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캠퍼스타운 페스티벌 2020 추진 계획

문서번호 캠퍼스타운활성화과-7512 결재일자 2020.8.26.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캠퍼스타운정책팀장 캠퍼스타운활성화과장 경제일자리기획관 경제정책실장 이승열 권혁영 이승복 신종우 08/26 김의승 협 조 단위사업팀장 박홍권 종합사업팀장 장양규 - 코로나 19 위기 극복 및 포스트 코로나시대 준비를 위한 - 서울캠퍼스타운 페스티벌 2020 추진 계획 2020. 8. 경제정책실 (캠퍼스타운활성화과) 목 차 Ⅰ 추진배경 및 방향 1 Ⅱ 추진목표 및 전략 2 Ⅲ 추진계획 3 ① 행사개요 3 ② 세부 추진계획(온라인 위주) 4 ③ 오프라인 행사(코로나 위기 완화시) 7 Ⅳ 홍보계획 9 Ⅴ 행정사항 10 붙임 1 주요내빈 초청인사 명단(온라인 전환시 축하영상 등) 1부 14 붙임 2 ㈜11번가 일반현황 및 지원내용 1부 15 붙임 3 다자간 MOU 협약서(안) 1부 16 - 코로나 19 위기 극복 및 포스트 코로나시대 준비를 위한 - “서울캠퍼스타운페스티벌 2020”추진 계획 코로나 위기 극복 지원은 물론, 단계별 행동요령에 맞추어 행사를 준비하되, 포스트 코로나 준비를 위해 창업제품 판로개척 기회 제공에 중점을 두어 개최하고자 함 Ⅰ 추진배경 및 방향 ?? 코로나19 위기 상황의 2차 대유행이 우려되고 있고, 행사개최 시기인 10월말에도 상황이 호전될 전망이 불확실 (8월 현재 2단계 격상) ? 초기유행(2월) ? 거리두기완화(4월) ? 재확산(5월) ? 생활속거리두기(6월) ? 재폭등(8월) ? ? 오프라인 행사 최소화 및 온라인 행사 강화 (온·오프라인 행사 병행)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추진전략 조정 (온·오프라인 비중 조정) ?? 코로나 위기 상황에서 캠퍼스타운 창업기업들은 제품 마케팅 및 판로개척의 어려움을 가장 큰 창업의 위기요소로 적시 (캠퍼스타운 창업자 설문조사 결과, ’20.4.) - 창업기업의 가장 큰 어려움 : ① 판로개척 58%, ② 매출감소 30%, ③ 기타 계약취소 등 ? ? 창업제품 판로개척, 마케팅, 홍보에 초점을 두고 행사 프로그램 기획 ? ㈜11번가, 신한은행 등 도움이 될 수 있는 민간기업 참여 적극 유도 ?? 지난해 행사시 혁신창업 전진기지 선언 이후 보다 높아져가는 창업 열기를 고조시킴은 물론 대학 캠퍼스타운간 경쟁과 융합을 유도하는 업그레이드 전략 필요 ? ? 캠퍼스타운 정책협의회 개최 병행, 회장 대학인 고려대에서 행사 개최 ? 대학별 행사부스 모둠 배치(경쟁), 프로그램 자율 운영(자율성) ? 캠퍼스타운별 유사한 창업 유형들의 연대행사 적극 지원 Ⅱ 추진목표 및 전략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의 변화에 맞추어 온·오프라인 행사로 유동적 변환 ○ 거리두기 1단계 이하 : 온·오프라인 행사 병행 ○ 거리두기 2단계 이상 : 온라인 행사로만 개최(오프라인 프로그램 온라인 전환) ※ 판단기준시점 : 행사 1개월여를 남겨두는 9월말 기준으로 결정 ??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한 획기적 온라인 마케팅·판로개척 수단 도입 ○ “캠퍼스타운 유튜브를 점령하라”는 슬러건으로 유튜브 영상공모대회 개최 - 1,000개이상 동영상 게재, 창업제품 소개 우선, 조회수 하나로만 평가·시상 - 응모 동영상 개수, 분량 등 무제한, 조회수 실시간 생중계 및 당일 마감시간 시상 ○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인 ㈜11번가와 전략적 제휴 MOU 및 창업제품 코너 신설 ?? 