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0 서울시 기관 SNS 운영 가이드북 제작 계획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10389 결재일자 2020. 9. 16.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채널팀장 뉴미디어담당관 정연희 김지원 09/16 이종선 2020 서울시 기관 SNS 운영 가이드북 제작 계획 2020. 9. 뉴미디어담당관 2020 서울시 기관 SNS 운영 가이드북 제작 계획 시 소셜미디어의 통합적 관리 및 내실화를 위해 기관별 SNS 운영 실태조사를 추진하고 홍보 담당 직원의 효과적인 시정홍보를 위해 소셜미디어 운영 교육 자료집을 제작·배포하고자 함 1 제작근거 ? 2020 서울시 대표 SNS 운영계획(뉴미디어담당관-1895,2020.2.14.) ? 2020년 서울시 기관 SNS 운영 실태조사 추진계획(뉴미디어담당관-5050,2020.4.23.) ? 2020년 서울시 기관 SNS 운영 실태조사 추진결과 보고(뉴미디어담당관-9042,2020.8.11.) 2 제작개요 ? 제작목적: 시 홍보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 운영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여 SNS 채널 활성화 및 홍보 효과 제고 ? 주요내용: 소셜미디어 채널의 종류와 특징, 활용 방안 등 ? 제작사양: 신국판(가로 152㎜, 세로 225㎜) / 80쪽 내외 ? 제작형태: 소책자 및 전자책(e-book) ? 제작부수: 100부(예정) ? 배포시기: ’20. 12월 [서울시 소셜미디어 백서(2015)] [서울시 소셜미디어 백서(2016)] [서울시 소셜미디어 가이드북(2016)] 3 제작방안 ?? 내용구성 ?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 경험이 없는 직원을 주 대상으로 난이도 설정 ? SNS 홍보효과 제고를 위해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소셜미디어 활용 방안 제시 ? 시 홍보담당 직원 대상 소책자 배부 및 누구나 편리하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e-book으로도 제작 ?「서울시 소셜미디어 가이드북(’16. 11.)」을 기반으로 수록정보 업데이트 및 현행화 구 분 내 용 Part 1. 소셜미디어 채널의 이해 ▶ 소셜미디어 채널의 용도와 특징 - 소셜미디어 채널의 용도 -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종류와 특징 Part 2. 소셜미디어 운영 전략 수립 및 활성화 ▶ 소셜미디어 채널 개설 및 운영 - 채널 운영 기획 및 신설 - 구독자 확보 -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콘텐츠 제작 도구 ▶ 소셜미디어 채널 활성화 - SNS 이벤트 운영 - 기자단 및 서포터즈 운영 ▶ 소셜미디어 광고 Part 3.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 시 유의사항 ▶ 시민 제보 및 민원 응대 ▶ 공직 선거법 등 소셜미디어 관련 볍률 4 행정사항 ?? 계약 및 소요예산 ? 계약방식: 수의계약 - 계약근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제1항 및 제30조제1항 ? 소요예산: 22,000천원(VAT포함) ? 추진기간: 계약일로부터 80일 ? 예산과목 - 뉴미디어담당관,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소셜미디어 등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강화, 소셜미디어를 통한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 추진일정 ? 기획 및 편집 · 디자인 : ’20. 9~10월 ? 홍보물 심의 · 디자인 심의 : ’20. 10~11월 ? 인쇄 및 제본 : ’20. 11월 ? 시 SNS 운영 담당 직원 대상 배포 : ’20.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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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서울시 기관 SNS 운영 가이드북 제작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10389 생산일자 2020-09-1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정연희 관리번호 D000004082620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인터넷및모바일홍보관리 > 소셜미디어활용시정정보제공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