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구급대(전담·일반) 근무지정(방법) 보고

영등포소방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구급대(전담·일반) 근무지정(방법) 보고 1. 관련 근거 가. 현장대응단-5746(2020.08.10.)호「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현장대응단 구급대 순환근무 계획 보고」 나. 재난관리과-4950(2020.08.11.)호「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감염병 전담구급대 출동 운영사항 알림」 다. 현장대응단장 긴급회의 개최(2020.8.27.)호「구급대 효율적인 근무방법 방안」 2. 코로나19로 인하여 연일 피로감이 급속히 쌓이는 일반 구급대의 피로도를 낮추기 위한 긴급회의결과 및 구급대(전담·일반) 근무지정(방법)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가. 긴급회의 실시 1) 일 시 : 2020. 8. 27.(목) 16:00~ 2) 참석자: 6명(현장대응단장, 행정팀장, 지휘3팀장, 구급팀장, 구급주임, 현장운영) 3) 회의결과 - 신규 구급대원(9명)과 구급차 배치(예정)와 관련하여 구급대원의 피로도를 낮추기 위한 구급대(전담·일반) 구급대원들이 교대로 출동하던 기존 방식 중지 - 코로나19 감염과 전문성 등을 고려하여 전담 구급대와 일반구급대를 구분하여 출동 ※ 구급대원들 의견 반영함 나. 시행일: 2020. 8. 28.(금) 다. 근무지정(방법) 1) 전담 구급대 : 구급대원 2명(구급1, 운전1)이 탑승하여 코로나19 구급출동 전담 2) 일반 구급대 : 구급대원 3명(구급2, 운전1)이 탑승하여 일반 구급출동 ※ 신규 구급대원과 구급차량 배치시 일반 구급대로 구급출동 3) 전담 구급대 잉여 구급대원(1명) - 전담 구급차 출동 전· 후 비닐래핑 등 출동 준비 및 소독 (구급차량, 대기실, 사무실 등) - 구급대 코로나19 이송현황 관리 및 일반행정 처리 - 일반 구급대 순환적(교대)으로 구급 출동 ※ 출동하지 않는 구급대원은 구급행정 대행하여 행정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할 것 - 구급대(전담, 일반) 출동대원 결원시 탑승하여 출동 3. 행정사항 ○ 구급대(전담·일반)는 맡은 바 구급출동에 만전을 기하기 바라며,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피로도를 절감하고 효율적인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끝. 서무담당 나경권 지휘1팀장 홍성기 현장대응단장 08/28 김철수 협조자 담당자 김호진 시행 현장대응단-6270 ( ) 접수 ( ) 우 07301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로 197 (영등포동4가) / 전화 02-6981-7111 /전송 02-6981-7170 / truena2002@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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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급대(전담·일반) 근무지정(방법)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영등포소방서 현장대응단
문서번호 현장대응단-6270 생산일자 2020-08-28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나경권 (02-6981-7111) 관리번호 D000004068740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기록관리(서무) > 기록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