참여 대학간 자율적 경쟁과 융합을 유도함으로써 행사효과 극대화 ○ 대학간 융합에 의한 창업경진대회 3개 부문 대회 개최 - 언택트 창업아이템 모의 투자유치(IR) 대회(고려+연세+서강+한양) - 푸드스타트업 경진대회(성균관+경희+배화여자), X-Tech 경진대회(서울+숭실+세종+광운) ○ 캠퍼스타운 대학간 경쟁을 유도 : 행사장 운영의 자율성 부여 - 대학 캠퍼스타운별 비교 가능 행사부스 배치, 구성·운영·전시 등 자율성 부여 Ⅲ 추 진 계 획 1 행 사 개 요 ?? 행 사 명 :「코로나 위기를 기회로, 서울캠퍼스타운 페스티벌 2020」 - 슬로건 : 캠퍼스타운! 유튜브를 점령하라! ?? 행사기간 : ’20. 10. 12.(월) ~ 30.(금), 3주간 - 유튜브 공개경쟁 : 10.12.(월) ~ (창업기업?제품 영상 게재 및 조회수 경쟁) - 창업경진대회 등 본 행사 : 10.30.(금) (정책협의회, 창업경진대회 등) ?? 장 소 : 유튜브 전용 채널 및 온라인 플랫폼 (오프라인 가능시 고려대) - 유튜브 전용채널 운영 : 창업기업제품 동영상 등 게재 및 조회수 실시간 생중계 - 온라인 행사 전용플랫폼 운영 : 유튜브 전용채널과 실시간 연계, 본행사 생중계 ※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속 거리두기 이하로 완화시 30일 본행사는 오프라인 진행 ⇒ 고려대 SK미래관, 중앙·민주광장 일원(5,326㎡) ?? 참여목표 : 캠퍼스타운 창업기업 동영상 등 조회자 포함 10만 여 명 목표 - 대 학(50) : 캠퍼스타운(34), 정책협의회(49), 지역 대학 등(1개 이상) ※ 중복34 - 창업자(272팀) : 캠퍼스타운 창업팀별 1개 이상 동영상 유튜브 게재 및 경진대회 등 참여 ※ 오프라인 가능시에는 대학별 200여개 부스 설치 및 창업팀 참여 - 유튜버(1000팀) : 유튜브 게재 동영상 1,000개 이상 목표 - 조회자(10만 여 회) : 유튜브 게재경쟁 및 조회수 경쟁을 통해 목표달성 ※ 창업제품 등 소개시 게개 수량?분량?형식 무제한 자유경쟁 ?? 참여촉진 전략 - 본행사 개최 3주전부터 온라인 유튜브에서 무한 자유경쟁 시작 - 대학간 경쟁과 융합, 창업자간 경쟁 및 벤치마킹을 촉진시키는 행사프로그램 기획추진 - 코로나 위기가 지속되더라도 온라인으로 충분히 행사 가능한 융통적인 진행 2 세부 추진계획 (온라인 위주, 위기 완화시 오프라인 확장) ① 사전 붐업 (동영상 유투브 조회수 경진대회) ? 목표 : 영상 업로드 1,000건 이상, 영상 조회수 총 10만 이상 ○ 테마컨셉 : “캠퍼스타운 유튜브를 점령하라” ※ 국내 인터넷 이용자 10명중 6명이 유튜브로 정보검색, 국내 동영상 시장 점유율 1위 ○ 운영방식 : 전용 유튜브 채널 개설 (채널 운영자는 캠퍼스타운 창업자 지정) ○ 심사기준 : 캠퍼스타운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의 조회수만으로 결정 ○ 공모방법 : 영상시간·분량·갯수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무제한) ○ 공모주제 : ① 창업기업 제품홍보 ② 창업기업 홍보 ③ 캠퍼스타운 소개 ○ 공모기간 : 2020.10.1. ~ 10. 11.(10일간) 18:00 - 게시기간 : 2020.10.12.(월) 09:00 ~ 10. 30(금). 18:00까지 ○ 행사붐업 : 페스티벌 참여팀과 대학은 1개 이상 영상 게시 의무 부여 실시간 조회 수 확인 가능 화면 유튜브 및 전용 홈페이지 표출 순위 500등 까지 모바일 상품권(1만원 상당) 지급 조회수 결과 행사 마지막날인 30일 18:00 공표?