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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서울시 자활사업 인식개선 온라인 캠페인 지원 계획

문서번호 자활지원과-11663 결재일자 2020. 9. 18.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자활사업팀장 자활지원과장 복지기획관 복지정책실장 김세헌 박용숙 강재신 정진우 09/18 김선순 협 조 2020 서울시 자활사업 인식개선 온라인 캠페인 지원 계획 2020. 9. 복지정책실 (자활지원과) 2020 서울시 자활사업 인식개선 온라인 캠페인 지원 계획 서울시 자활사업 인지도 향상과 인식 개선을 위해 시민이 참여 가능한 비대면 이벤트를 실시하는 온라인 캠페인을 지원하고자 함 ?? 추진 근거 ○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15조10(광역자활센터) ○ 서울특별시 사회복지기금 조례 제8조 제2항 ?? 추진 목적 ○ 시민 대상 서울시 자활사업 인지도 향상 및 인식 개선 ○ 자활사업 참여자의 자립 의욕 향상 및 자활근로 동기 부여 ○ 서울광역자활센터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등 소셜미디어 활용한 비대면 자활사업 홍보로 인지도 확산 ?? 캠페인 개요 ○ 캠페인명 : 서울시 자활사업 인식개선 온라인 캠페인 ○ 실시/지원 : 서울광역자활센터/서울시 ※ 서울광역자활센터에서 캠페인 대행사 선정하여 온라인 캠페인 실시 ○ 선정방법 :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소요예산 : 총 40,000천원(’20년 서울광역자활센터 홍보 예산) ○ 주요내용 - 서울시 자활사업 캠페인 슬로건, 카피, 키비주얼 개발 - 자활사업 참여자 스토리텔링 영상 및 바이럴(입소문) 영상 제작 - 제작·개발된 아이템을 활용, 온라인 캠페인(비대면 이벤트) 실시 - 온라인 캠페인(비대면 이벤트) 서울시 채널 연계 지원 및 연대 이벤트 진행 ○ 추진일정 추진일정 9월 10월 11월 12월 업체선정 및 계약체결 캠페인 기획 및 키 슬로건, 카피,비주얼 제작 스토리텔링 및 바이럴영상 제작 비대면 이벤트 실시 캠페인 효과성 측정 및 결과보고 ?? 수행역할 및 과제 ○ 캠페인대행사 - 캠페인 운영 전략 수립 및 이벤트 실행 - 키 슬로건, 키 카피, 키 비주얼 개발 - 스토리텔링 영상(1분 이내, 3편) 및 바이럴 영상(20초 및 30초, 2편) 제작 - 효과성 측정 및 분석(참여 유입률 측정, 만족도조사, 설문조사, 시민 의견) ○ 서울광역자활센터 - 캠페인 대행사 선정 및 계약 체결 - 개발·제작 과정 모니터링 지원(‘자활사업 성공사례’ 대표자 선정) - 서울광역자활센터 소셜미디어 활용 이벤트 실시 지원 ○ 서울시 자활지원과 - 서울시 자활사업 인식개선 온라인 캠페인 전반 지원 - 서울시 채널 활용(소통방통, 광고판, 월간지 등) 캠페인 참여 독려 및 홍보 - 시·구 공무원 대상 자활사업 이벤트 진행, 홍보 영상 시청 및 캠페인 참여 유도 ?? 이벤트 운영(안) ○ 홍보대상 : 온라인 소셜미디어(SNS)를 이용하는 시민 ○ 운영방식 : 바이럴 및 스토리텔링 영상 또는 슬로건 이용한 이벤트 운영 ○ 활용채널 : 서울광역자활센터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 서울광역자활센터 소셜미디어 종류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채널명 seouljahwal_official 서울광역자활센터 특징 사진 또는 1분 미만 동영상 게재 가능, 팔로워와 소통, 접근도 높은 주류 SNS 1:1채팅상담, 포스트, 알림톡 전송 등 다양한 기능 활용 가능 현황 (’20. 