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도시철도사업부-9153 결재일자 2020. 9. 11.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신림선과장 도시철도사업부장 안태현 권영민 09/11 이철 협 조 공정관리과장 최문기 주무관 조규영 '20년도 추석 명절 현장관리 대책 수립 시행 2020. 9.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사업부) ’20년도 추석 명절 현장관리 대책 수립 시행 2020년 추석 명절 기간 동안 우리부 시행 현장의 안전확보 및 체불임금 방지 등 연휴기간 중 현장관리 대책을 수립 시행하고자 함. ?? 근 거 ○ ’20년 추석 종합대책 수립계획 통보 <총무부-15405('20.8.27.)> ○ ’20년 추석대비 체불임금 방지대책 추진 <재무과-43101('20.8.24)> ?? 추진개요 ○ 추진기간 : '20. 9.25.(금) ~ 10.5.(월) - 추석연휴 : '20. 9.30(수) ~ 10.4(일), 5일간[추석 : 10.1.(목)] ○ 대상공사장 - 안전점검 및 체불점검(3개 현장) : 신림선 1~3공구 ○ 중점 추진사항 - 추석 명절 연휴 대비 공사장 안전관리 상태 점검 - 시민불편 및 시민안전 위해사항 해소 - 공사장 공사대금 및 임금 체불 발생 예방 -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검소한 추석 보내기 실천 ○ 세부 추진사항 - 공사장 일제 안전점검 실시 : ’20. 9. 14.(월) ~ ’19. 9. 24(목) - 공사장 공사대금 임금 체불 여부 사전 점검 ⇒ ’20. 9. 14.(월) ~ ’20. 9. 24(목) - 공사장 비상연락망 정비 등 신속한 보고체계 구축 - 추석 연휴기간 공사현장 비상근무 실시 ?? 세부 추진계획 ① 공사장 일제 안전점검 실시 ○ 점검기간 : '20. 9. 14.(월) ~ 9. 24(목), 9일간 ○ 점검대상 : 신림선 1~3공구 ○ 점검방법 : 공사관리관 및 공사관계자(감리단,시공사) 합동점검 ○ 주요점검 사항 - 추석 연휴대비 공사장 안전관리상태 전반 ?? 토공, 가시설, 터널막장, 사면절개지, 흙막이 등 위험요인 관리실태 ?? 태풍, 폭우 대비 공사장 안전관리 실태 ?? 공사장 화재 대비 소화설비 설치 및 관리실태 - 시민불편 및 시민안전 위해사항 ?? 공사장 주변 보·차도 등 시설물 관리상태 ?? 공사장 주변 청소 및 정리정돈 상태 ?? 기타 시민 불편사항 및 위험요인 - 코로나-19 확산 예방조치 점검 ?? 체온계, 손 세정제 비치 여부 ?? 최근 1주일 내 소독실시 여부 등 ○ 점검결과 조치 - 경미한 사항 : 현장 시정조치 - 보수, 보강 등 정비가 필요한 사항 : 추석 연휴 전까지 조치 ② 공사장 공사대금 및 임금 체불 여부 사전점검 ○ 점검기간 : '20. 9. 14(월) ~ 9. 24(목), 9일간 ○ 점검대상 : 신림선 1~3공구 ○ 점검방법 : “공사장 일제 안전점검과 병행” ○ 주요점검 사항 - 공사장별 체불임금(장비/자재대금 포함) 발생 여부 확인 - 추석 명절 전 체불임금(장비/자재대금 포함) 해소 계획 등 ○ 점검결과 조치 - 체불(예상) 공사장은 추석 전까지 지급하도록 지도·감독 ③ 공사장 비상연락망 정비 등 신속한 보고체계 구축 ○ 추석 기간 중 신속한 비상연락체계 구축 - 사건·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본부 종합상황실에 보고될 수 있도록 보고체계, 보고방법 등에 대해 사전교육 실시 ○ 보고방법 및 내용 - 일일보고 : 공사장별 당직 근무자가 매일 18:00까지 본부 종합상황실(Tel:772-7077~8, fax:772-7079)로 이상 유무, 특이사항 등에 대해 보고 - 사건·사고 발생 시 : 발생 즉시 종합상황실 보고 ○ 보고체계 공사장 (신림선 3개소) ? 도시기반시설본부 (종합상황실) 도시철도사업부 (재택근무자) ? 市 종합상황실 ? 본부장 (소관국장 및 부장) 【본부 종합상황실 운영】 - 운영기간 : '20. 9. 29.(화) 18:00 ~ 10. 5.(월) 09:00 7일간 - 설치장소 : 본부 12층 당직실 (☏772-7077~8,fax772-7079) - 근무인력 : 주 · 야간 2명이상 - 주요임무 : 각종 상황 처리 및 보고, 임금 체불 신고 접수 · 처리 등 ④ 추석 연휴기간 공사현장 비상근무 실시 ○ 추석 기간 근무자 편성 운영 - 운영기간 : '20. 9.29.(화) ~ 10. 5(월) 7일간 - 근무자 편성 ?? 본 부 : 당직근무 명령에 의거 당직근무자가 각종 상황처리 및 보고 ?? 현 장 : 공구별 상황실 운영 및 비상근무 (붙임 참조) - 근무방법 ?? 특이사항 발생 시 도시철도사업부 카톡방 즉시 보고 ?? 행정사항 ○ '20. 9. 14. ~ 9. 24. : 공사장 안전실태 및 체불임금 점검 ○ '20. 9. 25. : 공사장 일제 점검결과 제출(안전관리과) 및 체불임금 점검결과 제출(총무부) 붙 임 : 1. 휴무일정 및 비상근무자 현황(신림선) 1부. 2. 점검서식(공사장 안전관리실태 및 체불임금 점검결과) 각 1부. 끝.
21178458
20210928144723
본청
도시철도사업부-9153
D0000040796681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