시상(공정성 시비 차단) ※ 유튜브 양성 캠퍼스타운 덕성여대 등 5개대학 의견수렴결과, 조회수 100만도 가능하다는 입장 ② 창업기업 제품 판로개적 온라인 쇼핑몰 입점행사 개최 ○ 전략적 MOU 체결 : 11번가 쇼핑몰 전략적 협력 MOU - 서울시, 캠퍼스타운 정책협의회, ㈜ 11번가 간 협약식 개최(온라인 서명) ○ 사전 창업제품 입점 : 행사개최 10일전부터 창업기업 제품 전용 쇼핑몰 코너운영 ③ 본행사 집중개최 (사회적거리두기 완화시 오프라인 진행) 행사장 분산 운영, 온라인 생중계(유튜브 및 전용 플랫폼) 1. 캠퍼스타운 정책협의회 - 온라인 진행 10:00~11:00( 1시간) ○ 참 석 자 : 시장 권한대행 및 대학총장 49명 ○ 주요내용 : 제3기 회장단 상견례, 포스트코로나시대 협의회 역할 등 2. 개회식 및 MOU 체결 - 온라인 진행 11:00~11:30( 30분) ○ 협약자 : 시장 권한대행, 정책협의회 회장, ㈜11번가 대표간 ※ 사전 스튜디오 등 집결 캠퍼스타운 정책협의회 영상회의후 MOU 행사진행 ○ 협약내용 : 창업제품 판로개척을 위한 (주)11번가 전용 쇼핑몰 입점 등 3. 대학간 융합에 의한 창업 경진대회 - 온라인 진행 11:30~16:00 ? 푸드 스타트업 경진대회 (3개 대학 융합) ○ 주관대학 : 경희대학교, 배화여자대학교, 성균관대학교 ○ 주요내용 : 사전 선정 14팀 경쟁, 9팀 시상 및 입주권 부여 - 창업분야 : 푸드 분야 관련 아이템, 플랫폼 등 푸드와 테크의 융합 분야 ? 모의 투자유치 경진대회(IR) (4개 대학 융합) ○ 주관대학 :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서강대학교, 한양대학교 ○ 주요내용 : 10팀 경쟁, 6팀 선발, 상장 수여 및 시상금 지급 - 창업분야 : 언택트 창업 기업의 기업가치와 시제품 평가 ? X-Tech 융합분야 창업 경진대회 (4개 대학 융합) ○ 주관대학 : 광운대학교, 서울대학교, 세종대학교, 숭실대 ○ 주요내용 : 결선 진행 후, 13개팀 시상 및 입주권 부여 - 개최분야 : 로봇?드론, AI?빅데이터, VR?AR, ICT?플랫폼 등 4개 분야 - 로봇?드론, AR?VR 등 (시)제품이 있는 창업팀은 공연?시연 퍼포먼스 별도 진행 4. 강연 및 토크 - 온라인 진행 16:00~18:00 ? 오픈마켓 창업전략 강연 및 Q&A ○ 강 의 자 : ㈜11번가 서법군 팀장 ※ 11번가 온라인 쇼핑몰 전문 MD,「PROFESSIONAL 커머스의 조건」저자 ? 창업 성공전략 강연 및 토크 ○ 강 의 자 : 러블리마켓 최재원 디렉터 ※ 중3때 창업, 의류도매 쇼핑몰 운영, ’19년 매출 63억 5. 경진대회 결과발표 및 시상 - 온라인 진행 18:00~19:00 ○ 유튜브 실시간 조회수 경진대회 결과발표 및 시상(18:00~18:30) - 생중계 화면 정지(18:00) ⇒ 동영상별 조회수 발표 ⇒ 동영상 실시간 방송 ※ 결과 발표후, 시상은 별도 장소에서 추후 시상(서울시 또는 정책협의회장실) ○ 창업경진대회 결과 발표 및 시상 (18:30~19:00) - 창업경진대회 결과 발표(18:30), 시상자는 사전에 스튜디어 입장 안내 - 우수자 시상 : 시상은 융합 대학별 대표총장 선임 및 해당 총장이 상장 수여 ※ 경진대회 시상 사항은 유튜브 및 온라인 전용 플랫폼 생중계 3 오프라인 행사 (코로나 위기 완화시 시행) (진행총괄) 시간 SK미래관 부스운영 계획 메인무대 행사 보조무대 행사 09:00~10:00 · 행사 알리는 대학 동아리 공연 (안내 책자 배부) 방문객 투어 시작 · 페스티벌 오픈 홍보영상 상영 (안내 책자 배부) 방문객 투어 시작 종합형 대학 부스 ·SK미래관 1층(대학별 설치) ·제품 판매·홍보 부스 대학별 경쟁 유도하여 상호 경쟁력 증진 및 판매·홍보 효과 극대화 단위형 대학 부스 ·중앙·민주광장(대학별 설치) ·프로그램 소개 부스 등 필요시 AR·VR 등 키오스크 설치로 밀집도 최소화 창업팀 지원 부스 ·SK미래관 1층 ·찾아가는 투자·법률 등 전문가 컨설팅 필요시 온라인 상담 실시 ·네트워킹 티타임 미래관 하나플라자 이용(약 2,000㎡) 유튜버 라이브 스튜디오 운영 · SK미래관 1층 · 창업 제품 소개 및 체험 · 컨텐츠 업로드 · 유튜버간 관람 시각에 따라 각색되어 다양한 콘텐츠로 홍보 대학별 1인 미디어 운영 부스 별도 설치 10:00~11:00 · (회의장) 제9회 정책협의회 개최 · 푸드스타트업 경진대회 (푸드 분야와 관련된 메뉴아이템, 플랫폼 등 푸드와 테크 융합분야) 9팀 선발, 시상 및 입주권 ※ 시음·시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제한적 운영 11:00~12:00 · 주요내빈 입장 및 개회식 (개회사, 축사, 환영사) · 서울-정책협의회-(주)11번가 MOU 행사장 투어 및 창업자 격려후 퇴장 12:00~13:00 (점심시간) 대학별 창업 등 홍보영상 13:00~14:00 · 오픈마켓 창업전략 강연 및 Q&A (11번가 전략사업 담당) · 모의 투자유치 경진대회(IR) (우수한 창업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위한 펀딩기회 제공) 6팀 선발, 시상(투자금 지급) 14:00~14:30 · 캠퍼스타운 성공 창업가 격려 시상식 (수여 경제정책실장 또는 경제일자리기획관) 14:30~15:30 · 로봇 퍼포먼스(광운대) · 드론 퍼포먼스(광운대) 15:30~16:30 · 창업 성공전략 강연 및 토크 (러블리마켓 디렉터, 중3때 창업 시작) · X-Tech (AI?빅데이터, VR?AR, 로봇, 드론, 5G 등 기술창업 분야) 13팀 선발, 시상 및 입주권 16:30~17:00 · 경진대회 시상 및 입주권 부여 (수여 경제정책실장 또는 경제일자리기획관) · 투자유치 및 스타트업 방법, 강연 및 Q&A(온라인 라이브생방) 온라인 시청자와 질의응답 포함 17:00~17:30 · 방문객 투어 이벤트 경품행사 17:30~19:00 · 청년 창업 영화콘서트 (숙명여대) 19:00~20:00 · 청년을 위한 코로나19 격려 축제 한마당 (축하공연) 폐회 선언 (공간 구성) ※ 부스 : SK미래관(종합), 중앙광장(단위), 민주광장(단위)으로 분산배치 - 부스설치 : 200여개 배치 부스배치 : 대학별 분산 배치 기타시설 : 생중계 스튜디오 법률 등 상담코너 설치운영 ※ 분산배치 고려대 캠퍼스 고려대역 1번출구 ③ 민주광장 (이용면적 300㎡) ① SK미래관 1층 (이용면적 4,325㎡) ② 중앙광장 (이용면적 701㎡) SK미래관 1층 ① 메인무대(관람석150) ② 회의장(정책협의회) ③ 유튜버 송출 부스 ④ 대학 미디어 송출부스 ⑤ 종합형 대학별 창업부스 ⑥ 보조무대(관람석100) Ⅳ 홍보 계획 온오프라인 병행, 최소 인원 참여, 유튜버 활용 등으로 타겟을 정확하게 설정, 언제, 어디서, 누구든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몰입형 경험을 유도하여 온라인 접속자수에 집중 추진 ?? 타겟설정(’19년 결과보고에 의한 분석) ? (메인타겟) 20대이상 대학생·(예비)창업자, (서브타켓) 30대이상 졸업생, 창업자 등 ?? 집중 홍보계획 ○ (온라인대상) 20·30대가 선호하는 유튜버와 캠퍼스타운 출신 크리에이터를 집중 공략 ○ (캠퍼스대학) 유튜브 채널,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운영, 교내 소식지 등 활용 - 대학별 서울캠퍼스타운 페스티벌 기획을 위한 유튜버 크리에이터 모집·선발 등 ※ 유튜버 활용 외 1인 미디어 시장진출을 위한 대학별 문화 콘텐츠 창업팀 적극 활용 (인덕대, 덕성대, 방송통신대, 동양미래대, 성공회대 등) 경쟁방식 도입 ○ (지상파) 20·30대에게 정보력·파급력을 갖춘 정보제공형 시사·교양 프로그램 중심 추진 · 방 송 사 : SBS · 프로그램 : 모닝와이드 · 시 청 율 : 3.7% · 방송시간 : 오전 07:35~ · 방송분량 : 15분전후 · 기획내용 : 서울캠퍼스타운 소개 및 페스티벌 현장스케치 · 방 송 사 : KBS2 · 프로그램 : 아침이좋다 · 시 청 율 : 4.3% · 방송시간 : 오전 07:00~ · 방송분량 : 5분전후 · 기획내용 : 서울캠퍼스타운 소개 및 페스티벌 현장스케치 ○ (서울시) 市 보유매체 활용(지하철, 버스, 옥외 전광판, 온라인 미디어 등) - (기획보도) 페스티벌 행사 취지 기획보도, 관계자 기고문, 인터뷰 등(출입 일간지 연계) ?? 