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0년 8월 서울생활도우미 상담실적 보고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1415 결재일자 2020.9.8.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김나리 김은희 09/08 김정애 2020년 8월 서울생활도우미 상담실적 보고 2020. 9. 2020년 8월 서울생활도우미 상담실적 보고 시민 밀착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중인 서울생활도우미 8월 상담실적을 보고드림. ?? 운영 현황 ○ 운영기간 : ’20.8.1. ~ ’20.8.31. ○ 운영인력 : 시?자치구 출신 퇴직 공무원 8인 구성 ○ 근무형태 : 2개조, 격일 근무(1일 6시간) ○ 근무내용 - 응답소를 통해 도움을 요청하는 민원에 대한 상담 및 민원 진행상황 관리 - 열린민원실 내방 민원인 안내 및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서류작성 대행 등 ?? 월간 상담실적 : 1,043건(’20년 누계 : 7,205건) ※ 열린민원실 활동실적 별도 ○ 월별 실적 - 도우미 지원건수 : 1,043건(7월 대비 5% 감소) ※ 일일 지원건수는 49.6건으로 전월보다 증가 응답소 민원의 0.43%를 차지함(7월 대비 0.03% 감소) [월별 도우미 지원건수] (단위: 건) 구 분 누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도우미 지원 7,205 522 523 757 962 1,223 1,077 1,098 1,043 증감 건수 - - 1 234 205 261 △146 21 △55 증감률 - - 0.2% 44.7% 27.1% 27.1% △11.9% 1.9% △5% 지원건수(일) - 26.1 26.2 34.4 45.8 61.2 49.0 47.7 49.6 1인당 지원건수(일) - 8.7 8.7 11.5 15.3 20.4 16.3 15.9 16.6 [응답소민원 대비 도우미지원 비율] (단위: 건) 구 분 누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응답소민원 1,448,396 142,838 143,150 158,992 154,225 176,223 192,774 238,137 242,057 도우미지원 7,205 522 523 757 962 1,223 1,077 1,098 1,043 비율 0.5% 0.4% 0.4% 0.5% 0.6% 0.7% 0.6% 0.46% 0.43% - 도우미 요청건수: 1,204건(7월 대비 2.2% 감소) 요청 대비 지원률은 86.6%로 전월 대비 2.6% 감소 [도우미 요청 대비 지원률] (단위: 건) 구 분 누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도우미 지원 7,205 522 523 757 962 1,223 1,077 1,098 1,043 도우미 요청 8,186 687 617 840 1,062 1,337 1,208 1,231 1,204 요청 대비 지원률 88.0% 76.0% 84.8% 90.% 90.6% 91.5% 89.2% 89.2% 86.6% ○ 도우미별 실적 - 전일 접수 건수를 균등 배분하므로 도우미별 실적에 유의미한 차이는 없으나, 도우미별 처리방식, 근무일 변경 등 변수에 따라 최대 3.7% 차이 발생. ○ 민원 유형별 실적 - 주택/도시계획/부동산(29.9%), 교통(14.1%), 건강/식품위생(13.5%) 순으로 많은 민원을 처리하고 있음. ?코로나19 관련 민원 증가로 인해 건강/식품위생이 7월 대비 6.2% 상승한 13.5%를 기록 유형 건수(건) 비율(%) 복지/어르신/장애인 30 2.8% 여성/보육/아동 청소년 62 5.7% 경제/일자리 29 2.7% 안전/소방/민방위 28 2.6% ①주택/도시계획/부동산 323 29.9% 환경/공원/상수도 133 12.3% 문화/관광/체육/디자인 64 5.9% ③건강/식품위생 146 13.5% ②교통 152 14.1% 건설 61 5.6% 세금/재정/계약 8 0.7% 기획/감사/교육/정보화/마을공동체 7 0.6% 기타 37 3.4% 합계 1,080 100.0% 민원도우미를 요청한 건중 민원도우미 필요로 지정된 건수임. 열린민원실 활동 실적 ◈ 상담실적 : 1,095건(’20년 누계 9,188건) ?월별 실적 -전월 대비 6.41%(75건) 감소 (단위 : 건) 구 분 누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20년 9,188 1,189 1,122 1,164 1,133 1,129 1,186 1,170 1,095 증감 - - △67 42 △31 △4 57 △16 △75 ?도우미별 실적 ? 향후 계획 ○ 서울생활도우미 우수사례 수집 ○ 서울생활도우미 격려 간담회 개최(분기별).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20년 8월 서울생활도우미 상담실적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1415 생산일자 2020-09-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나리 (02-2133-6467) 관리번호 D000004076371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