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착수보고 계획(AI·Big Data 기반의 상수도 민원상담 로봇)

문서번호 민원분석과-4910 결재일자 2020. 9. 2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분석과장 경영관리부장 김연선 박희복 09/21 김영기 협조 민원분석팀장 김용만 주무관 강우경 - AI·Big Data 기반의 상수도 민원상담 로봇 구축 용역 - 착 수 보 고 계 획 2020. 9. 상수도사업본부 (민원분석과) - AI·Big Data 기반의 상수도 민원상담 로봇 구축 용역 - 착 수 보 고 계 획 『AI·Big Data 기반의 상수도 민원상담 로봇 구축』용역 계약이 체결됨에 따라 사업 추진방안 검토 및 의견수렴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자 함 1 사업개요 ?? 사 업 명 : AI·Big Data 기반의 상수도 민원상담 로봇 구축 용역 ?? 사업기간 : ’20. 9. 16. ∼ ’21. 7. 12. ?? 사 업 비 : 금1,003,988,000원(금일십억삼백구십팔만팔천원), 부가가치세 포함 ?? 사업내용 ○ 대시민 상담챗봇 서비스 및 업무지원을 위한 상담비서봇 서비스 구축 ○ 전화음성을 문자로 변환하여 원천적인 민원 Big Data 자료수집 ○ Big Data 분석을 고려한 지식베이스구축에 관한 컨설팅 및 개발 ○ 상수도민원 통계의 종합적 산출, 하드웨어 및 상용소프트웨어 구매·설치 2 착수보고 개요 ?? 일시/장소 : ’20. 9. 28(월) 14:00∼15:00 / 본부 2층 회의실 ?? 참 석 자 : 7명 ○ 본부장, 부본부장, 경영관리부장, 민원분석과장, 전산과장 ○ 외부 전문가 : ※ 배석자 : 市(시민봉사담당관, 정보시스템담당관), 수도사업소, 120다산콜재단 등 ?? 보 고 자 : ㈜이씨에스텔레콤 사업PM ?? 내 용 ○ 사업수행계획 및 추진방안 보고, 의견수렴 등 ○ 채봇 1차 오픈을 위한 메뉴방식의 챗봇 디자인 확정 등 ?? 진행순서 시 간 내 용 비 고 14:00 ∼ 14:05(05‘) 개회 및 참석자 소개 민원분석과장 14:05 ∼ 14:30(25‘) 사업착수보고 수행사 PM 14:30 ∼ 14:55(25‘) 질의응답 참석자 14:55 ∼ 15:00(05‘) 마무리 말씀 본부장 3 행정사항 ?? 외부 전문가 참여에 따른 참석수당 : 200천원 ○ 산출근거 : 2명 × 100천원(2시간이내 기본료) ○ 예산과목 : 일반관리비, 기본경비,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99202-201-01)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착수보고 계획(AI·Big Data 기반의 상수도 민원상담 로봇)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민원분석과
문서번호 민원분석과-4910 생산일자 2020-09-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연선 (02)3146-1146) 관리번호 D0000040851265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관리일반 > 상수도민원관리 > 민원분석정보화사업추진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