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민원처리 진행상황 확인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120다산콜을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민원신청시 처리 중간단계를 확인 할 수 있도록 개선 요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건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120다산콜센터로 문자나 전화 또는 홈페이지 등으로 신청한 민원은 응답소 홈페이지(http://eungdapso.seoul.go.kr) 의‘민원결과’메뉴란에서 별다른 회원가입절차 없이 성명, 접수번호 등으로 민원처리 상황 및 결과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민원인에게 문자로 처리상황을 단계별로 안내해 드리고 있으며, 특히,‘처리자접수’안내시에는 처리예정기한, 담당부서 및 전화번호 등을 안내하고 있어 문의사항 등을 직접 유선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안내문자 발송(4회): 민원접수 → 민원분배(처리기관) → 처리자접수 → 민원처리완료 나. 민원답변시 의도적인 불성실 답변 등이 우려되어 결재라인을 확인 가능토록 요청한 부분에 대해서는 시에서는 민원답변 처리시 상급자(부서장) 결재를 받아 처리토록 하고 있어 충실한 답변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다만, 민원답변처리시 결재라인을 확인 가능토록 요청한 부분에 대해서는 업무절차 개선, 시스템개발 등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항으로 향후 업무개선에 참고하겠습니다. 귀하의 건의사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시민봉사담당관 박근호 주무관(☏02-2133-7932)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박근호 응답소팀장 김기현 시민봉사담당관 09/24 김정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2772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2층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7932 /전송 02-2133-0791 / swingband@seoul.go.kr / 부분공개(6)
21276194
20210928141102
본청
시민봉사담당관-22772
D0000040884607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