 ?? 추진일정 ○ 영상촬영 및 제작/편집 : ~ 10.16. ○ 영상게재 : 10.17. ~ 10.18. ○ 영상홍보 : 10.19. ~ 11.18.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20년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비대면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영상콘텐츠 제작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푸른도시국 공원녹지정책과
문서번호 공원녹지정책과-15181 생산일자 2020-10-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희영 (02-2133-2019) 관리번호 D000004099420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