연계?확산 홍보계획 ○ (유관기관) 서울캠퍼스타운 페스티벌 자료 기관 홈페이지 게시 및 참석 협조 - 중앙부처 장관 참석 및 영상 인사말 제작, 온오프라인 참석 가능한 저명 AC·VC 등 인력풀 지원 ○ (입법기관) 서울지역 국회의원 캠퍼스타운 창업정책 지원 및 행사 참여 요청 등 ○ (판로지원) 대학 창업 제품의 캠퍼스타운 홈페이지 및 ㈜11번가 등 입점 홍보 Ⅴ 행정사항 ?? 실무위원회 구성·운영(’20. 8. ~ ’20. 10.) ※ 참여 기관 주요역할 행사전반 조정?총괄 ? (서울시) ① 페스티벌 행사계획 수립 및 기획 총괄 ② 캠퍼스타운 정책협의회 개최 및 공식행사 운영 ③ 주요내빈 참석 및 프로그램별 실행 계획 수립 ④ 페스티벌 홍보 및 창업팀 판로개척 지원 ⑤ 참여팀·방문객을 위한 안내책자 제작 등 부스 등 운영 지원?조정 ? (대학별) ① 세부 프로그램 시간대별 구성·조정 및 운영 ② 창업경진대회 및 창업팀 부스 운영 ③ 대학별 1인 미디어팀 활용 및 인센티브 지원 방안 수립 ④ 대학별 온오프라인 홍보지원 등 홍보 및 운영 지원?조정 ? (대행사) ① 정책협의회 등 세부 프로그램 행사 및 부스 운영 지원·관리 ② 온라인 전문 유튜버 활용·운영 및 홍보지원 ③ 행사 개최 후 평가·피드백(차년도 행사구상 등) ?? 방역계획 ※ 코로나19 대응위주 (출입동선 방역시스템) ? 아치형 클린게이트 인체 무독성순수 이산화염소 분사 ? NASA에서 우주인이 지구 귀환시 사용 (써모아이 열화상카메라) ?서울캠퍼스타운 창업 혁신제품 ?참가자 등 발열상태 확인 (예드파트너스 손소독제) ?서울캠퍼스타운 창업 혁신제품 ?방문객 등 출입동선에 비치 (포플 마스크 자판기) ?서울캠퍼스타운 창업 혁신제품 ?방문객 등 출입동선에 비치 (출입관리) ? 출입자 QR코드 및 수기 명부 관리 ? (오프라인) 필요시 동시간대 출입인원 제한 검토(60분 100명) (유투버, 창업 크리에이터 라이브 스튜디오 부스 운영) ?진행자가 페스티벌 현장투어 등 ?누구나 생중계 시청 및 참여 가능 ?안전하고 새로문 온라인 몰입형 경험 ?? 부서별 협조사항 부서명(기관) 협조 사항 캠퍼스타운활성화과 - 페스티벌, 정책협의회 개최 계획 수립 및 용역사 선정 - 페스티벌 주요행사별 사전 준비사항 진행 등 ?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세부행사별 홍보, 창업팀 참가 유도 등 ? SBA 등 관계기관 페스티벌 참여 및 부스 설치 요청 ? 관계 중앙부처(중기부, 교육부, 국토부 등)에 대한 참여?후원 요청 자치행정과 - 시장상장 협조, 자치구 대상 홍보 등 시민소통담당관 - 市 보유매체 활용 홍보 추진, 자치구 소식지 발간 뉴미디어담당관 - 市 보유 SNS 활용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서울사랑(월간지) 교통방송 - TV, 라디오 매체 통한 행사 홍보 추진 서울캠퍼스타운 대학 - 페스티벌 및 정책협의회 개최 홍보 ? 재학생들이 페스티벌 참석시 창업동아리?창업강좌의 학점?수강인정 - 대학 소속 창업팀별 창업관련 전시기획·설치 준비 : D-1까지 - 캠퍼스타운 페스티벌 주요행사별 서울시 추진 사항 협조 : D-1까지 SBA 및 중기부 - 온오프라인 참석 가능한 저명 AC·VC 등 인력풀 지원 및 홍보 협조 ?? 