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지역상생경제과-8425 결재일자 2020.9.9.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상생협력팀장 지역상생경제과장 경제일자리기획관 경제정책실장 이홍석 장희송 박원근 신종우 09/09 김의승 협 조 「2020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 변경 추진계획 2020. 9. 경제정책실 (지역상생경제과) 「2020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 변경 추진계획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및 ‘거리두기 2단계 지속(∼9.20)’에 따라「2020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운영계획 변경 ?? 추진 경위 ○「2020년 추석농수특산물 서울장터 개최 기본계획」수립 : ’20.5.22. ○ 행사 수행기관 공고 및 선정(‘한글로벌컨버전스’) : ’20.6.8.~30. ○ 추석 서울장터 착수보고 : ’20.7.31. ○ 서울광장 이용제한에 따른 대체지 협의 및 운영 규모 변경 : ’20.8 ~ - 서울광장 대체지 협의 : 상암 MBC광장 일대 - 부스 운영규모 변경 : 125동 ⇒ 114동 ○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2단계 거리두기 및 연장시행 : 8.23, 9.4~ - 주요내용: 실내 50인/실외 100인 이상 집합금지, 공공시설 운영중단 등 ?? 「2020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변경계획 개요 구 분 당초(안) 착수 보고 시 변경(안) 기 간 9.18(금)~21(월) 좌 동 9.16(수)~9.27(일) ※ 추석연휴 9.30~10.4 장 소 서울광장 서울광장 ※ 대체장소로 MBC광장 검토 - 대 상 200개 부스, 230여 농가 참여 125개 부스, 230여 농가 참여 11개 시·도, 120개 농가 및 수해지역 중 신청농가 별도 참여 추진방법 오프라인 판매 오프라인+온라인 판매 온라인 판매 온라인 판매계획 - 오프라인 참여 농가 배제, 일부농가 온라인쇼핑몰 참여 모든 참여농가 온라인판매 온라인몰, 라이브커머스 추진 ※ 온라인몰 상품입점 지원 소요예산 500백만원 492백만원 (낙찰차액 발생) 442백만원 (온라인 변경으로 과업 조정) ?? 세부 추진계획(안) ① 온라인 쇼핑몰을 활용한 추석특별전 추진 ○ 기 간 : 2020.9.16.(수) ~ 9.27.(일) 12일간 ○ 대 상 : 11개 시·도, 120여개 농가, 300여 품목 - 시도 추천 상품 및 기존 수해지역(가평,아산,영광,나주,장성,하동,함평,화순, 8개 시군) 상품 포함 ※ 11개 시도: 경기, 인천, 강원, 충북, 충남, 경북, 경남, 광주, 전북, 전남, 제주 ○ 협력기관 :11번가 주식회사 ※ 지역농수산물 판로지원을 위한 MOU체결(’20.5.27.) ○ 지원내용 - (우리시) 11번가 배너 광고 및 별도 페이지 구축, 온라인 상품 입점 등록 지원 - (11번가) 판매수수료 인하 ※ 11번가 제휴에 따라 NH카드 이용시 20% 판매 가격 할인 ②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판로지원 추진 ※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한 상품판매 온라인 채널 ○ 기 간 : 9.18.(금)~9.21.(월)(예정) ○ 대 상 : 11개 시?도에서 추천한 50여개 농수특산품 ○ 이용채널 : 그립‘Grip’(App) ※ ㈜그립컴퍼니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라이브쇼핑 앱 ○ 추진내용 : 앱 상단 서울장터 라이브채널 고정 광고, 쇼 진행을 위한 셀럽 섭외 등 - 참여 시?도별 1시간씩 5개 내외 상품 판매 ③ 2020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홈페이지 구축 ○ 운영기간 : 2020. 9. 14.(월) ∼ 10. 9.(금) ○ 웹사이트 : https://chuseokseoulmarket.com ○ 주요내용 - 서울장터 소개 및 진행 농수산물 정보 제공 -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 특별전(11번가) 및 라이브 커머스(Grip)방송 연계 - 각종 공지사항/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특별이벤트 제공 등 ④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한「서울장터」홍보 추진 ○ 기간 : 9.15.(화)∼9.27.(일) ○ 홍보 중점방향 - 30대 이상 연령층 설정 후 카카오톡(PC, 모바일 배너) 광고를 통한 타깃 마켓팅 추진 - 상품에 대한 생생한 정보제공을 위한 “온라인 생방송 라이브 커머스(Grip)” 운영 ○ 홍보 수단 - (온라인 홍보) 네이버 메인광고, 카카오톡 배너광고, SNS 및 커뮤니티 홍보 등 - (오프라인 홍보) 버스 TV광고, 지하철 모서리광고, 지하철 와이드 칼라광고 등 - (서울시 및 유관기관 홍보) 서울시 홍보채널 활용, 참여시도 홈페이지, 자치구 등 카카오톡 배너광고 이미지 ?? 소요예산(안) ○ 11번가 온라인몰 활용 추석특별전 : 74백만원 - 배너 광고비 : 20백만원 / 셀러 및 상품 등록 : 40백만원 / 기타 14백만원 ○ 라이브 커머스 판로지원 : 126백만원 - 상단 광고비 : 3백만원 / 셀럽 섭외 : 72백만원 / 촬영장비 등: 51백만원 ○ 홍보 및 기획예산 등 : 242백만원 - 네이버 배너광고(검색등록 등) : 70백만원 / 카카오 배너광고: 25백만원 - 버스, 지하철광고판, 홈페이지, SNS 및 커뮤니티 홍보, 기타 운영비 등 ?? 향후 계획 ○ 2020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 결과보고 : 10월 중 붙임 1. 서울장터 포스터 1부. 2. 서울장터 예산 산출내역서(안) 1부. 끝. 【붙임 1】서울장터 포스터 【붙임 2】서울장터 예산 산출내역서(안)
21160941
20210928145216
본청
지역상생경제과-8425
D0000040774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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