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차고 출발 및 5분 도착률 향상 방안

문서번호 현장대응단-8344 결재일자 2020. 9. 15.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담당자 지휘2팀장 현장대응단장 김철 예용해 09/15 김묘진 협 조 차고 출발 및 5분 도착률 향상 방안 『 차고 출발 및 5분 도착률 향상 방안 』 황금시간 목표제 달성으로 재난대응역량을 강화하고 복잡·다양한 현장 활동 골든타임 확보로 인명피해 저감을 위한 계획임 Ⅰ 추진 근거 □ □ Ⅱ 추진일정 및 대상 □ 일 시 : 2020. 9. 15 (화) ∼ 별도 명령시 까지 □ 대 상 : 현장활동부서 ? 현장대응단(지휘+진압+구조), 각 119안전센터 Ⅲ 3개월 분석표(6월~8월) □ - - 소속 차고출발 기준/80초이내 6월 7월 8월 횟수 차고출발 (평균) 시동 시간 (평균) 80초 초과 (차고 출발) 65초 초과 (시동시간) 횟수 차고출발 (평균) 시동 시간 (평균) 80초 초과 (차고 출발) 65초 초과 (시동 시간) 횟수 차고 출발 (평균) 시동 시간 (평균) 80초 초과 (차고 출발) 65초 초과 (시동시간) 90%타일값 (초) □ - - 소속 현장도착 기준/320초 6월 7월 8월 총 화재건수 현장도착 평균 320초 이상 도착횟수 320초 이상 도착평균 총 화재건수 현장도착평균 320초 이상 도착횟수 320초 이상 도착평균 총 화재건수 현장도착평균 320초 이상 도착횟수 320초 이상 도착평균 90% 타일값 (초) □ Ⅳ 現 문제점 및 개선대책 문 제 점 개선대책 ○ 출동대원 안전사고 우려로 인한 이동속도 지연 ○ 출동프로세스(황금시간목표제) 추진 이해 부족 ○ 현장도착시 실수에 의한 도착버튼 미조작으로 5분 도착률 지연 ○ 타관내 지령 수보후 출동시간 지연 ○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전체적인 긴장감 완화에 따른 차량탑승 지연 ○ 안전사고에 주의하면서 신속하게 출동 교육 실시 ○ 심야출동 시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 각 센터별 순회교육으로 황금시간 목표제 중요성 인식 ○ 선착대 운전원 현장도착 시 도착버튼 선조작 교육 ○ 상위권 목표달성을 위한 주기적인 점검 및 반복 교육 Ⅴ 향후 추진 계획 □ 매월 팀별 실적관리 및 문제점 보완 1단계(지휘팀) ? 2단계(현장부서) ? 3단계 ? 매월 현장부서 차고출발 및 현장도착 실적 관리 ? 차고탈출 및 현장도착 목표달성을 위한 교육 등 ? 재난현장 출동 자료 분석 ? 문제점 보완 및 소명신청 ? 목표달성 □ 주간근무 시 지휘팀장(안전담당) ? 팀별 1회 순회교육을 통한 관리 - 도착 버튼조작 관련 주1회 이상 순회(일제전화)를 통한 주입식 전달교육 - 먼저 시동을 켠 차량이 차고 앞으로 이동 후 순서대로 출발 교육 - 출동동선 확인 및 문제점 파악 후 신속한 출동을 위한 보완조치 및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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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고 출발 및 5분 도착률 향상 방안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강북소방서 현장대응단
문서번호 현장대응단-8344 생산일자 2020-09-1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철 관리번호 D000004081390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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