운영업체 선정 ○ 선정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사후원가검토조건부 계약(일부 품목 사후정산) 및 불가항력에 따른 계약해제/해지 조항 포함 ○ 입찰 참가자격 - 지방계약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시행령 제13조 및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 참가 등록을 필한 자 - 사업 수행에 필요한 인력·기구를 갖추고 사업에 관한 전문성·노하우를 갖춘자 유튜브 콘텐츠 경진대회 운영업체와 행사 기획운영을 위한 운영업체와의 공동수급 입찰이 가능하도록 공고 ○ 과업내용 : 서울캠퍼스타운 페스티벌 기획·운영 총괄 - 서울캠퍼스타운 페스티벌 주요사업계획 총괄 기획·지원 - 서울캠퍼스타운 정책협의회 운영·지원 - 사업홍보, 참여 창업기업 모집 및 심사선정 후 관리·지원 - 대학·상담부스, 투자상담·컨설팅, 경진대회 등 진행·관리 - 행사 무대설치 및 부대장비 운영 / 사업결과 보고 및 정산 ?? 선정절차 사전규격 공고 ■ 3일 간 입찰공고 ■ 10일 간 ※공고일 및 개찰일 제외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 입찰참가 등록(나라장터) 및 제안서 방문접수 (캠퍼스타운활성화과) 기술 및 가격평가 ■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를 종합하여 평가하되 기술(90/100), 가격(10/100)으로 나누어 평가 협상대상자 선정 ■ 기술, 가격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합산점수 고득점 순으로 협상순위 결정) 협상 및 계약체결 ■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 실시 ■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 계약 체결 ??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 기본계획 수립 및 사전규격 3일 공고 ○ 입찰공고 : ’20. 8. 28.(금) ~ 9. 8.(화) ○ 등록 및 제안서?가격입찰서 제출(방문접수) - 일시/장소 : ’20. 9. 8.(화) 10:00~17:00 / 서울캠퍼스타운활성화과 ○ 제안서 평가 ※ 세부계획 별도 수립 - 일시/장소 : ’20. 9. 11.(금), 서소문2청사 18층 공용회의실 - 평가방법 : 외부전문가 7인으로 구성 · 기술능력평가/가격평가로 구분하고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안부 예규 제48호) ○ 평가결과 및 협상 - 협상 적격자 통지 : ’20. 9. 14.(월) - 협상 및 계약체결 · 재무과 분임경리관이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기준에 의해 가격협상 실시 · 선순위 업체와 협상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차 순위업체와 가격협상 후 계약체결 ?? 소요예산 : 금200백만원 ○ 예산과목 - 경제정책실 캠퍼스타운활성화과, 캠퍼스타운활성화, 캠퍼스타운 조성, 캠퍼스타운 박람회 및 컨퍼런스 개최, 행사운영비(100-201-03) 행사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추가 비용은 각 대학 캠퍼스타운 별도 자체 예산으로 집행 ?? 추진일정 ○ 행사운영 추진계획 수립 : ’20. 8월중 ○ 운영사 입찰공고(긴급) : ’20. 8. 28. ○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 ’20. 9. 8. ○ 제안서 평가 심의위원회 개최 : ’20. 9. 11. ○ 협상 적격자 선정 및 통지 : ’20. 9. 14. ○ 재무과 통보 및 계약체결 의뢰 : ’20. 