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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의원 요구자료 제출(요구번호 2011번, 김희국 의원, 국민의힘)

국회의원 요구 자료 제출 시 행 택시물류과-37912 결재일자 2020. 9. 18.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접수번호 접수일자 수 신 자 수신자참조 ★주무관 택시관리팀장 택시물류과장 교통기획관 도시교통실장 결 재 한덕주 임승철 김기봉 구종원 09/18 황보연 협 조 제 목 국회의원 요구자료 제출(요구번호 2011번, 김희국 의원, 국민의힘) 따로붙임 : 국회의원 요구자료 1부. 끝. 김 희 국 의원(국토교통위원회, 국민의힘) 3. 최근 5년간 서울시 택시 승차거부 현황 (1) 연도별 계, 과태료부과건수, 자격정지, 불문, 경고, 처분불가, 교육 등 (2) 서울시 택시 승차거부 시간대 및 요일별 현황 (3) 승차거부 빈도 10순위 ; 장소, 건수, 비율 (4) 단속요원 현황 1. 최근 5년간 서울시 택시 승차거부 현황 (1) 연도별 경고처분, 자격정지처분, 주의, 과태료 부과 등 (단위 : 건, 천원) 연도 구분 신고 단속 심의 대상 행정처분 주의 지도교육 등 과 태 료 부 과 액 계 경고 자격 정지 자격 취소 2020년 (1~8월) 민원신고 922 718 261 236 24 1 368 251,170 단 속 506 400 139 132 7 - 261 2019년 민원신고 3,951 2,668 1,302 1,213 89 - 1,366 396,050 단 속 1,867 1,448 1,123 1,017 104 2 325 2018년 민원신고 6,218 4,142 771 730 38 3 3,371 305,871 단 속 1,306 1,279 1,104 1,005 95 4 175 2017년 민원신고 6,906 5,255 1,001 964 34 3 4,254 246,412 단 속 1,373 1,373 649 636 11 2 724 2016년 민원신고 7,340 5,590 954 935 18 1 4,636 274,166 단 속 1,365 1,365 689 680 9 - 676 ※ 심의대상은 신고?적발 건수 중에서 신고취소, 운전자 소재불명, 차량번호 오류, 증빙자료 부족등으로 위반내용에 대한 검토가 불필요한 건을 제외함. ※ 처분절차는 행정절차법에 따라 택시기사에게 사전통지, 택시기사의 의견서 제출 및 검토, 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행정처분하므로 일정기간 소요됨. (2) 택시 승차거부 시간대 및 요일별 현황 ① 승차거부 민원신고 건 시간대별 발생현황 (단위 : 건) 구분 2020년 2019년 2018년 2017년 2016년 계 922 3,951 6,218 6,906 7,340 00:00 ~ 00:59 147 552 943 1,187 1,298 01:00 ~ 01:59 73 323 365 423 535 02:00 ~ 02:59 43 213 272 255 362 03:00 ~ 03:59 28 180 200 262 303 04:00 ~ 04:59 34 175 246 298 395 05:00 ~ 05:59 30 134 254 210 227 06:00 ~ 06:59 13 60 147 125 101 07:00 ~ 07:59 10 50 46 59 108 08:00 ~ 08:59 34 116 116 152 207 09:00 ~ 09:59 23 92 183 198 141 10:00 ~ 10:59 12 51 173 194 91 11:00 ~ 11:59 14 54 175 190 80 12:00 ~ 12:59 19 80 160 165 103 13:00 ~ 13:59 16 78 149 154 111 14:00 ~ 14:59 21 88 190 167 166 15:00 ~ 15:59 23 114 243 265 199 16:00 ~ 16:59 39 129 267 289 241 17:00 ~ 17:59 27 184 326 325 273 18:00 ~ 18:59 38 191 292 347 266 19:00 ~ 19:59 30 129 204 231 217 20:00 ~ 20:59 42 111 175 183 202 21:00 ~ 21:59 31 173 227 201 239 22:00 ~ 22:59 55 244 289 321 508 23:00 ~ 23:59 89 430 579 705 967 ② 승차거부 민원신고 건 요일별 발생현황 (단위 : 건) 구분 계 日 月 火 水 木 金 土 2020년 (1월~8월) 922 147 88 105 116 136 147 183 2019년 3,951 708 330 393 549 540 634 797 2018년 6,218 1,086 540 672 864 793 970 1,293 2017년 6,906 1,250 634 717 914 897 1,008 1,486 2016년 7,340 1,130 652 776 952 1,045 1,162 1,623 (3) 승차거부 빈도 10순위 : 장소, 건수, 비율 연도별 연번 위반장소 신고건수 전체 대비 비율 비고 2020년 9월 1 강남역 86 6.8% 2 홍대입구 48 3.8% 3 종로 43 3.4% 4 구로 36 2.8% 5 이태원 29 2.3% 6 신림 27 2.0% 7 영등포 26 2.0% 8 여의도 20 1.6% 8 김포공항 20 1.6% 10 신사 19 1.5% 2019년 1 강남역 245 6.2% 2 이태원 191 4.8% 3 홍대입구 173 4.4% 4 영등포 118 3.0% 5 종로 100 2.5% 6 구로 96 2.4% 7 잠실 75 1.9% 8 신림 68 1.7% 9 여의도 66 1.7% 10 김포공항 58 1.5% 2018년 1 홍대입구 321 5.1% 2 이태원 313 5.0% 3 강남역 310 4.9% 4 영등포 160 2.5% 5 구로 146 2.3% 6 종로 145 2.3% 7 잠실 115 1.8% 8 신림 113 1.8% 9 동대문 98 1.5% 10 신사 92 1.4% 2017년 1 홍대입구 444 6.4% 2 강남역 269 3.8% 3 종로 170 2.4% 4 신촌 156 2.2% 5 여의도 144 2.0% 6 이태원역 144 2.0% 7 동대문 137 1.9% 8 김포공항 112 1.6% 9 건대입구 97 1.4% 10 사당역 96 1.4% 2016년 1 홍대입구 377 5.1% 2 강남역 224 3.0% 3 종로 194 2.6% 4 여의도 158 2.1% 5 동대문 150 2.0% 6 신촌 149 2.0% 7 이태원역 131 1.7% 8 명동 96 1.3% 9 김포공항 82 1.1% 10 건대입구 80 1.0% (4) 단속요원 현황 구분 2016년 2017년 2018년 2019년 2020년 (9월) 인원 109명 84명 80명 68명 63명 작 성 자 소속 직위 성명 택시물류과 담당사무관 임승철 ☎2133-2383 주 무 관 권영덕 교통지도과 담당사무관 김무철 ☎2133-4581 주 무 관 임장호 작성일 2020.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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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의원 요구자료 제출(요구번호 2011번, 김희국 의원, 국민의힘)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택시물류과
문서번호 택시물류과-37912 생산일자 2020-09-18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한덕주 (2133-2389) 관리번호 D000004084035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지도감사(서무) > 국회및시의회대응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