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 7월 응답소 민원처리 실태 및 민원답변 준수사항 안내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 7월 응답소 민원처리 실태 및 민원답변 준수사항 안내 1. 귀 부서(기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20. 7월 응답소 민원접수 및 관리 실태를 알려드리니, 각 부서(기관)에서는 민원처리에 대한 신속상과 답변의 충실성이 향상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여 주시고, 특히 민원치리 지연률이 높은 부서(기관)에서는 개선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 세부내역 (붙임1) 참조 3. 아울러, 응답소 민원처리 표준답변(안) 등을 알려드리니 전 직원 공람 및 교육 등을 통하여 적용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시 준수사항(세부사항 붙임 참조) · 민원답변 표준안 적용 작성(응답소시스템 내 표준안 확인 가능) - 민원인의 호칭은 실명대신 “귀하” 로 작성 - 민원처리 2차 연장시 반드시 민원인의 동의가 있어야 하며, 동의사실을 답변에 포함 작성 ☞ 예시) 신중한 민원처리를 위하여 00월00일 00시 00분 귀하의 동의를 받은바와 같이 처리기간 2차 연장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 민원답변 부서 기피신청 불수용시 ‘불수용 사유’를 반드시 기재 ☞ 예시) 귀하께서 민원을 제기하실 때, ○○과를 기피신청 하셨으나, △△등의 사정을 감안할 경우(△△등의 이유로) 부득이 ▲▲과에서 답변을 드릴 수밖에 없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부서장 등 상급자 결재로 답변 붙임 1.‘20. 7월 응답소 민원처리 실태 및 만족도 향상 대책 1부. 2. 응답소 민원처리 시 준수사항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관과01-167,서구1-25,서사01-41,서사04-07(방재센터,소방학교,119특수구조단,청와대소방대),서상수1-38,서소1-24(24개소방서),서울시출연기관,서울시투자기관 주무관 박근호 응답소팀장 김기현 시민봉사담당관 09/01 김정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0875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2층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7932 /전송 02-2133-0791 / swingband@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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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년 7월 응답소 민원처리 실태 및 만족도 향상대책(최종).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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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응답소민원처리 시 준수사항.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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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 7월 응답소 민원처리 실태 및 민원답변 준수사항 안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0875 생산일자 2020-09-0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근호 (02-2133-7932) 관리번호 D000004070888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