9. 15. ○ 계약체결 : ’20. 9월 중 ○ 서울캠퍼스타운 참여대학 및 지역대학 공문 시행 : ’20. 9월 중 ○ 서울캠퍼스타운 페스티벌 개최 : ’20. 10. 30. ○ 결과보고 및 사업비 정산 : ’20. 11월중 세부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 붙임 1 주요내빈 초청인사 명단(온라인 전환시 축하영상 등) 1부 붙임 2 ㈜11번가 일반현황 및 지원내용 1부 붙임 3 다자간 MOU 협약서(안) 1부. 끝. 붙임 1 주요내빈 초청인사 명단(온라인 전환시 축하영상 등) 성 명 소 속 / 직 위 주요 경력 비고 유 은 혜 사회부총리 교육부 장관 ?現 사회부총리, 교육부 장관 ?62년생, 성균관대 동양철학 학사, 이화여대 공공정책학 석사 중앙부처 (1명) 축사 박 영 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現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제20대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 ?60년생, 창녕, 서강대 언론학과 석사 김 현 미 국토부 장관 ?現 국토부 장관 ?제20대 국회 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62년생, 정읍,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학사 김 영 배 국회의원 ?現 제21대 국회 전반기 행정안전위원회 위원 ?67년생, 부산, 성북구갑, 더불어민주당 국회 또는 시의회 (1명) 축사 김 인 호 서울시의회 의장 ?現 제10대 서울시의회 의장 ?제9대 서울시의회 부의장 ?67년생, 고려대 법무대학원 졸업, 더불어민주당 채 인 묵 서울시기획경제 위원회 위원장 ?現 서울시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 ?61년생, 고려대 정책대학원, 더불어민주당, 금천 이 동 진 서울시 자치구청장협의회 회장 ?現 서울시 도봉구청장 ?3선, 60년생, 정읍, 고려대 영문학 학사 서울시 자치구 (1명) 축사 박 준 희 서울시 자치구청장협의회 부회장 ?現 서울시 관악구청장 ?초선, 63년생, 완도, 동국대 행정학 석사 이 상 호 11번가 대표이사 ?11번가 대표이사 ?現 SK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이사 ?71년생, 동국대 전자계산학 학사, 카이스트 음성처리 석박사 MOU 붙임 2 ㈜11번가 일반현황 및 지원내용 ?? 일반현황 ○ (국내 시장규모) ’18년 기준 약 135조원으로 ’96년 영업개시한 옥션이 독점한 시장을 경쟁사업자들이 시장에 진입하여 지속성장, ’18년 기준 시장 점유율 이베이코리아 13.5%(1위), 11번가 8.1%(2위), 쿠팡 7.1%(3위)로 추정 자료출처 : 통계청 및 미래에셋대우 ○ (대기업집단연혁) 이동통신사업을 영위하는 에스케이텔레콤(주)은 ’09.1.1. 자신의 오픈마켓인 11번가 운영에 대해 자신의 계열사인 ㈜커머스플래닛과 ‘이커머스 서비스 운영용역계약’을 체결 - ㈜커머스플래닛은 ㈜11번가의 운영에 대한 판촉업무 등 전반적인 업무를 위탁받아 수행 ○ (인적분할 및 법인등록) 이후, ㈜커머스플래닛은 SK플래닛으로 변경, ’18.9월 11번가(주)는 SK플랫닛에서 인적분할하여 신설 법인으로 등록 SK텔레콤이 11번가(주)의 지분 80.26% 보유 ?? 