8월말) 팔로워 250명 게시물 73개 친구 수 80명 포스팅 글 수 16개 ○ 이벤트 추진 예시 예 시 슬로건 맞추기 이벤트 바이럴 영상(20초) 퀴즈 맞추기 이벤트 시·구 공무원 대상 자활 이벤트(서울광역자활센터 이벤트 연계) ○ 효과성 측정 방법(안) - 유입율 측정 : 인사이트(insight) 분석결과를 토대로 측정. 한번 이상 게시물을 본 고유 계정 수(도달 계정), 팔로워 수, 노출 수 분석 - 참여 인원 측정 : 각 이벤트 참여 인원, 조회, 공유, 좋아요, 댓글 등 측정 - 감성 분석 : 게시물 댓글에 달린 주관적인 인상, 감정, 태도, 의견 분석 - 설문조사 및 시민 의견 : 이벤트 참여자 일부에게 이벤트에 대한 감상 및 유용성, 슬로건 인지 여부 및 개선방안 관련 설문조사 실시 ?? 서울시 홍보 채널 연계 계획(안) ○ 자활사업 홍보영상 송출 방안 - 서울광역자활센터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내 영상 게시(1분 이내 영상) - 서울시 옥외 전광판, 시청 외벽 전광판 등 영상 표출(20초 이내 영상) ※ 시민소통담당관 영상매체심의회의 심의 거쳐 약 15일간 표출 가능 - 서울시 영상방송 ‘소통방통’ 내 홍보영상 표출(1분 이내 영상) ○ 이벤트 연계 방안 - 서울시 시정종합월간지 ‘서울사랑’ 내 자활사업 개요 및 이벤트 안내글 게재 - ‘서울특별시 공식블로그’ 내 게시판에 이벤트 참여 독려 내용 게시 예 시 서울시 옥외 및 시청 외벽 전광판 영상 홍보 소통방통 영상 홍보 (’20.1.17. 서울시 자활사업 홍보) ?? 소요예산 ○ 소요예산 산출내역 : 총 40,000천원 (단위: 원) 산출내역 예산금액 총 계 40,000,000 소 계 10,000,000 온라인 캠페인 운영·슬로건 개발 및 진행, 효과성 측정 - 자활사업 이미지 개선 온라인 캠페인 총괄기획 - 캠페인 단/장기 운영 전략 및 홍보 타깃 별 소통 전략 수립 - 캠페인 슬로건, 메시지, 스토리텔링 등 홍보 콘텐츠 개발 - 캠페인 효과성 측정 및 운영 결과 분석 소 계 20,000,000 자활사업 성공사례 영상 제작 및 키비주얼 개발, 이벤트 운영 - 옴니버스형 스토리텔링 영상 기획·제작 (1분 이내, 3편) - 캠페인 홍보용 바이럴 영상 제작 (20초 및 30초 이내, 2편) - 이벤트 총괄 운영 및 관리 소 계 10,000,000 키비주얼 기획/개발 - 키비주얼 기획/개발 및 키비주얼 2차 활용(캠페인 운영) ?? 기대효과 ○ 자활사업 참여자의 스토리텔링 영상 홍보를 통한 자활사업 인식 개선 도모 ○ 시민이 참여 가능한 SNS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이벤트로 자활사업 소개 ○ 자활사업 참여자가 참여하는 캠페인 운영을 통한 자활사업 참여자의 자립의욕 향상 및 자활근로 동기 부여 ?? 향후 활용 계획 ○ 개발된 슬로건, 카피, 비주얼을 서울시 자활사업 홍보에 지속적으로 활용 ○ 자활사업 참여자 스토리텔링 영상 활용하여 다양한 시 홍보매체에 노출 ○ 이벤트 참여자 의견 수렴 및 설문조사 실시하여 향후 이벤트 개최에 대비 붙임 과업내용서(서울광역자활센터)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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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서울시 자활사업 인식개선 온라인 캠페인 지원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정책실 복지기획관 자활지원과
문서번호 자활지원과-11663 생산일자 2020-09-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세헌 관리번호 D0000040844639
분류정보 복지 > 자활서비스 > 자활정책및운영 > 자활사업운영 > 자활센터운영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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