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내용: 민원인은 2020-09-22 10:45분경 친환...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내용: 민원인은 2020-09-22 10:45분경 친환... 서울시 행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학교급식 축소로 인한 학부모님들의 어려움과 학교급식 공급 농가 및 업체분들의 어려움을 지원해 드리고자 ‘학생 식재료 꾸러미 사업’으로 ‘친환경 쌀’을 보내드렸는데, 쌀에 산화가 발생한 것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학생 가정으로 배송한 ‘친환경 쌀’은 일반 시중에서 판매되는 동종 쌀보다 품질이 우수한‘상급’이상의 것으로 도정 후 바로 배송하여 2~3일 내에 각 가정에 도착하도록 하였습니다. 배송 전에 공급업체 시설물 사전 점검(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및 도정 작업 중 수분함유량 검사, 돌 고르기, 색채 선별(곰팡이, 산화 등 점검) 등 철저한 검품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쌀을 선별하여 배송하였으나,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쌀의 특성상 온도, 습도 등 기후변화에 민감하여 배송완료 후 긴 장마 등 기후적인 영향, 온도, 보관 환경 상의 문제 등으로 일부 쌀에 산화(산패)가 진행된 것 같습니다. 보통 산화(산패)된 쌀은 습이 있는 상태에서 미개봉 상태로 상온 보관 시 산화가 빨리 진행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시민 님과의 쌀 민원 전화 통화시, 무엇보다도 저의 불친절과 부적절한 언행으로 인해 상심이 무척 크셨으리라 생각되며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이 전화민원 건과 관련, 상사 분께서 호출하여 시민 님과의 통화 당시의 상황에 대해 듣게 되었고, 전화 통화시 순간 감정을 다스리지 못하고 부적절한 언행을 한 것에 대해 강하게 훈시와 질타를 하셨습니다. 저도 시민 님께서 작성해 주신 통화 내용에 대해 읽어보니 저의 언행이 정말 부끄럽고 죄송한 마음만 듭니다. 상사 분께서 향후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친절 교육 등이 있을시 참석하여 반성의 시간을 갖도록 지시하셨기에, 저의 잘못에 대해 깊이 후회하며 자책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시민 님께 상심과 걱정,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앞으로 더욱 친절하고 시민의 입장에서 업무를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주무관 박도현 친환경급식기획팀장 신선이 친환경급식과장 09/25 최원규 협조자 시행 친환경급식과-9009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청사1동 13층 친환경급식과 (서소문동)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4143 /전송 2133-0865 / good5450@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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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내용: 민원인은 2020-09-22 10:45분경 친환...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평생교육국 친환경급식과
문서번호 친환경급식과-9009 생산일자 2020-09-2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박도현 (02-2133-4143) 관리번호 D0000040899525
분류정보 행정 > 초중등교육 > 초중등교육지원 > 학교급식지원 > 친환경급식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