서울캠퍼스타운 창업기업에 대한 지원내용(안) ○ (입점지원) 청년 창업가들이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하기 위하여 (시)제품의 사진촬영 기법 교육 및 전문 스튜디오 제공 ㈜11번가 판매자 지원센터 판매제품 사진촬용기법 교육 전문 스튜디오 시설 ○ (판매지원) 온라인 플랫폼 상·하단 또는 별도의 기획전 광고 홍보(1일 2천만원 상당) ○ (컨설팅제공) 청년 창업가에게 다양한 컨설팅 프로그램(세무, 상표권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 붙임 3 서울시-(주)11번가-정책협의회 협약서(상호 협의 조정) 서울캠퍼스타운 창업자 판로지원 공동협약서 서울특별시(이하 “서울시”라 함)와 주식회사 11번가(이하 “11번가”라 함), 서울캠퍼스타운정책협의회(이하 “정책협의회”라 함)는 다음과 같이 「온라인 오픈마켓의 서울캠퍼스타운 창업자 판로지원 사업」(이하 “본 사업”이라 함)의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신의와 성실로 본 협약을 이행하도록 한다. 제1조(목적) 본 협약서는 청년과 대학 창업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함께하고, 협약 당사자들의 상호협력을 통해 본 사업에 대해 기본적인 방향과 주요 내용을 정하고 그에 따라 상호 이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기관별 역할) ① 협약의 각 당사자는 “본 사업”의 이행 및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최대한 지원하기로 한다. ② “본 사업”과 관련한 협약의 각 당사자의 기본적인 역할 범위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서울시”의 역할 가. 본 사업 및 관련 사업의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협약 당사자간 행정협조를 조정한다. 나. “11번가”와 협의한 바에 따른 11번가 온라인 오픈마켓을 이용할 수 있는 청년 창업자의 제품 선정 및 추천 2. “11번가”의 역할 가. “서울시”가 추천하는 창업자 제품에 대한 11번가 온라인 오픈마켓의 입점 및 수수료, 할인쿠폰 등 지원 나. 본 사업에서 추진하는 창업자의 입점준비, 판매지원(광고·홍보 포함), 컨설팅 등을 제공 3. “정책협의회”의 역할 가. 본 사업의 추진을 위한 참여 청년 창업가의 판매제품 수요 조사 및 그 결과물의 서울시 추천·홍보 등 나. 본 사업과 관련한 (예비) 청년 창업가의 각종 지원에 관한 사항 제3조(유효기간) 본 협약서는 각 당사자들의 서명 또는 기명날인 한 날로부터 1년간으로 하되, 그 이후에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 체제를 지속 유지한다. 제4조(법적 구속력) 본 협약서는 상호협력 할 사항을 정하는 것으로 어떠한 법적 구속력도 부여하지 않는다. 제5조(세부사항 등) 본 협약서에 명시하지 아니한 구체적 사항이나 이견이 있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정한다. 본 협약은 체결일로부터 유효하며, 협약의 성립을 증명하기 위하여 협약서 3부를 작성하며 서명 날인 후 각각 보관하기로 한다. 2020년 10월 30일 (주)11번가 서울캠퍼스타운정책협의회 시장 권한대행 서 정 협 대표이사 이 상 호 회장 정 진 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서울캠퍼스타운 페스티벌 2020 추진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정책실 경제일자리기획관 캠퍼스타운활성화과
문서번호 캠퍼스타운활성화과-7512 생산일자 2020-08-26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승열 (02-4462-4462) 관리번호 D000004067635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